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메뉴별 시스템] 2nd 궁극기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4-02-28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29일 사이퍼즈에 2nd 궁극기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두 번째 궁극기'라는 개념과 전투 장비 탭의 분리로 인해 이해가 어려운 능력자 분들도 계실 텐데요, 아래 가이드를 통해 2nd 궁극기는 어떤 시스템이며, 세팅부터 사용까지 차근차근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nd 궁극기를 사용 가능한 캐릭터

2nd 궁극기가 추가되었지만 모든 캐릭터가 바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매 시즌 단위로 5인의 캐릭터를 선정하여 2nd 궁극기를 추가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캐릭터의 목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표는 2nd 궁극기가 추가될 때마다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시즌 1
(2022-09-29)
타라 카인 도일 미아 벨져
홍염화 E.D 트렌치건 크럼블링 가이아 초원의 발톱 만경창파
시즌 2
(2023-02-02)
윌라드 제레온 루시 레오노르 테이
비격진천 오버로드 백화요란 폭룡 비전식 용린 산영소환생
시즌 3
(2023-05-04)
웨슬리 스텔라 레베카 케니스
UH-35 군수보급 기어3 네뷸라 디스아머먼트 테러블 선데이 시 서펀트
시즌 4
(2023-08-31)
휴톤 나이오비 호타루 하랑 리첼
데토네이션 화정 진화타겁 붕정만리 라스트 미닛
시즌 5
(2023-11-16)
샬럿 이글 아이작 제키엘 시드니
레이니 시즌 일검혼진천 멜러볼런스 구마의 손길 크루얼 스티뮬러스
시즌 6
(2024-02-29)
레나 드렉슬러 앨리셔 피터 티엔
기어2 탈혼일각 투창 비전식 낙성창 빛의 아리아 판데모니움 천리행룡

2nd사용가능
2nd 궁극기가 추가된 캐릭터의 경우 개방 조건이 표시됩니다.


2nd사용불가
아직 추가되지 않은 캐릭터의 경우 개방 조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를 기다려 주세요!

2nd 궁극기 개방하기

2nd 궁극기가 추가된 캐릭터라고 해도 바로 공성전에서 2nd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데에 있어서 새로운 재미를 부여하기 위한 만큼, 해당 캐릭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소정의 플레이를 요구하는 개방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 개방 조건은 해당 캐릭터의 일반전/공식전 5판 플레이, 캐릭터 경험치 5000 획득입니다.

2nd미개방
전투 장비 SU 탭에서 개방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꼭 일반전과 공식전 플레이를 통한 승리와 경험치 획득이 아니더라도
협력전(어려움), 경험치 아이템, 그리고 신궁극기 개방권 아이템을 통해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nd개방
조건을 충족하면 2nd 궁극기가 개방되며,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 2nd 궁극기 개방권을 사용하면 원하는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개방할 수 있습니다. 2nd 궁극기가 존재하는 캐릭터를 대상으로 사용 가능하며, 시즌 별로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들 또한 다르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 2nd 궁극기 개방을 진행중인 캐릭터에게 개방권을 사용하면 진행 상황에 상관 없이 즉시 2nd 궁극기가 개방됩니다.
- 이미 2nd 궁극기가 개방된 캐릭터에게 개방권을 사용할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며 아이템은 소멸됩니다.
이는 해당 시즌의 2nd 궁극기를 모두 개방한 능력자들이 개방권을 획득했을 경우 아이템이 인벤토리를 계속 차지하는 현상을
막기 위함으로, 이 점 숙지하시어 개방권을 사용할 캐릭터 선택 시 꼭 개방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nd개방권
2nd 궁극기 개방권을 이용하면 원하는 캐릭터의 2nd 궁극기를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장비 SU 탭 세팅하기

드디어 원하는 캐릭터의 신궁극기가 개방되어 새로운 전투 장비 탭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장비 세팅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요, 설마 전투 장비 SU 탭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전투 아이템은 사용하지 못하는 걸까요?
다행히도 그렇지는 않습니다. 전투 장비 SU 탭은 기본 궁극기 관련 아이템만 사용하지 못할 뿐, 이외의 장비들과 2nd 궁극기 관련 아이템의 장착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인 전투 장비 세팅 방법에 관해서는 세팅 가이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관련 가이드 : 세팅

전투 장비 SU 탭은 기본적으로 전투 장비 탭과 똑같이 구성 되어 있으며, 차이점은 2nd 궁극기 관련 아이템의 장착이 가능하고,
기본 궁극기 관련 아이템의 장착이 불가능하다는 점 하나입니다.


2nd사용가능1
2nd 궁극기 관련 아이템을 획득한 경우, 전투 장비 SU 탭에서 노출되며,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기본 링이 제공되니 2nd 궁극기를 선택해놓고 사용하지 못할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2nd사용가능2
궁극기와 관련 없는 전투 아이템들은 전부 기존대로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2nd 궁극기와 어울리는 세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nd사용불가
기본 궁극기와 관련된 전투 아이템들은 전투 장비 SU 탭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2nd 궁극기 관련 전투 아이템들은 전투 장비 탭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 전투 장비 SU 전용 아이템의 분류는 장신구4, 목, 그리고 특수킷입니다.
- SU 전용 아이템은 일반적인 EC,SM 시즌 부스터에서 획득하실 수 없으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전용 부스터
또는 경기 후 뒤집을 수 있는 카드 보상을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 SU 전용 아이템은 분해결합사 타라의 합성 또는 분해 재료로는 사용 가능하나 합성의 결과물로 등장하지 않습니다.
- 2nd 궁극기가 개방되었고 전투 장비 이용권을 사용중이라면 SU 전용 아이템 또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공성전에서 2nd 궁극기 선택하기

전투 장비 SU 탭의 세팅까지 마쳤으니 이제 노력을 통해 얻은 2nd 궁극기를 실전에서 사용해 볼 차례입니다.
2nd 궁극기는 프롤로그, 튜토리얼을 제외한 게임 모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캐릭터 선택 시 궁극기 또한 같이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입장선택
2nd 궁극기를 사용 가능한 게임에 입장하여 개방이 완료된 캐릭터를 선택하면
두 개의 궁극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버튼이 표시됩니다.
아군과 적군의 조합에 따라 꼭 2nd 궁극기를 사용할 필요 없이 기본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궁극기 선택 후 픽이 완료되거나 게임이 시작되면 도중에 궁극기를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2nd사용유무1
본인을 포함하여 아군 또는 적군이 2nd 궁극기를 선택했을 경우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2nd사용유무2
일반전과 같이 상대방이 어떤 캐릭터를 선택했는지 알 수 없는 경우엔 경기 시작 후 tab 키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nd사용하기
2nd 궁극기를 통해 새로운 전략 및 전장 플레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 2nd 궁극기를 선택 가능한 경우, 게임에 앞서 사용할 궁극기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직전의 플레이 당시 2nd 궁극기를 사용했을 경우 자동으로 2nd 궁극기를 기본으로 사용하도록 설정됩니다.
- 일반전, 협력전에서 랜덤으로 캐릭터가 선택되는 경우에는 기본 궁극기를 자동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2nd랜덤사용불가
랜덤으로 선택된 캐릭터 플레이 시에는 기본 궁극기만 사용 가능하오니 주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