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성장 및 전투] 공성전 기본 이해하기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9-21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이퍼즈의 대표 모드인 일반전, 공식전은 각 영역마다 정보를 전달하거나 특정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의기본

조작 방법 [단축키 : F1]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조작 방법에 대해 [F1] 키를 누르면 화면 중앙에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트와일라잇 광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와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는 다르니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성전의기본

아군/적군 체력 및 남은 시간 표시

공성전의 진행 상황을 나타내는 두 개의 큰 게이지가 화면 중앙 상단에 있습니다. 이 게이지는 아군과 적군의 타워 체력 상태 및 남은 시간을 표기합니다.

공성전의기본
공성전, 일반전 모드 이외에는 각 정보에 따라 다양하게 표시됩니다.

미니맵

전장을 하늘에서 올려다 보는 상태의 미니맵이 제공됩니다. 이 미니맵에서는 아군의 위치 및 아군, 적군의 타워 상태는 물론 시야에 따른 적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미니맵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은 전투 중 절대 잊지 말아햐 하는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또한 [~]키를 눌러 비매너 채팅을 하는 능력자나 원하지 않는 능력자를 차단할 수 있고 [Tab]키를 누른 채 미니맵을 클릭하면 아군에게 빠른 의사 전달을 할 수 있는 '핑(Ping)'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의기본


[~] 키의 활용

[~]키를 누르면 미니맵의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됨과 동시에 전투 화면에서는 아군 및 적군의 전투 장비 구매 정보창이 함께 등장합니다. 이 정보는 아군의 경우에는 즉시 확인이 가능하고, 적군의 경우에는 5분 후에 공개됩니다. 상대방이 어떤 성장 트리를 하고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은 한 타(전면전)가 시작될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중요한 정보가됩니다.

공성전의기본


[Tab] 키의 활용

[Tab]키를 누르면 미니맵에서 핑을 찍을 준비가 되는 것과 동시에 마우스 커서가 활성화 되면서 UI의 변화가 발생합니다. 전투 화면에서는 지금 전장에 참여한 능력자들의 전투 현황판이 등장하며, 하단의 전투 장비 창은 확장되며 장비의 성능 툴팁이 나타납니다.

공성전의기본

핑, 퀵 보이스, 퀵 차단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전투 시스템 이해하기(미니맵, 핑, 퀵보이스)

아군 조합 및 상태

현재 전장에서 함께 플레이 중인 아군 리스트 및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는지, 현재 몇 레벨로 성장 중인지, 생존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적군 조합 및 상태

아군과 동일하게 전장에서 상대 중인 적군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정보를 제외한 동일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성전의기본


체력 / 스킬 HUD

현재 나의 레벨, 체력, 스킬 쿨타임 상태 및 사용할 수 있는 스킬 단축키를 알 수 있습니다. 단축키 정보의 경우, 초보 능력자에게는 필요하지만 캐릭터의 단축키를 모두 외웠다면 게임 옵션에서 보이지 않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의기본

공성전의기본
게임 옵션에서 스킬 상세보기를 해제하면 스킬명이 나오지 않아 깔끔한 HUD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채팅창

현재 전투에 참여 중인 능력자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 채팅도 가능하고, 팀끼리 채팅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빠른 의사 전달을 위해 단축키를 통한 퀵보이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의기본
전투 중에는 단축키를 통해 빠른 의사 전달이 가능합니다.


전투 장비창

내가 이번에 선택한 캐릭터의 전투 장비 정보 및 현재 코인 보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하는 전투 장비의 숫자키를 눌러 전투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인 획득량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장비를 적절한 타이밍에 구입하는 것은 내 캐릭터가 강해지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기본입니다!

공성전의기본
코인을 모았다면 1~8번 숫자키를 눌러 전투 장비를 구입, 강해져야 이길 수 있습니다.


버프창

내가 현재 획득하고 있는 각종 강화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프의 획득 방법은 내가 사용한 스킬, 아군의 지원 스킬, 전투 중 소모킷의 사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공성전의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