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메뉴별 시스템] 커뮤니티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5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커뮤니티 시스템을 통해, 마음에 드는 다른 능력자를 등록해 접속 여부 및 게임 중 여부를 확인하거나 반대로 비매너 능력자를 등록해 해당 능력자의 채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메뉴 진입은 메인 메뉴 하단에서 [커뮤니티] 아이콘을 누르거나 단축키(V)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친구 목록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 목록창 관리

1. 친구 목록에는 총 150명의 친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급수, 닉네임, 온라인 상태, 포지션 별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오름차순, 내림차순)
3. [한 줄 소개] : 해당 친구가 등록한 소개를 노출합니다.
ㄴ 한 줄 소개는 해당 친구가 자신의 [프로필]에 등록한 소개 문구가 노출됩니다.
ㄴ 만약 해당 친구가 프로필 [비공개] 상태라면 친구라고 해도 한 줄 소개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4. [메모] : 내가 등록한 친구들에 대해서 간단한 메모를 기록해 둘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5. [전투 상태 숨김] 버튼 UI가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고, 우측에는 현재 접속 중인 친구 수를 알 수 있습니다.
6. [친구 요청] 버튼을 통해 친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친구 삭제

리스트에서 삭제하고 싶은 친구를 클릭한 후, [친구 삭제] 버튼을 누르면 친구에서 삭제됩니다.
이 경우, 삭제한 친구의 리스트에도 내 닉네임이 사라지게됩니다. (서로 친구 상태 해제)


친구 신청

친구를 신청하고, 수락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친구 신청하기

1. 친구 목록창에서 [친구 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2. 친구로 등록할 닉네임 및 신청하는 인사 문구를 입력합니다.

커뮤니티

3. 상대방이 수락할 때까지 기다리고, 상대방이 친구 수락 또는 거절 여부에 따라 친구 추가가 진행됩니다.
※ 상대방이 친구 수락을 했을 때 : 친구 목록에 신청했던 능력자가 등록됩니다.
※ 상대방이 친구 수락을 거절했을 때 : 신청했던 목록에서 사라지고 친구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 친구 신청 관리

내가 친구로 신청했던 내역을 확인하거나, 상대방이 나를 친구로 신청했다면 '친구 관리'창에서 보낸 신청을 관리하거나 받은 친구 요청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1. 친구 신청을 받거나 보낸 시간 순서로 최대 50개까지 리스트에 보여집니다.
2. 친구 신청은 최대 50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자신이 보낸 신청이 50개가 넘을 경우 더 이상 신청할 수 없습니다.
3. 받은 신청이 50개 이상일 경우 50개까지만 리스트에 보여지고, 그 이상은 기존 받은 신청이 처리되어야 보여집니다.


차단

차단 시스템은 내가 채팅을 받고 싶지 않은 능력자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바로 차단] 기능을 통해 채팅 명령어나 상호 액션이 아니더라도 닉네임 입력으로 바로 차단이 가능해집니다.

■ 바로 차단

커뮤니티

1. [차단 목록] 탭에서 [즉시 차단] 버튼을 눌러 닉네임을 입력함으로써 차단이 가능합니다.
2. 바로 차단을 하게 되면, 친구로 등록되어 있더라도, 친구 리스트에서 바로 삭제됩니다.
3. 차단을 풀기 전까지는 친구 신청을 보낼 수 없습니다.
4. 친구 신청 중에 차단을 하게 되면 신청했던 친구 요청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최근 함께한 능력자

공성전이 종료되었을 때, 함께했던 능력자를 '최근 함께한 능력자' 리스트에 기록합니다.

■ 최근 함께한 능력자의 기능

커뮤니티

1. 공성전이 종료되면 같이 플레이 했던 능력자가 리스트에 등록됩니다. (적으로 만난 능력자도 같이 출력됩니다.)
2. 목록에는 최대 18명까지 기록되며 가장 최근에 함께했던 능력자가 제일 위에 등록됩니다.(플레이 한 시간순서로 등록)
3. 최근에 여러번 만났을 경우, 가장 최근에 만난 기록만 추가됩니다.
4. [친구신청], [차단하기] 버튼을 통해 친구로 추가하거나 차단이 가능합니다.


사이퍼즈는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친구들과 함께 공성전을 하면 더욱 재미있답니다. 공성전을 플레이 하면서 마음에 맞는 친구들을 친구 목록에 추가한 후, 함께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