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신규능력자] 소모킷,특수킷에 대하여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9-20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전투 아이템 - 소모킷

전투 장비 중 [소모킷], [특수킷]이라고 불리는 1회성 특수 효과를 발생시키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전투 아이템 중, 장비류 아이템과는 다르게 특정 시간 동안만 효과를 발생시키는 단점이 있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전투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모 아이템 장착 위치
소모킷과 특수킷은 각 아이템이 가진 기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캐릭터의 성향에 맞춰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 아이템 - 회복킷

장착 2페이지의 1번에 장착이 가능한 회복킷은 크게 두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조금씩 오래 회복시켜주는 음료 아이템과 많은 양을 짧게 회복시켜주는 버거 아이템으로 서로 회복 타입이 다릅니다.


음료 아이템

초당 회복량이 적아서 체력을 느리지만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줍니다. 버거 아이템보다 총 회복량이 많고, 재사용을 위한 쿨타임이 버거에 비해 짧아서 체력이 많거나 방어가 높은 캐릭터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거 아이템

초당 회복량이 커서 체력을 빠르게 많이 회복시켜줍니다. 다만, 총 회복량이 음료 아이템보다 적고, 재사용을 위한 쿨타임이 음료 아이템에 비해 길어서 체력이 적거나 방어가 낮은 캐릭터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료와 버거

Tip. 레어 회복 아이템

레어 회복 아이템인 체스터 더블버거와 스파클링은 다른 회복 방식과 추가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스터 더블 버거 레어 스파클링
지속시간 3초 20초
총 회복량 742 960
회복 방식 424, 212, 106 단위로 총 3회 회복 초당 48 회복
재사용 쿨타임 25초 20초
추가 기능 없음 사용 시 캐릭터마다 다른 추가 버프 적용
(공격력, 치명타, 방어력, 회피, 시야, 스킬 쿨타임 등)

전투 아이템 - 가속킷

장착 2페이지의 2번에 장착이 가능한 가속킷은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이 함께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속킷


이동 속도

순간적으로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것으로 가장 기본적인 가속킷의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아군을 도우러 가거나 적팀에게서 도망갈 때 유용합니다.


초당 체력회복

소량의 체력회복 기능은 스피드 파워업 아이템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동 속도 기능과 함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면서 소량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킬 쿨타임

스킬 쿨타임은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기능으로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단축됩니다.


공격 속도

사용 시 모든 스킬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입니다. 스킬의 공격 속도가 빨라져서 지속 시간 동안 더욱 빠르고 많은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능력자 여러분이 선호하는 기능입니다.

이처럼 속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가속킷은 보통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확인하여 기능을 가진 가속킷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 아이템 - 공격킷

장착 2페이지의 3번에 장착이 가능한 공격킷은 공격과 관련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킷


공격력 증가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공격력 증가 기능을 가진 아이템은 가장 기본적인 공격킷입니다. 사용한 순간부터 일시적으로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공격력이 중요한 캐릭터가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명타 증가

사용한 순간부터 일시적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줄 확률인 치명타가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아닌 치명타가 증가하기 때문에 공격력보다 치명이 중요한 캐릭터가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격력 증가+방어 관통력

유일하게 파이크 이펙션 아이템은 일시적으로 공격력과 동시에 방어 관통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방어 관통력은 해당 수치만큼 방어력을 무시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적에게 더 많은 대미지를 주도록 도와준답니다.


