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모드 가이드] 협력전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3-02-14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공성전에 익숙해지기 위한 첫걸음, 협력전

사이퍼즈를 처음 시작하는 능력자가 바로 일반전 및 공식전에 도전하는 것은 어쩌면 '무모한 도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보 능력자를 위해 공성전의 룰을 익히고 액션 AOS의 조작을 익히기 위해 실전과 똑같은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드가 있습니다. 우리팀은 유저, 상대팀은 인공지능을 가진 APC와 공성전을 즐기는 협력전(쉬움,어려움) 모드를 소개합니다.

파티모집

협력전 모드의 기본 지식

- 협력전은 우리팀은 능력자(유저), 상대팀은 APC(인공지능)으로 공성전을 하는 모드입니다.
- 전투 방식은 사이퍼즈의 일반전, 공식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협력전은 쉬움 모드와 어려움 모드 총 두 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모드는 난이도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ㄴ 쉬움 : '일반' APC들과 전투를 치룹니다. APC는 초보 능력자에 어울리는 인공지능을 가치고 있습니다.
ㄴ 어려움 : '전성기' APC들과 전투를 치룹니다. 쉬움 모드보다 APC들의 인공지능이 강화됩니다.
- 협력전 쉬움 모드는 급수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ㄴ 10급 이하 : 협력전 종료 후, 보상 300% 획득
ㄴ 11~20급 : 협력전 종료 후, 보상 200% 획득
- 사이퍼즈는 처음하는 능력자는 협력전을 세 판 이상 플레이 해야 일반전 입장이 가능합니다.

상대 APC 구성

■ 협력전 쉬움 (10급 이하 이용자가 2명 이상일 경우)

로라스, 휴톤, 루이스, 타라, 레나, 드렉슬러, 도일, 나이오비, 앨리셔, 다이무스, 이글, 샬럿, 까미유, 아이작, 레베카, 드니스, 루시, 리첼, 리사


■ 협력전 쉬움 (10급 이하 이용자가 1명 이하인 경우)

로라스, 휴톤, 루이스, 타라, 트리비아, 레나, 드렉슬러, 도일, 나이오비, 웨슬리, 앨리셔, 클레어, 다이무스, 이글, 샬럿, 윌라드, 히카르도, 까미유, 자네트, 아이작, 레베카, 엘리, 미아, 드니스, 제레온, 루시, 티엔, 하랑, 벨져, 리첼, 리사, 제키엘, 캐럴, 루드빅


■ 협력전 어려움

로라스, 휴톤, 루이스, 타라, 트리비아, 카인, 레나, 드렉슬러, 도일, 토마스, 나이오비, 시바 포, 웨슬리, 스텔라, 앨리셔, 클레어, 다이무스, 이글, 마를렌, 샬럿, 윌라드, 레이튼, 미쉘, 린, 카를로스, 빅ㅌ처, 트릭시, 호타루, 히카르도, 까미유, 자네트, 피터, 아이작, 레베카, 엘리, 마틴, 브루스, 미아, 드니스, 제레온, 루시, 티엔, 하랑, J, 벨져, 리첼, 리사, 릭, 제키엘, 탄야, 캐럴, 라이샌더, 루드빅, 멜빈, 디아나, 클리브

협력전 즐기기

1. 협력전 쉬움 또는 어려움을 선택해 입장합니다. 트와일라잇 광장 중앙 상단의 게임 시작 또는 단축키 F5 버튼을 눌러 PVE - 협력전 쉬움 또는 어려움 모드로 입장합니다.

협력전입장


2. 트와일라잇 광장에서 매칭을 기다립니다. (적은 APC더라도 아군은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하기 때문에 함께할 아군을 찾는 과정입니다.)

협력전입장


3. 매칭이 완료되면, 자신이 플레이 할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캐릭터 선택 시에는 근거리, 원거리 필터 및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선택한 캐릭터에 추천되는 포지션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초보 능력자라면 그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지션에 따라 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포지션은 앞으로도 캐릭터에 맞는 포지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협력전입장


4. 즐겁게 협력전을 즐기면 됩니다! 협력전 쉬움에 등장하는 APC는 플레이어(유저)를 상대하는 것보다 매우 쉽습니다. 협력전 쉬움부터 어려움까지 꾸준한 연습을 통해 조금씩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보상을 받아 캐릭터를 성장시켜보세요!

협력전입장
협력전은 사이퍼즈에 조금만 익숙해지면 매우 큰 격차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캐릭터의 사망 분석 - 스칼렛 리포트

협력전 진행 중, 캐릭터가 사망했을 경우 사망 원인과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스칼렛 리포트는 전투 중 사망 시,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되며 [ESC]키를 누르면 닫을 수 있습니다.

스칼렛 리포트 이해하기

스칼렛리포트

- 사망 : 사망 원인이 된 대상의 레벨과 사용한 스킬 정보 표시 (어떤 스킬에 대응하지 못하고 죽었는지...)
- 전투력 : 사망 원인이 된 대상과 레벨 차이 비교 (내가 너무 강력한 상대에게 죽지 않았는지...)
- 도핑 : 생존을 위해서 적절한 행동을 했는지 체크 (소비킷 또는 특수킷 사용 여부 등)
- 성장 : 현재 전투 흐름에 따른 성장이 느린지 빠른지 체크, 추천 구매 알림 (내가 적절하게 레벨업을 했는지...)

매니지먼트

협력전 쉬움은 플레이 뒤, 매니지먼트 창이 등장합니다. 이 매지니먼트 창은 자신이 플레이 했던 캐릭터를 다른 플레이어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려주는 정보입니다.

매니지먼트 이해하기

매니지먼트

- 선호 포지션 : 다른 능력자들이 해당 캐릭터를 어떤 포지션으로 주로하는지 정보
- 초반 성장 형태 : 초반에 아이템을 찍는 순서를 알려줍니다. (ex : 1신발 → 1장갑 → 1머리 → 2장갑)
- 선호 장신구 : 해당 캐릭터가 장신구 1~4 슬롯에 어떤 장신구를 착용하는지 알림
- 선호 캐릭터 : 해당 캐릭터와 스킬 구성이 비슷하거나 플레이 느낌이 비슷한 캐릭터 알림


또한 협력전을 해당 캐릭터로 처음한다면 세 번까지 캐릭터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3판 당 레어부스터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