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성장 및 전투] 전투 시스템 이해하기(미니맵, 핑, 퀵보이스)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4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이퍼즈는 전투 중, 채팅으로 의사 전달이 아닌 핑 시스템, 퀵 보이스와 같이 빠르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핑 시스템-공격, 대기, 후퇴를 빠르게 공유

[Tab]키를 눌러 전투 정보창을 열면 미니맵에 아군의 체력과 커서가 나타납니다. 이 커서를 움직여 미니맵에서 원하는 지점을 클릭하면 신호음과 함께 아군의 미니맵에 신호가 전달됩니다. 마우스의 [좌클릭], [우클릭], [휠클릭]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의사 전달이 가능합니다.

핑시스템


한 번 발생된 신호는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며, 이 때 실제 맵에서도 지정된 색으로 신호가 발생된 위치가 표시됩니다. 또한, 특정 위치를 클릭하면 신호음과 함께 채팅 메시지와 퀵보이스가 아군에게 전달됩니다.

마우스 좌클릭 마우스 휠클릭 마우스 우클릭
In, 하자! Wait, 잠깐만! Out, 하지마!
핑을 찍는 위치 채팅 메세지 핑을 찍는 위치 채팅 메세지 핑을 찍는 위치 채팅 메세지
아군 본진 기지를 방어하라. 아군 본진 기지 안에서 대기하라. 아군 본진 위험지역, 후퇴하라.
적군 본진 공격하라. 적군 본진 이 곳에서 대기하라. 적군 본진 위험지역, 후퇴하라.
트루퍼 트루퍼를 공격하라. 트루퍼 트루퍼 주변에서 대기하라. 트루퍼 트루퍼를 포기하라.
그 외의 공간 - 그 외의 공간 이 곳에서 대기하라. 그 외의 공간 위험지역, 후퇴하라.

핑시스템
실제 출력되는 채팅 예시


퀵보이스-채팅창에 나의 상태 및 감정을 빠르게 전달

전투 중 퀵보이스가 지정된 단축키를 누르면 아군에게 지정된 보이스와 채팅이 출력됩니다. 퀵보이스는 감정 표현을 할 수 있는 [Z], [X], [C], [V]키와 전투 보이스의 [F2], [F3], [F4]키로 이루어져 있어 채팅과 보이스로 아군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감정 전투
Z 사과 F2 공격
X 도움 요청 F3 후퇴
C 고마움 F4 궁극기 사용가능
V 칭찬

퀵차단-보고 싶지 않은 채팅을 빠르게 차단

'퀵 차단' 시스템에 게임 집중에 방해가 되는 귓속말 또는 클랜 채팅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퀵 차단' 시스템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임 진행 중, 키보드의 [ESC] 키를 누르면 미니맵에 '퀵 차단' 창이 뜹니다.

퀵차단


실제 사용 방법은 차단하려는 대화 또는 플레이어의 체크 박스를 클릭하는 것으로 끝! 새로 추가된 '클랜 대화 차단' 및 '귓속말 차단'에 체크하면 각각 클랜 대화와 귓속말이 차단됩니다. 누르고 있던 [ESC] 키를 떼면 다시 미니맵이 나타나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퀵차단

'퀵 차단' 시스템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

- [ESC]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만 '퀵 차단' 창이 동작합니다. 동작 중에는 다른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 게임 시작 시, 클랜 채팅과 귓속말은 차단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 다른 능력자의 채팅을 차단한 경우, 진행되고 있는 게임에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