공격력 증가+치명타 증가

넬스 크리민 시리즈의 공격킷은 일시적으로 공격력과 치명타를 함께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많은 분이 선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건물 추가 공격력 증가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공용 공격킷인 멜츠 데몰리션은 다른 아이템과 다르게 일시적으로 건물 추가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그래서 건물을 부수는 일명 공성 캐릭터에게 착용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간 추가 공격력 증가

멜츠 데몰리션과 마찬가지로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공용 공격킷인 멜츠 어벤저는 대인 공격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줍니다. 적팀과 전투하는 순간에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영향을 받는 능력치가 달라서 공격력의 영향을 받는 캐릭터는 공격력 증가 공격킷을 착용하고, 치명타의 영향을 받는 캐릭터는 치명타 증가 공격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 아이템 - 방어킷

장착 2페이지의 4번에 장착이 가능한 방어킷의 종류는 크게 방어력과 회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크게 방어력 아이템과 회피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방어킷


방어력 아이템

방어는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일정 퍼센트(%) 감소시켜주는 능력입니다. 방어력 아이템을 사용하면 방어 능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많은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회피 아이템

회피는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당할 확률이 감소하는 능력입니다. 회피 아이템을 사용하면 회피 능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주기 때문에 회피에 특화된 캐릭터가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테민 시리즈

스테민 터틀과 스테민 닷지는 방어력/회피 증가와 함께 체력을 퍼센트(%)로 올려주는 기능을 가진 방어킷입니다. 체력을 퍼센트(%)로 올려주는 만큼, 체력이 많은 캐릭터가 사용하면 좋습니다.


바이벤 스테민 시리즈

바이벤 스테민 시리즈는 위에 설명한 아이템들과 다른 기능을 가진 방어킷으로 일정 시간 동안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스테민 시리즈처럼 퍼센트(%)가 오르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수치가 상승합니다.

방어킷은 일명 탱커 역할을 하는 방어형 캐릭터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캐릭터가 회피와 방어 중 어느 쪽이 더욱 특화되어 있는지를 체크하여 아이템을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투 아이템 - 특수킷

장착 2페이지의 5번에 장착이 가능한 특수킷은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 기능에 따라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답니다.


스킬 강화

스킬 강화형 특수킷은 임팩트와 맥시머,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임팩트는 일반 스킬 강화 아이템이며, 맥시머는 궁극기 강화 아이템으로 해당 캐릭터의 스킬을 강화해줍니다.


인사이트

일명 DT라고 부르는 인사이트 아이템은 공용으로 착용이 가능한 특수킷으로 설치한 지역의 시야를 일정 시간 동안 확보할 수 있습니다. 7초간 설치 지역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전략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DT 인사이트 R1


커먼 아이템인 DT 인사이트 R1과 언커먼 아이템인 인사이트 엔진T7로 나누어져 있으며, 커먼 아이템은 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커먼과 언커먼은 재사용 쿨타임이 다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레이더

공용으로 착용이 가능한 특수킷으로 일정 시간 동안 은신 능력자나 은폐물을 감지하고 시야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PS 레이더 R1


레이더는 커먼 아이템인 PS 레이더 R1과 언커먼 아이템인 PS 레이더 R4가 있으며, 커먼 아이템인 PS 레이더 R1은 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Tip. 두 아이템의 시야 차이

PS 레이더 R1 시야 : +50
PS 레이더 R4 시야 : +100


통신기

APC를 소환하는 통신기는 해당하는 캐릭터를 전투 중에 소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통신기마다 나오는 캐릭터가 다르며, 행동도 달라서 필요한 통신기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1통신기 T2통신기 트론 통신기 A1 트론 통신기 C1
공성 APC 도일 소환 대인 APC 레나 소환 버프 APC 앨리셔 소환 지역방어 APC 클레어 소환

PS 레이더 R1
트론 통신기 A1과 트론 통신기 C1을 사용한 모습


공성 APC 도일을 제외한 다른 통신기는 사용하면 사용자 주변을 맴돌기 때문에 자신을 보호하거나, 전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하드스킨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에 대한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하드스킨은 근거리 슈퍼아머 아이템과 원거리 슈퍼아머 아이템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PS 레이더 R1
체력은 감소하지만 근거리 슈퍼아머 상태로 경직되지 않는 모습


하드스킨을 사용하면 원거리 또는 근거리 공격에 대한 슈퍼아머를 갖게 되어 5초 동안 공격을 받아도 경직이 걸리지 않습니다. 단, 하드스킨의 경우 다른 아이템에 비해 사용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