Cyphers

[인터페이스] 트와일라잇 광장의 NPC 소개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9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트와일라잇 광장의 NPC 소개

낮과 밤의 모습이 다른 아름다운 마을 트와일라잇에서는 아이템 구매, 게임 시작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화면에 보여지는 UI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특수한 역할을 가진 NPC를 이용해야 할 때도 있어요. 지금부터 마을 내 NPC의 위치와 역할을 알려 드릴게요.

트와일라잇 지도


사이퍼즈에 접속하면 워프게이트 앞에 위치하게 돼요. 때문에 NPC를 만나기 위해서는 이동을 해야한답니다. NPC들은 대부분 워프게이트에서 조금 떨어진 계단 위에서부터 만나볼 수 있어요.

마을 화면에 보여지는 UI 기능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 가이드 : 마을 화면과 마을 내 기능

티엔 - 공식전 트레이너

트와일라잇 광장 중앙의 티엔은 이번 시즌 공식전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도전과제를 통한 보상을 주는 NPC입니다. 아울러 능력자 간 칭찬 시스템을 통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숭고한 의지 시스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숭고한 의지 / 공식전 시즌 보상

마틴 챌피 - 그랑플람 재단

보상카드에서 주로 획득이 가능한 그랑주화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주화 상점입니다. 모든 부위의 아이템을 상시 판매하고 있으며, 1주마다 할인되는 아이템의 부위가 변경됩니다.

그랑주화 상점


마틴이 판매하는 아이템은 캐릭터의 레어와 언커먼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할인 부위는 판매창 아래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주화상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장신구와 장비 아이템을 판매하는 그랑주화 상점

브루스 보이틀러 - 용병 모집가

브루스 보이틀러를 통해 파티를 모으거나, 모집 중인 파티에 참가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퍼즈는 역시, 혼자 플레이 하는 것보다 마음에 맞는 능력자와 함께 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파티모집

파티모집 및 파티생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파티를 관리하는 파티시스템 자세히 보기

샬럿 - 세탁소 종업원

세탁소 종업원 샬럿은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코스튬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코스튬 관리에는 코스튬 염색과 수선, 그리고 해체가 있는데요. 염색은 코스튬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수선은 코스튬에 부여된 캐릭터의 특성 스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 관리


염색과 수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테라주괴가 필요해요. 그리고 해체는 해체가능이 표시된 코스튬을 통해 테라주괴와 달러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답니다. 해체된 코스튬은 사라지고,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코스튬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진행해야 해요.

코스튬 관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세탁소 종업원 샬럿을 통한 코스튬 관리

코스튬 수거함

만약에 코스튬의 거래 옵션이 [거래불가/해체불가] 옵션인데 불필요하게 인벤토리 공간만 차지하고 있다면, 코스튬 수거함을 통해 파기하면서 [주화 박스 -골드-] 3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코스튬 수거함

타라 - 분해결합사

분해결합사 타라는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합성하여 새로운 아이템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합성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장비 아이템과 장신구 아이템으로, 소비 아이템은 나오지 않아요.

아이템 분해


타라를 통해 아이템을 합성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총 다섯 개의 아이템과 합성 비용인 2,000 달러가 필요해요. 상위 등급의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추가로 달러, 그랑주화, 테라주괴가 사용된답니다.


하단의 합성 기록 보기를 누르면 최근 5회 합성 결과를 볼 수 있어요.

합성기록

아이템 합성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분해결합사 타라를 통한 아이템 합성

마를렌 - 르블랑 부띠끄

르블랑 부띠끄는 코스튬 합성을 통해 고급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부띠끄


르블랑 부띠끄 시스템을 통해 [오리진 코스튬]과 [일반 코스튬]에 추가로 테라주괴 또는 주화를 소비하여 특정 아이템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습니다.

부띠끄 액세서리


르블랑 부띠끄로 얻을 수 있는 액세서리는 멋진 룩은 물론, 특별한 소셜 액션이 있습니다.

부띠끄 소셜 액션

르블랑 부띠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관련 가이드 : 르블랑 부띠끄 시스템을 통한 고급 액세서리 합성

스칼렛 - ESPER 선임 연구원

홈페이지 게임 정보의 캐릭터 칼럼을 게임 내에서도 볼 수 있다는 사실! 선임연구원 스칼렛을 클릭하면 사이퍼들의 이야기를 게임 속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칼럼

루이스 - 서점 직원

사이퍼즈의 스토리를 게임 내에서 확인하고 싶으실 땐 서점 직원 루이스를 클릭하세요. 지금까지 공개된 스토리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

홈페이지에서도 사이퍼즈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슈퍼문
블루문

단, 에피소드는 게임 내 특정한 조건을 완료해야 열람할 수 있는 항목도 있습니다.

에피소드

드렉슬러 - 클랜 마스터

클랜 마스터 드렉슬러는 클랜 관리창을 보여줍니다. 클랜은 일정 개설비용을 지불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다른 능력자가 생성한 클랜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클랜 관리창

로라스 - 클랜 매니저

클랜에 가입하면 클랜 매니저 로라스 NPC를 통해 클랜 전용 상점을 이용할 수 있어요. 클랜 전용 상점은 클랜 채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랜 상점

클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클랜 관리 및 상점 이용

주크박스 - BGM 플레이어

주크박스를 통해 주화를 소비하여 해당 채널에 사이퍼즈 BGM 및 다양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같은 채널에 있는 능력자와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면 주크박스를 활용해 보세요~

주크박스

주크 박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주크박스 자세히 알아보기

우편함 - 개인 우편 관리

우편함은 하단 메뉴의 우편함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온 우편을 확인하거나 다른 능력자에게 우편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편함

우편 시스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우편 시스템 자세히 알아보기

아이템 검색 - 개인상점 아이템 검색

사이퍼즈의 개인 상점 시스템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아이템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 및 가격을 검색해 해당 채널의 개인 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검색

개인상점 시스템 및 아이템 거래 시스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사이퍼즈 개인상점 및 거래시스템 이용하기

레나 - 카페 종업원

마지막으로 카페 종업원 레나입니다. 레나 NPC를 클릭하면...!

레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직 레나에게는 주어진 일이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