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신규능력자] 초보자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7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초보 능력자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사이퍼즈를 즐기다보면 점점 알게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소소하지만 알찬 정보들을 말이죠. 먼 훗날~ 여러분이 사이퍼즈 고수가 된다면 '이런 것도 어떻게 모를수가 있지?!' 할 수도 있겠지만... 사이퍼즈의 모든 것이 생소한 초보 능력자에게는 이런 소소한 정보 하나가 초보 딱지를 빠르게 뗄 수 있는 꿀팁이기도 합니다. 작지만 내가 초보였을 때 알았다면 좋은 정보를 정리하는 가이드를 시작합니다!
※ 본 가이드는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프로필을 관리해 보자!

함께 사이퍼즈를 즐기는 주변에 친구들이 있다면 훨씬 쉽게 사이퍼즈에 적응할 수 있겠지만, 만약 혼자라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프로필'을 작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 정보(단축키:P)' 메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정보는 다른 능력자가 볼 수 있기 때문에 한 줄 소개 등록을 통해 나를 PR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에서는 내 계정의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마음에 드는 클랜을 찾아 보자!

프로필을 작성한 후, 트와일라잇 광장에 있는 '클랜 마스터 드렉슬러' NPC를 찾아가면 클랜을 창설하거나 마음에 드는 클랜을 검색해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오른쪽에 나오는 클랜 리스트를 클릭해서 마음에 드는 클랜에 가입을 해보세요!~

클랜 NPC


클랜 NPC


또는 공식 홈페이지의 '클랜 홍보 게시판'에서 새로운 능력자를 찾고 있으니 관련 글들을 읽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캐릭터와 친해져 보자!

사이퍼즈에서 처음에 어떤 캐릭터를 할 지 어느정도 마음 속으로 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세팅(단축키 :I)' 메뉴의 [캐릭터 - 캐릭터 정보] 탭에서 선택한 캐릭터의 기본 정보 및 스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사이퍼즈 고급 능력자도 수시로 참고해야 하고 있는 대미지 계수까지도 공개하고 있으니 자세하게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정보


스킬 정보


만약, 스킬에 대한 정보를 글로 익히긴 했지만 바로 게임을 하기 부담된다면 자유연습장을 통해 캐릭터 스킬 조작이 익숙해 질 때까지 몇 번이고 연습이 가능합니다. 자유연습장에서는 모든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누군가를 초대해서 스파링도 가능해요!

관련 가이드 : 자유연습장에서 캐릭터 연습하기

자유연습장

협력전에서 APC의 특징을 이해하자!

초보 능력자가 처음으로 만나게되는 공성전은 협력전(일반)입니다. 협력전(일반)은 초보 능력자를 위해 난이도가 맞춰져 있지만 조금이라도 쉽게 진행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협력전에 진행하면, 아군팀은 다른 플레이어일 수도 있고 APC(컴퓨터)일 수도 있지만, 적팀은 무조건 APC(컴퓨터)입니다. 이 APC는 특징이 있는데요.

1. 협력전의 APC는 타워를 지키려고 한다. 특히 초반에는 2번(중앙 타워로 모이려고 한다.)
2. APC는 시야에 들어오는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려고 한다.

위 두가지 특징을 잘 이용하면, 타워를 공격하려고 중앙으로 오는 APC를 효율적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협력전 APC 공략하기


협력전 APC 공략하기

공성전에서 코인? 이게 뭐죠?

사이퍼즈에서 어떤 모드나 전투 아이템을 구입하여 장비레벨을 올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투 아이템의 레벨을 올리는 것은 캐릭터가 성장하는 것을 의미하고 캐릭터가 강해져야만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사이퍼즈를 처음하는 초보 능력자가 흔히 오해하는 것이 바로 코인(Coin)을 달러샵이나 샵을 이용하거나 그랑플람 주화같은 다른 아이템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인은 공성전에서만 사용하는 화폐로 공성전에서 전투를 하면서 얻을 수 있고, 해당판에서 캐릭터의 성장에서만 사용될 뿐, 공성전이 종료되면 초기화됩니다. 요약하자면, 코인(Coin)은 모으는 재화는 맞지만 공식전에서 캐릭터 성장을 위해 사용되며, 해당 판에서만 쓸 수 있는 일회용이라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