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기능별 시스템] 르블랑 부띠끄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4-03-06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르블랑 부띠끄란?

르블랑 부띠끄는 코스튬 합성을 통해 특별한 외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르블랑 부띠끄 운영은 매 시즌 한정적으로 운영되며, 시즌별 합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 부띠끄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머리,상체,하체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르블랑 부띠끄 이용하기

트와일라잇에 새로 등장한 르블랑 부띠끄 마를렌 NPC를 통해 르블랑 부띠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르블랑 부띠끄는 [합성]과 [교환]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코스튬 합성 시스템은 [오리진 코스튬]과 [일반 코스튬]에 추가로 테라주괴 또는 주화를 소비하여 특정 아이템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르블랑부띠끄


■ 코스튬 합성 재료

- 주재료 : 아이템을 얻고자 하는 캐릭터의 오리진 코스튬 1개
- 보조재료 : '일반 코스튬' 1개 (캐릭터 상관 없음) / 테라실크 5개 헤어 액세서리는 등록 불가
ㄴ 테라실크는 2시즌부터 등장한 재료로 이벤트나 유료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재화 : 테라주괴 100개 또는 주화 1,000개


■ 각 재료 획득 방법 및 특징

- 오리진 코스튬 : 샬럿 NPC를 통해' 해체가능' 옵션의 '일반 코스튬' 및 '헤어 액세서리'를 해체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 거래 시스템을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 일반 코스튬 : [거래가능/해체가능] / [거래불가/해체가능] / [거래불가/해체불가] 코스튬 모두 보조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해체 옵션에 따라 르블랑 부띠끄 액세서리 획득 확률이 달라집니다.
(거래가능/해체가능 > 거래불가/해체가능 = 거래1회/해체가능 > 거래불가/해체불가)
- 테라실크 :재료 코스튬을 대신하여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테라실크는 '거래가능' 코스튬과 같이 '높음' 확률을 가지며, 재료 코스튬 대신 사용하기 위해서는 5개가 필요합니다. 능력자 여러분은 코스튬이나 테라실크 중 어떤 것을 소비하여 합성을 시도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라 실크는 각종 이벤트 및 패키지 상품 구매 또는 [거래가능/해체가능] 코스튬을 수거함에 넣어 5~1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트와일라잇 광장의 샬럿 NPC 옆 코스튬 수거함을 찾으세요.

르블랑부띠끄
코스튬 수거함에서 속성 탭을 선택하면 [거래가능/해체가능] 코스튬도 소비가 가능합니다

르블랑부띠끄
테라 실크 최소 5개는 보장, 최대 10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 테라 주괴 : 이벤트 참여, 코스튬 해체, 능력자와의 거래 등으로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주화 : 플레이 보상, 이벤트 참여 등으로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 르블랑 시즌 티켓 : 이전 시즌의 르블랑 부띠끄를 합성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이벤트 참여, 유료 구매 등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합성

합성을 통해 재료를 등록하고 정해진 확률로 해당 시즌의 르블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오리진 코스튬을 등록합니다. 얻고 싶은 캐릭터의 오리진 코스튬만 등록 가능합니다. 만약 특정 르블랑 시즌 티켓을 가지고 있다면, 티켓을 소비하여 해당 시즌의 르블랑 부띠끄를 합성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2. 재료 코스튬을 등록합니다. (캐릭터 제한 없이 모든 코스튬 등록 가능) [거래가능/해체가능] / [거래불가/해체가능] / [거래불가/해체불가] 코스튬 모두 보조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거래/해체 옵션에 따라 르블랑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다릅니다.

르블랑부띠끄


2시즌부터 등장한 테라 실크의 경우 5개를 소비하여 '거래가능' 코스튬을 사용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3. 소비하려는 재화를 선택합니다. 테라 주괴 100개 또는 주화 1,000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라주괴나 주화는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확률의 영향은 없이 동일합니다.

