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메뉴별 시스템] 메일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5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메일

메일통해 다른 능력자와 간단한 편지를 주고 받거나,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여는 방법은 [단축키 M]을 누르거나 트와일라잇 광장의 '메일' 버튼을 눌러 진입할 수 있습니다.

메일

메일 보내기

기본적으로 메일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메일 리스트 하단의 [편지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메일


2. 받는사람(닉네임), 제목, 내용을 입력합니다.

메일

■ 닉네임

사이퍼즈에 존재하는 닉네임으로, 잘못 입력하면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친구로 등록했거나 과거에 메일을 보낸적이 있는 닉네임인 경우,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제목

10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 내용

150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한글 한 자, 영어 한 타는 1글자 처리 / 띄어쓰기 및 특수문자도 1글자 처리)


3. 모든 내용을 입력했다면 하단의 [발송] 버튼을 누릅니다.

메일


첨부 메일 보내기

메일로 상대방에게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보내거나 테라 주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
'거래 가능' 인 코스튬이나 전투 아이템을 다른 능력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1. 메일을 보낼 기본 사항을 입력합니다. (받는 사람, 제목, 내용) / (기본 우편 보내는 방식과 동일)

2. 보내려는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우클릭하면 등록됩니다. (단, 아이템 속성 중 '거래 가능' 상태 또는 '1회 거래 가능' 아이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메일

메일


3. 테라 주괴를 보내고 싶으면 테라 주괴 아이콘이 있는 영역에 보내고 싶은 테라 주괴 수량을 입력합니다.

메일


4. [발송]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 메일 보내는 방식과 동일)


테라 주괴 청구 메일 보내기

메일을 보낼 때,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보내고 테라 주괴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우편을 받은 후 아이템을 수령하면 요청한 테라 주괴가 우편을 보낸 이에게 전달됩니다.

1. 메일을 보낼 기본 사항을 입력합니다. (받는 사람, 제목, 내용) /(기본 우편 보내는 방식과 동일)

2. 보내려는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우클릭하면 등록됩니다.

3. 원하는 수량의 테라 주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세요! 물품 보내기 영역에 있는 테라 주괴가 아니라, 테라 주괴 청구 하기 영역에 테라 주괴를 입력해야 합니다.)

4. 메일을 받는 사람이 우편에 대한 답장을 (수령 여부)를 판단하지 않으면 아이템이 반송될 기간을 정합니다. 반송 기간은 최소 1일에서 최대 3일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일


5. [발송]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 메일 보내는 방식과 동일)

메일 관리

자신에게 온 메일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90일 동안 보관됩니다. 해당 기간 동은 메일을 수령하지 않으면 우편함을 삭제되고 첨부된 아이템 또는 내용은 사라지게됩니다. 만약, 대금 청구 메일이라도 반송 기간 내에 확인하고 수령하지 않는다면 반송되는 것 또한 동일합니다.

메일

■ 선택 받기

체크 박스를 선택한 후, 받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메일함 속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선택 삭제

체크 박스를 선택한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메일은 일괄 삭제합니다. 단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은 우편이 있다면 삭제되지 않습니다.


■ 새로 고침 버튼

새로 도착한 편지가 있는 것 같은데 오지 않았다면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 최신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