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기능별 시스템] 염색/수선/해체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5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염색/수선/해체

코스튬을 얻었다면 색상을 변경하거나, 코스튬의 특성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면, 해체를 통해 재화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담당하는 NPC는 '세탁소 종업원 샬럿'으로 트와일라잇 광장을 중심으로 오른쪽 계단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탁소


'세탁소 종업원 샬럿'을 클릭하면 크게 [염색하기], [수선하기], [해체하기] 3개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탁소

코스튬 관리의 기본, 각 메뉴의 기능 이해하기

- 염색하기 : 코스튬이나 헤어 액세서리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수선하기 : 코스튬에 존재하는 특성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해체하기 : 불필요한 코스튬을 파기(삭제)하여 일정량의 테라주괴나 달러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염색하기

염색으로 코스튬을 변경하고 싶다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코스튬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선택합니다. 염색이 가능한 색상과 염색 시 소비되는 재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탁소

- 색상 선택 : 색상은 해당 코스튬에서 가능한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랜덤 색상 : 랜덤을 선택한 후 염색을 시도하면 낮은 확률로 숨겨진 색상(히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소비하려는 재화 선택
ㄴ 테라주괴 : 1회 염색 시도 시, 6개가 소비됩니다.
ㄴ 염료 : 1회 염색 시도 시, 6개의 염료 아이템이 소비됩니다.
ㄴ 고급염료 : 고급 염료는 히든 색상을 확정하여 염색을 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입니다.
※ 고급염료는 이벤트 또는 [안개정제소]에서 포그를 소비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 히든 색상은 보통 2가지 색상이 존재합니다. (일부 코스튬은 한 가지 또는 히든 색상이 없는 경우도 있음)


모든 항목을 선택했다면 [염색하기] 버튼을 눌러 염색을 진행하면 코스튬의 색상이 변경됩니다.


수선하기

수선하기를 통해 코스튬의 특성 옵션을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염색하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코스튬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선택한 후, 변경하려는 특성 옵션과 수선 시 소비되는 재화를 선택합니다.

세탁소

- 옵션 선택 : 변경하려는 코스튬의 레벨을 선택하고, 해당 레벨에서 변경할 옵션을 선택합니다.
- 랜덤 : 랜덤을 선택 한 후 수선을 시도하면 낮을 확률로 숨겨진 옵션(히든)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소비하려는 재화 선택
ㄴ 테라주괴 : 1회 수선 시도 시, 1개가 소비됩니다.
ㄴ 수선 : 1회 수선 시도 시, 1개의 수선 아이템이 소비됩니다.
ㄴ 고급수선 : 고습 수선은 히든 옵션을 확정하여 수선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입니다.
※ 고급수선은 이벤트 또는 [안개정제소]에서 포그를 소비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 히든 옵션은 각 특성 레벨 당 두 가지 옵션이 존재합니다.


모든 항목을 선택했다면 [수선하기] 버튼을 눌러 수선을 진행하면 코스튬의 특성 옵션이 변경됩니다.


해체하기

'거래가능' 여부와는 상관 없이 '해체가능' 속성을 가지고 있는 코스튬 및 액세서리의 경우 샬럿 NPC를 통해 '해체하기'시스템으로 파기할 수 있습니다. 해체하기는 해체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한 후, [해체하기]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쉽게 해체가 가능합니다.

세탁소

세탁소

- 해체를 하면 일정량의 테라 주괴 및 달러를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 해체 시 돌려받는 재화의 양은 코스튬 및 액세서리의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 해체는 코스튬 및 헤어 액세서리, 무기 액세서리의 해체가 가능합니다.
- '해체 가능' 속성이 있는 코스튬과 액세서리만 해체가 가능합니다.
- 해체 시 낮은 확률로 해체 시에만 얻을 수 있는 '오리진 코스튬'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ㄴ 오리진 코스튬은 캐릭터의 기본 복식을 가진 코스튬입니다. 기본 의상을 유지한 채, 특성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장착하고 있는 코스튬은 해체가 불가능합니다. 장착을 해제한 후 진행해주세요.
- 한 번 해체된 코스튬은 다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모든 항목을 선택했다면 [수선하기] 버튼을 눌러 수선을 진행하면 코스튬의 특성 옵션이 변경됩니다.


코스튬 수거함

일부 코스튬 및 액세서리 중, 거래도 불가능하고 해체도 불가능해 처분이 곤란한 코스튬이 있습니다. 이러한 코스튬은 보통 이벤트로 지급되는 아이템으로 사용하지 않는 상태라면 '코스튬 수거함'을 통해 '주화 박스 -골드- 3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세탁소

세탁소


'세탁소 종업원 샬럿'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코스튬 수거함'을 클릭한 후, 파기하려는 코스튬을 등록하고 [교환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코스튬은 사라지고 [주화 박스 -골드-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탁소

- 거래불가, 해체불가 옵션을 가진 코스튬 및 액세서리를 해체하면 [주화박스 골드 3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거래가능, 해체가능 옵션을 가진 코스튬을 해체하면 정해진 확률로 르블랑 합성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인 [테라실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소 5개~ 최대 10개)
- 계정을 보호하는 '거래잠금' 상태에서는 코스튬 수거함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한 번 파기된 코스튬은 다시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한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기능아이템-닉네임 염색권

번외로 코스튬의 색상만이 아닌, 닉네임의 색상도 변경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특별 상품 판매 또는 안개정제소의 포그로 구입할 수 있는 이 아이템은 아이템 형태로 인벤토리에서 사용하면 닉네임의 색상 및 닉네임 테두리 색상(윤곽선)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세탁소

세탁소

닉네임 염색권 색상 한 눈에 보기

코드값은 Color HEX 값을 의미합니다.

닉네임염색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