르블랑부띠끄


4. [합성하기] 버튼을 누르면 합성을 시도하며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5. 합성 결과에 따라 해당 시즌의 르블랑 부띠끄 액세서리 또는 '엘크레딧'이라는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6. [합성 기록 보기] 버튼을 눌러 최근 5회 합성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교환

'엘크레딧'은 [아이템교환]에서 사용되는 재화이며, 캐릭터 선택이 가능한 REWARD 아이템과 그 외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엘크레딧 교환 상점

엘크레딧 획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르블랑 부띠끄 합성 결과물로 얻을 수 있습니다.
2. 르블랑 부띠끄에서 얻은 액세서리를 샬럿 NPC를 통해 해체 시에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시즌 르블랑 액세서리마다 해체 시 얻을 수 있는 엘크레딧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엘크레딧 교환상점에서만 얻을 수 있는 탄생석 프레임

■ 엘크레딧 획득 방법

르블랑 부띠끄의 재화로 사용되는 엘크레딧은 최대 보유 수량은 계정당 99,999개입니다.
 - 합성이나, 해체 시 엘크레딧을 99,999이상 보유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다음 기능이 제한됩니다.
 ㄴ 르블랑 부띠끄 합성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ㄴ 샬럿 NPC를 통한 르블랑 액세서리 해체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별자리 로딩프레임

1. 별자리 로딩 프레임은 엘크레딧 교환 상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판매 가격은 800 엘크레딧입니다.
2. 새로운 별자리는 해당 별자리의 기간이 도래하는 시점의 전 점검일에 업데이트됩니다.

르블랑부띠끄

별자리 이름 별자리 기간 별자리 이름 별자리 기간 별자리 이름 별자리 기간
물병자리 1/20 ~ 2/18 물고기자리 2/19 ~ 3/20 양자리 3/21~ 4/19
황소자리 4/20 ~ 5/20 쌍둥이자리 5/21 ~ 6/21 게자리 6/22 ~ 7/22
사자자리 7/23 ~ 8/22 처녀자리 8/23 ~ 9/23 천칭자리 9/24 ~ 10/22
전갈자리 10/23 ~ 11/22 사수자리 11/23 ~ 12/24 염소자리 12/25 ~ 1/19

시즌별 수집 보상

합성 보상에 추가로 해당 시즌에 해당하는 특정 부위를 모두 모으면 세트 보상인 [수집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시즌별로 구성된 액세서리를 모두 모았을 경우,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획득한 로딩 프레임은 '세팅 - 캐릭터 - 커스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시즌 별로 제공되는 수집 보상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 부띠끄 시즌 소개

지금까지 등장한 르블랑 시즌별 세부 룩을 살펴보겠습니다. 알아보기 전에 르블랑 착용 시 특이사항 및 주의사항을 미리 읽어보세요!

■ 부위별 주의사항

- 1. 기존 헤어 액세서리의 경우 특정 코스튬과 함께 착용할 수 없는 제한이 있었지만, 머리 액세서리의 경우 기존 헤어 액세서리와 중복 적용되며, 코스튬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추가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단, 7주년 헤어 액세서리인 천사의 가호는 중복 착용 불가)
 2. 단, 특정 헤어와의 중복 착용을 제한하지 않음에 따라 (능력자 여러분의 조합의 재미를 위한 기획의도) 전혀 어울리지 않거나, 착용 후 서로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헤어 조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미 다양하게 출시된 헤어 및 코스튬을 '제한'을 통한 것 보다 능력자 여러분 스스로의 조합을 찾아 개성있는 룩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의도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이러한 부분을 강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3. 상체 액세서리의 경우 일부 코스튬과 함께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라파엘의 치유/ 미카엘의 수호/ 스팀펑크 골드에디션 / 스팀펑크 블랙에디션 / 미카엘의 수호 / 릴리트의 유혹 / 여신 / 마신 / 앙헬 / 데모니오 / 천사의 가호)

1시즌 - 깊은 밤 시리즈

르블랑 부띠끄 시스템을 통해서 처음 획득 가능한 REWARD 액세서리 세트는 '깊은 밤 시리즈'입니다. 머리는 [깊은 밤 새벽별], 상체는 [깊은 밤 은하수], 하체는 [깊은 밤 안개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 깊은 밤 새벽별 (머리)

기본 모션, 입장 모션, 전투 중 킬 모션, 궁극기 모션과 명령어 (/스페셜) 모션이 존재합니다.

