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메뉴별 시스템] 클랜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9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다른 능력자와 함께 활동하는 조직인 클랜을 만들거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클랜에 가입하지 않은 능력자는 일정 개설비용을 지불하여 클랜을 생성할 수 있으며, 다른 능력자가 생성한 클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클랜 관련 메뉴는 [단축키 O]키를 누르거나 트와일라잇 광정에서 클랜 버튼을 눌러 진입할 수 있습니다.

클랜

클랜 생성

클랜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클랜에 가입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클랜에 가입하지 않은 채로 마을 광장에서 '클랜 마스터 드렉슬러 NPC'를 클릭하거나 클랜[단축키: O] 메뉴를 누르면 클랜 생성 창이 뜹니다.

클랜

클랜


클랜을 만들기 위해서는 원하는 클랜명과 20,000 달러가 필요합니다. 클랜명을 입력한 후 하단의 [생성]을 누르면 20,000 달러를 소모하며 자신의 클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Tip.

클랜명은 숫자, 영어, 한글을 조합하여 최대 10자까지 가능하며, 중복된 클랜명으로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클랜 가입과 초대

클랜에 가입하지 않은 다른 능력자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클랜 가입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대기중/전투중/오프라인인 능력자에게는 클랜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클랜

클랜 초대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 클랜 메뉴 하단에서 초대를 클릭하여 초대하고자 하는 능력자의 닉네임을 입력
- 커뮤니티[단축키: V]의 친구목록에서 초대하려는 친구의 닉네임을 클릭하여 [클랜 초대] 선택
- 광장에서 채팅창에 '/클랜초대 대상닉네임'을 입력 (채팅창은 Enter 키를 눌러 이용 가능)
- 광장에서 클랜에 초대하고 싶은 능력자를 클릭하여 [클랜 초대] 선택


클랜 초대를 받은 이용자는 화면에 클랜 초대창이 뜨며, 가입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랜 검색 및 가입 신청

클랜 가입을 원하는 이용자는 조건에 맞는 클랜을 찾아 직접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클랜
트와일라잇 광장의 드렉슬러와 로라스 옆 클랜검색 게시판을 클릭!


검색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을 누르면 조건에 맞는 클랜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클랜


클랜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클랜의 모집 조건을 확인 후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검색 조건 아래에서 신청한 클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클랜


클랜 가입 신청은 한 번에 한 개의 클랜만 가능합니다. 다른 클랜에 가입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 신청 중인 클랜에 대한 신청을 취소한 뒤에 해야합니다. 클랜에 가입한 능력자는 CP(클랜 포인트)를 통해 클랜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P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CP는 클랜 스킬과 클랜 꾸미기, 그리고 클랜 상점에 사용됩니다.

클랜 정보 확인

클랜에 가입한 채로 마을 광장에서 '클랜 마스터 드렉슬러 NPC'를 클릭하거나 클랜[단축키: O] 메뉴를 누르면 클랜 창이 열립니다.

클랜


자신이 현재 가입되거나 운영 중인 클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메뉴는 자신이 클랜장 또는 관리자가 아니면 노출되지 않거나 비활성화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 두 항목을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클랜 CP및 개인 CP는 운영하는 원동력입니다.


■ 클랜 CP

클랜원은 게임을 완료하면 쌓이는 CP를 클랜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클랜 CP는 클랜 관리에 사용되며, 현황을 통해 기부 내역과 유지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클랜 공지

클랜장과 관리자는 클랜 공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클랜 공지는 클랜원이 접속하거나 공지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 채팅창에 표시되며, 클랜 탭에 있는 클랜 공지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클랜 공지는 한글로 최대 40자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키보드의 다음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랜원 목록

클랜원 목록 탭에서 현재 가입되어 있는 클랜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랜장은 클랜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등급 설정

클랜장은 클랜원의 등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클랜장 위임도 등급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프로필

클랜원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은 [내정보 > 프로필]에 입력된 정보 중 공개된 내용만 보여집니다.

클랜장의 클랜 관리

클랜을 관리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랜장, 클랜 관리자 한정)

클랜

기능 클랜명 변경 레벨업/확장 엠블럼 변경 클랜 해체 클랜 스킬 관리 클랜 마을 관리
클랜장 가능 가능 가능 가능 가능 가능
관리자 가능 불가능 가능 불가능 가능 가능

클랜 레벨 / 클랜 최대 인원 / 엠블럼 / 클랜 해체

클랜 메뉴를 열면 좌측 영역에서 클랜의 기본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클랜 레벨 / 클랜 최대 인원

클랜장은 클랜 CP를 통해 클랜 레벨을 올리거나 클랜 최대 인원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클랜 레벨은 최대 3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클랜 최대 인원은 300명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 엠블럼

클랜 CP를 지급하고 원하는 엠블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클랜 해체

클랜장은 클랜을 해체할 수 있습니다. 클랜의 관리 메뉴에서 클랜장에 클랜 해체를 누르면 클랜이 해체되고 클랜에 가입되어 있는 클랜원은 모두 자동으로 클랜에서 탈퇴됩니다.


클랜 스킬

클랜 고유 스킬을 클랜 CP로 구매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랜


스킬은 클랜 레벨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한 스킬 중 원하는 스킬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스킬 사용 중에는 매일 특정 클랜 CP가 유지 비용으로 소모됩니다.

Tip.

2레벨, 3레벨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이전 레벨의 동일한 스킬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클랜 마을

클랜 레벨에 따라 클랜 마을과 날씨를 구매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마을과 날씨마다 매일 특정 클랜 CP가 유지 비용으로 소모됩니다.

클랜

클랜 상점

클랜원은 클랜 매니저 로라스 NPC를 통해 클랜 전용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랜 매니저 로라스는 트와일라잇 광장의 클랜 관리자 드렉슬러와 함께 있습니다.

클랜


클랜 상점 기능아이템과 펫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 CP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클랜 채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랜 포인트의 사용

개인 CP를 클랜 CP 기부할 수 있습니다. 1회 최대 10,000CP 기부가 가능합니다.


■ 클랜 레벨

레벨 1레벨 2레벨 3레벨
필요 CP - 6,000 12,000

■ 클랜최대 인원 / CP 최대 보유량

최대 인원 확장에 필요한 CP 보유 가능 CP
50명 - 70,000
100명 60,000 100,000
150명 90,000 130,000
200명 120,000 160,000
250명 150,000 200,000
300명 180,000 250,000

■ 엠블럼 변경

조건 필요 CP
변경 시마다 2,000

■ 클랜 스킬

레벨 1레벨 2레벨 3레벨
구매 CP - 1,200 2,400
1인당 하루 유지 CP 없음 3 6

■ 클랜 마을-마을

레벨 1레벨 2레벨 3레벨
구매 CP - 1,200 2,400
1인당 하루 유지 CP 없음 20 40

■ 클랜 마을-날씨

레벨 1레벨 2레벨 3레벨
구매 CP 4,000 4,000 4,000
1인당 하루 유지 CP 4 20 40

- 마을과 날씨는 각각 적용이 가능합니다.
- 1레벨 날씨 맑음은 기본 날씨로 구매 및 유지 CP가 없습니다.


클랜 상점 기능아이템과 펫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 CP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클랜 채널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