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기능별 시스템] 커스텀 시스템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9-29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커스텀이란?

2018년 7월 12일 업데이트 된, 커스텀 시스템은 캐릭터의 로딩 일러스트나 궁극기 컷씬 등 시스템적인 치장 요소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지금까지는 '로딩 포스터', '로딩 프레임', '궁극기 컷씬', 그리고 '보이스팩 / 내레이션 팩'이 등장했으며 각 콘텐츠는 공식전 참여, 유료 상품 구매, 이벤트 참여 또는 달러샵 구매 등 다양한 경로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메뉴는 세팅(I)을 눌러 캐릭터 탭의 [커스텀 탭]을 클릭하면 관련 메뉴가 열립니다. 각 메뉴에서 획득한 커스텀 요소들을 언제든지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기본
세팅 - 캐릭터 - 커스텀 메뉴를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로딩프레임

로딩 프레임은 각종 게임 모드의 로딩이 진행될 때, 캐릭터의 로딩 화면의 테두리를 개성있게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커스텀]탭에서[로딩 프레임]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프레임


로딩포스터

로딩 포스터는 각종 게임 모드의 로딩이 진행될 때, 캐릭터의 로딩 일러스트를 개성있게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커스텀]탭에서[로딩 프레임] 및 [로딩 포스터] 탭에서 조합을 결정합니다. (예시 : 로라스 광신도 로딩 포스터와 MI7 로딩 포스터 조합) 설정한 커스텀은 공성전 진행 시, 로딩 창에서 설정되며 다른 능력자들에게 보여집니다.

커스텀로포

■ 로딩 프레임 및 로딩 포스터 적용 방법

1. 인벤토리에서 획득한 캐릭터의 로딩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2. [커스텀]탭에서[로딩 프레임] 및 [로딩 포스터] 탭에서 조합을 결정합니다.
(예시 : 로라스 광신도 로딩 포스터와 MI7 로딩 포스터 조합)
설정한 커스텀은 공성전 진행 시, 로딩 창에서 설정되며 다른 능력자들에게 보여집니다.


궁극기 컷씬

게임 플레이 시, 궁극기 사용 시 캐릭터의 컷씬을 설정할 수 있고 출력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컷씬은 달러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만 달러)

커스텀


2. 인벤토리에서 획득한 컷씬을 사용합니다.

커스텀


3. 커스텀의 [컷씬] 탭에서 획득한 컷씬을 장착/해제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컷씬


4. 게임에서 궁극기 사용 시 장착한 궁극기 컷씬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보이스

사이퍼즈에서는 캐릭터의 다양한 보이스가 존재하며, 해당 보이스는 인게임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프리미엄 및 내레이션 탭으로 분류된 추가 보이스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보이스 탭에서 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보이스팩

보이스팩은 샵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하면 추가 보이스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보이스팩 탭에서는 프리미엄 보이스 중 일부를 구매 전에 들어볼 수 있습니다.

커스텀


내레이션 팩

2022년 9월 29일부터 2nd 궁극기가 추가되는 캐릭터의 경우, 보이스팩뿐 아니라 내레이션 팩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팩 또한 샵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따로 마련된 탭에서 미리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팩의 경우 보이스팩과는 달리 전장의 정보를 해당 캐릭터의 목소리로 전달해주며, 꼭 해당 캐릭터로 플레이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레이션팩1
내레이션 팩이 활성화되면 해당 캐릭터의 보이스 - 내레이션팩 탭에서 재생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독재생의 경우, 타 캐릭터의 내레이션 팩의 활성화 여부와 관계 없이 해당 캐릭터의 보이스만 재생됩니다.


내레이션팩2
여러 캐릭터의 목소리로 전장 상황을 안내 받고 싶은 경우에는 랜덤재생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내레이션 팩이 활성화되었고, 랜덤재생에 체크가 된 모든 캐릭터들의 보이스가 임의로 재생됩니다.
특히, 일부 캐릭터들의 보이스만 듣고 싶으시다면 해당 캐릭터들을 즐겨찾기에 포함시킨 뒤,
랜덤재생 - 즐겨찾기만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