르블랑부띠끄


■ 깊은 밤 은하수 (상체)

기본 모션, 입장 모션, 전투 중 킬 모션, 궁극기 모션과 명령어 (/스페셜)모션이 존재하며 명령어(/스페셜)를 입력했을 시 추가로 캐릭터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 깊은 밤 안개비 (하체)

기본 모션, 입장 모션, 전투 중 킬 모션, 궁극기 모션과 명령어(/스페셜) 모션이 존재합니다.

르블랑부띠끄


■ 1시즌 - 소셜액션

르블랑 부띠끄 깊은 밤 시리즈 중 상체 부위를 획득한 후, 트와일라잇 광장에서 '/스페셜'이라는 채팅 명령어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공중으로 높게 날아오르는 특별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소셜액션은 트와일라잇 광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종 공성전 모드 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르블랑부띠끄

2시즌 - 여우신 시리즈

르블랑 두 번째 시즌 액세서리는 총 10종으로, 각 부위마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부위 아이템 종류
머리 불여우탈 / 백여우신탈 / 흑여우신탈
상체 여우꼬리 / 불여우 꼬리 / 백여우신 꼬리 / 흑여우신 꼬리
하체 여우불 / 백여우신 령 / 흑여우신 령

1시즌 깊은밤 시리즈와 동일하게 2시즌의 특정 부위에도 '/스페셜' 명령어를 통해 각각 특별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소셜 액션이 적용되는 부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백여우신탈/흑여우신탈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 여우 꼬리 / 불여우 꼬리 / 백여우신 꼬리 / 흑여우신 꼬리

르블랑부띠끄
여우 꼬리 / 불여우 꼬리 스페셜 이펙트

르블랑부띠끄
백여우신 꼬리 스페셜 이펙트

르블랑부띠끄
흑여우신 꼬리 스페셜 이펙트

3시즌 - 원더 티 파티 시리즈

세 번째 시즌의 신규 르블랑 액세서리는 총 11종으로 기존 머리, 상체, 하체로 구분은 동일합니다. 머리 5종, 상체 4종, 하체 2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부위 아이템 종류
머리 이상한 모자 / 샤샤냥 / 치치냥 / 모자장수 샤샤 / 모자장수 치치
상체 화이트 트럼프 / 블랙 트럼프 / 로얄 화이트 래빗 / 로얄 블랙 래빗
하체 레드쥬얼 / 퍼플쥬얼

3시즌의 특정 부위에도 '/스페셜' 명령어를 통해 각각 특별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소셜 액션이 적용되는 부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샤샤냥 & 치치냥

모자 속에 머리만 살짝 나와있는 샤샤와 치치가 잠시 밖으로 나오는 모션이 연출됩니다.


■ 모자장수 샤샤 & 모자장수 치치

샤샤와 치치가 트럼프 카드를 뿌리면서 각각 고유의 제스처를 취합니다.


■ 로얄 화이트 래빗 & 로얄 블랙 래빗

잠시 주문을 외우는 모션을 하면서 캐릭터가 거대화됩니다. 트럼프와 폭죽을 터트리며 하트를 날린 후, 다시 작아집니다.

4시즌 - 칠흑의 감시자 시리즈

르블랑 4시즌의 신규 르블랑 액세서리는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위는 머리, 상체, 하체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다만, 하체는 신발 부위가 아닌 '혼불'이라는 매우 특별한 이펙트를 가지고 있는 부위로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부위 아이템 이름 특징
머리 칠흑의 감시자 가면 얼굴에 쓰는 형태의 가면입니다. 암흑의 기운이 눈에 서려있습니다.
상체 칠흑의 감시자 망토 등에 걸치는 망토 형태입니다. 달릴 때 펄럭거리며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습니다.
하체 칠흑의 감시자 혼불 주기적으로 검은색 아우라가 있는 혼불이 몸 주변을 돌아다닙니다.

4시즌에서는 칠흑의 망토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페셜' 명령어를 통해 특별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칠흑의 감시자가 된 캐릭터가 공중으로 솟아오르며 칠흑의 감옥을 소환합니다.

