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인터페이스] 접속 후 처음 만나는 화면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9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트와일라잇 광장

사이퍼즈는 능력자들이 모여있는 트와일라잇이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다른 능력자들도 이 공간을 '트와일라잇 광장'이라고 부릅니다.

트와일라잇 광장의 여름


트와일라잇 마을에는 다양한 NPC들이 존재하고 각 NPC마다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화면을 통해 능력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능력자 여러분이 사이퍼즈에 접속하면 가장 처음, 그리고 자주 만나는 화면인 만큼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각 화면 영역을 클릭하면 자세한 안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터페이스

게임 시작

능력자 여러분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고, 반드시 단축키 [F5]를 외울 수 밖에 없는 키가 바로 [게임 시작] 버튼입니다. 사이퍼즈의 모든 게임 모드가 한 곳에 모여있는 만큼 '사이퍼즈의 모든 모드는 [F5]로 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임시작


좌측 상단의 [F5 :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 : F5] 키를 누르면 입장할 수 있는 게임 모드창이 열립니다. 원하는 게임 모드를 고른 후, 매칭 또는 입장을 하면 사이퍼즈의 다양한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모드

각종 모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이퍼즈 가이드의 [게임모드]에서 더욱 자세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게임모드

혜택 알림/ 진행 중인 이벤트 / 챌린지

좌측 하단에는 사이퍼즈의 각종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 적용 여부 및 이벤트 진행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영역이 있습니다.

혜택알림

프리미엄혜택

- PC방 접속 혜택 : PC방에서 플레이 시, 접속 유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커클럽 :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간제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 전투장비 이용권 : 일정 기간 동안 전투 아이템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도의 특권 : VIP 서비스로 전용 이벤트 및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종 프리미엄 혜택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벤트 시스템의 프리미엄 서비스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관련 가이드 : PC방 프리미엄 혜택 관련 가이드 : 안타리우스 구원티켓

혜택 알림 영역 아래에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리스트 및 수행 가능한 챌린지 목록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벤트


다만, 함축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로운 이벤트가 등장했다면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야 말로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채팅창

채팅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기본적인 채팅은 물론, 파티를 모으거나, 거래를 하는 등 커뮤니케이션의 필수 수단입니다. 채팅은 일반, 파티, 클랜, 귓말, 외침과 같이 다양한 채팅 채널이 존재하며, 명령어도 매우 많습니다.

채팅

채팅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는 [커뮤니티 시스템 → 채팅(텍스트 채팅]을 참고하세요.

관련 가이드 : 채팅

메인 메뉴

사이퍼즈의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모든 메뉴들을 한 곳에 모아둔 곳이 바로, 중앙 하단의 [메뉴바]입니다. 이 메뉴바에는 각각 단축키가 존재하며, 고유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메인메뉴
각 메뉴에 입장하려면 클릭해도 되고, 아이콘에 표기된 단축키를 눌러도 됩니다.

- 메인 메뉴 [단축키 : ESC] - 게임 옵션 및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메인 메뉴입니다.

관련 가이드 : 메인 메뉴

- 메일 [단축키: L] - 게임 내에서 우편을 통해 편지를 보내거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메일

- 챌린지 [단축키: F] - 여러가지 챌린지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챌린지

- 클랜 [단축키: C] - 클랜에 가입하거나 가입한 클랜을 관리 또는 활동할 수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클랜

- 코스튬 컬렉션 [단축키: I] - 도안을 모아 코스튬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코스튬 컬렉션

- 세팅 [단축키: X] - 캐릭터의 전투아이템, 외형 등 캐릭터와 관련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세팅

- 샵 [단축키: V] - 달러 및 테라(사이퍼즈 캐시)를 사용해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 : 샵

우측 하단 영역은 능력자 여러분이 소지하고 있는 재화 및 상점과 관련된 영역입니다. 사이퍼즈의 주요 재화는 주괴 / 주화 / 테라 / 달러로 각 재화를 어느정도 보유하고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재화

테라 주괴 사이퍼즈의 메인 재화입니다. 샵에서 특별 판매를 통해 특정 기간에만 구입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이벤트나 유저간 거래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매우 다양하며 공성전이 끝난 후 보상 카드를 뒤집거나 합성, 수선, 염색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됩니다.
그랑주화 그랑주화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하는 화폐입니다. 보상카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달러 달러샵에서 사용하는 화폐입니다. 전투가 끝난 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라 샵에서 사용하는 화폐입니다. 사이퍼즈 홈페이지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체 재화 보유량 확인 테라, 달러, 주화 이외에도 다양한 재화 보유 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파티 / 프로필 / 채널 이동

우측 하단의 메인 메뉴 영역 바로 위에는 파티 및 프로필을 관리하거나 채널을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 파티 : 같이 공성전을 할 파티원을 모집하거나 현재 모집 중인 파티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채널 이동 : 사이퍼즈는 단일 서버에 여러개의 채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친구 관리 [단축키 : V] : 친구를 추가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단축키 : P] : 계정의 정보와 관련된 메뉴입니다. 전적을 확인할 수 있고 계정 관련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프로필

이벤트 배너 / 특별 이벤트 / 클랜 피버 게이지

우측 상단에는 현재 가장 주목해야 할 이벤트가 배너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의 관련 이벤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벤트

이벤트
또한 하단에는 지금 진행되고 있는 특별 이벤트를 아이콘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블러쉬

마블러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마블러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