르블랑부띠끄

5시즌 - 황혼의 나선

르블랑 5시즌의 신규 르블랑 액세서리는 머리 2종, 상체 3종, 하체 2종의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부위 아이템 이름 특징
머리 선라이즈 서클릿 태양의 기운을 담은 머리 장식입니다.
문라이트 서클릿 달의 기운을 담은 머리 장식입니다.
상체 선라이즈 테일 캐릭터 오른쪽 어깨 부분에 붉은 태양빛 액세서리가 장착됩니다.
문라이트 테일 캐릭터 왼쪽 어깨 부분에 은은한 달빛 액세서리가 장착됩니다.
트와일라잇 테일 캐릭터 양쪽 어깨 부분에 태양과 달빛 액세서리가 모두 장착됩니다.
하체 선라이즈 앵클릿 캐릭터 왼쪽 발에 태양의 기운이 서린 액세서리가 맴돕니다.
문라이트 앵클릿 캐릭터 왼쪽 발에 달의 기운이 서린 액세서리가 맴돕니다.

5시즌에서는 상체 액세서리인 트와일라잇 테일을 착용한 상태에서 '/스페셜' 명령어를 통해 특별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공중으로 떠오르며 달과 해를 교차시켜 이클립스를 시전합니다.

르블랑부띠끄

6시즌 - 아크틱 크리스탈

르블랑 6시즌 '아크틱 크리스탈'은 총 머리 1종, 상체 1종, 하체 1종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부위 아이템 이름 특징
머리 눈바람 머리 위로 눈꽃송이가 쏟아지는 효과가 연출됩니다.
상체 서리 망토 눈꽃이 밝게 빛나며 흩날리는 망토입니다.
하체 얼음 걸음 바닥에 가만히 서 있으면 얼음 안개가 피어오릅니다.

6시즌에서는 상체 액세서리인 '서리 망토'를 착용한 상태에서 '/스페셜' 명령어를 통해 특별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거대한 얼음 기둥을 소환한 후, 왕좌에 앉습니다.

7시즌 - 모나크

르블랑 7시즌 '모나크'는 머리 2종, 상체 2종, EX 슬롯 1종으로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르블랑부띠끄

부위 아이템 이름 특징
머리 골든 크레스트 밝게 빛나는 금빛 왕관입니다. 남성/여성 캐릭터가 다른 룩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 라피스 크레스트 푸른 광채의 검은 왕관입니다. 남성/여성 캐릭터가 다른 룩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체 버건디 맨틀 붉은 왕/여왕의 망토입니다. 남성/여성 캐릭터가 다른 룩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체 라줄리 맨틀 검은 왕/여왕의 망토입니다. 남성/여성 캐릭터가 다른 룩을 가지고 있습니다.
EX 모나크 엠블렘 고귀함과 영광을 상징하는 문양이 캐릭터의 바닥에서 밝게 빛납니다.

* 참고 : 라이샌더는 골든 크레스트 / 버건디 맨틀은 남성룩, 라피스 크레스트 / 라줄리 맨틀은 여성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7시즌에서는 상체 액세서리인 '라줄리 맨틀'이나 '버건디 맨틀'을 착용한 상태에서 '/스페셜'명령어를 통해 특별한 소셜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웅장하고 근엄한 사운드와 함께 캐릭터 주변에 4명의 근위병이 도열한 후, 충성을 서약하는 이펙트가 적용되며, 남성 / 여성 캐릭터가 취하는 모션이 다릅니다.


남성 '모나크' 스페셜 액션


여성 '모나크' 스페셜 액션


'모나크'만의 또 다른 특징으로서, 스페셜 액션 사용 시 주변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있을 경우
해당 캐릭터 또한 충성을 서약하는 모션을 취하게 할 수 있습니다.

8시즌 - 스티그마타

르블랑 8시즌 '스티그마타'는 총 머리 4종, 상체 4종, 하체 4종의 12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라핌

데우스

케루빔

아자젤

분류 부위 아이템 이름 특징
세라핌 SET 머리 세라핌의 광휘 순백의 광채가 빛나는 광륜입니다.
상체 세라핌의 위용 순백의 커다란 천사 날개입니다.
하체 세라핌의 자애 발목의 순백색 작은 보조 날개입니다.
데우스 SET 머리 데우스의 분노 붉게 타오르는 칠흑의 악마 뿔입니다.
* 캐릭터 별로 외형이 다릅니다.
상체 데우스의 교만 붉게 타오르는 거대한 칠흑의 악마 날개입니다.
하체 데우스의 탐욕 붉게 타오르는 칠흑의 악마 꼬리입니다.
케루빔 SET 머리 케루빔의 광휘 푸른 광채를 가진 광륜입니다.
상체 케루빔의 위용 푸른색 천사 날개입니다.
하체 케루빔의 자애 발목의 푸른색 작은 보조 날개입니다.
아자젤 SET 머리 아자젤의 분노 갈색 악마 뿔입니다.
* 캐릭터 별로 외형이 다릅니다.
상체 아자젤의 교만 갈색 악마 날개입니다.
하체 아자젤의 탐욕 갈색 악마 꼬리입니다.


8시즌에서는 스페셜 모션을 제외하는 대신 천사와 악마 두 가지 액세서리 세트가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머리 액세서리 중 '데우스의 분노'와 '아자젤의 분노'는 여러 형태가 존재하며,
캐릭터마다 한 가지의 형태가 배정되어 있습니다.

뿔배리

9시즌 - 사자 강림

'사자 강림'은 머리 3종, 하체 4종, EX 3종으로 총 10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름에 따라 외관 및 색상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분류 아이템 이름 특징
머리 적술흑립

붉은 술이 달린 고급스러운 흑색 삿갓입니다. 타오르는 안광이 장착됩니다.

청술흑립

푸른 술이 달린 고급스러운 흑색 삿갓입니다. 얼어붙는 안광이 장착됩니다.

낡은 흑립

오래되어 낡은 흑색 삿갓입니다.

하체 수호령병 -적-

붉은 각인이 새겨진 특별한 호리병입니다. 수호령 적룡이 함께합니다.

수호령병 -청-

푸른 각인이 새겨진 특별한 호리병입니다. 수호령 청룡이 함께합니다.

혼령병 -적-

영혼을 담을 수 있는 호리병입니다. 붉은 도깨비불들이 맴돕니다.

혼령병 -청-

영혼을 담을 수 있는 호리병입니다. 푸른 도깨비불들이 맴돕니다.

EX 적령명부

데려갈 영혼들의 이름이 타오르는 붉은 글씨로 새겨진 사자 명부입니다.

청령명부

데려갈 영혼들의 이름이 얼어붙은 푸른 글씨로 새겨진 사자 명부입니다.

망인명부

데려갈 영혼들의 이름이 붓글씨로 새겨진 사자 명부입니다.

적사자

청사자

낡사자

10시즌 - 불사조

'불사조'는 머리 4종, 상체/하체/EX 각 2종으로 총 10종이 제작되었습니다.
이름에 따라 외관 및 색상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분류 아이템 이름 특징
머리 불사조-화란깃

붉은 불꽃이 일렁이는 한쌍의 날개로 제작 된 머리 장식입니다.
남성용과 여성용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불사조-염화깃

푸른 불꽃이 아른거리는 한쌍의 날개로 제작 된 머리 장식입니다.
남성용과 여성용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불사조-화란미우

붉은 불꽃이 일렁이는 깃털로 제작 된 머리 장식입니다.
남성용과 여성용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불사조-염화미우

푸른 불꽃이 아른거리는 깃털로 제작 된 머리 장식입니다.
남성용과 여성용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상체 불사조-화란봉익

붉게 타오르는 불사조의 날개입니다.
궁극기 사용 시 전용 모션과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불사조-염화봉익

푸르게 타오르는 불사조의 날개입니다.
궁극기 사용 시 전용 모션과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하체 불사조-화란봉미

홍염이 이글거리는 붉은 꼬리깃입니다.

불사조-염화봉미

청염이 아른거리는 푸른 꼬리깃입니다.

EX 불사조-화란흔

붉은 불꽃 발자국을 남기는 홍염깃의 발목 장식입니다.

불사조-염화흔

푸른 불꽃 발자국을 남기는 청염깃의 발목 장식입니다.

화란

염화

르블랑 부띠끄 10시즌의 전용 이펙트를 영상으로 소개드립니다.


(화흔은 이동 시 발자국을 남기며, 봉익은 궁극기 사용 시 펼쳐지면서 특수 이펙트가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