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모드 가이드] 자유 연습장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4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실력을 쌓고 싶다면 여기서 훈련하자!

자유 연습장은 전투 모드의 룰에 제한 없이 자유로운 공간 또는 맵을 선택하여 여러가지 설정 조건을 변경하면서 전투 훈련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유 연습장은 [F5]키 또는 [게임시작] 버튼을 눌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게임 생성] [생성] 버튼을 누르면 기본 모드인 [시뮬레이션 센터 자유연습장]으로 바로 진입합니다.

자유연습장

자유연습장 입장 방법

원하는 맵을 선택한 후 입장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시뮬레이션 센터 자유연습장이 아닌, 각종 모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맵을 직접 선택하여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맵은 공식전, 일반전에 적용된 맵과 동일한 환경이 주어집니다.

자유연습장

자유연습장 UI 살펴보기

자유연습장에 입장하면 기본적인 UI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유연습장


- 스킬 사용 이력 : 자신이 최근에 사용한 스킬과 입력한 방향이 표시됩니다.
- 기능 단축키 : 자유 연습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단축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대미지 정보 : 자기가 지금까지 준 피해량과 타격 수를 나타냅니다.
- 기본 콤보 연습 : 해당 캐릭터를 처음하는 초보가 기본적으로 습득해야할 콤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센터를 기준으로 각 기능 버튼의 상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Tab 키]

자유연습장


X : 스킬보기

스킬을 사용하면 좌측 상단에 사용한 스킬과 방향이 표시됩니다. 이 스킬을 보는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F7 : 기록측정

키를 누르면 5초간 카운트가 시작되고 10초간의 전투 기록에 대한 대미지 및 히트 수 기록이 시작됩니다. 자신이 플레이 하는 캐릭터가 얼마 만큼의 화력을 낼 수 있는지 알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자유연습장
내가 해당 캐릭터로 얼마나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연습하려면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하세요!


F8 : 기록조회

캐릭터별로 기록측정을 진행했던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


F3 : 캐릭터 선택

연습할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


F4 : 팀 설정

자신이 연습할 캐릭터 이외에도 다수의 NPC를 지정해서 아군과 적군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센터가 아닌, 일반 맵에서는 트루퍼, 수호자, 철거반, 센티넬의 등장 여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유연습장

자유연습장
NPC 또는 함께 연습하고 싶은 능력자를 초대해서 함께 할 수 있습니다!


F5 : 내 위치 저장

[R:초기화]키를 누르면 캐릭터의 위치가 초기화 됩니다. 그 위치를 지금 서 있는 위치로 등록합니다.


F6 : APC 위치 저장

내 위치 저장과 동일하게, 초기화 시 등장할 APC의 내가 지금 서 있는 위치로 고정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캐릭터를 클릭한 후,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유연습장
둔갑의 호타루를 내가 지금 서 있는 위치에 두려면 간단하게, 해당 위치에서 [둔갑의 호타루] 클릭!


T : 전투 ON/OFF

APC가 자동 전투를 진행하는 것을 켜고 끕니다.


R : 초기화

키를 누르면 모든 상황을 초기화 하고 지정된 위치로 움직입니다. 모든 스킬의 쿨티임이 초기화됩니다.


M : 타워초기화

피해를 입었거나 파괴된 타워와 상자를 다시 생성합니다.


TAB : 단축키 정보

자유연습장에서 쓸 수 있는 단축키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F1 : 조작 방법

기본 조작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


F2 : 스킬 정보

선택한 캐릭터의 스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
초보라면 바로바로 F2를 눌러서 스킬을 확인 합시다!

자유 연습장의 핵심 기능 : 다른 플레이어 초대하기

자유연습장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른 능력자를 내 자유 연습장에 초대해서 함께 연습할 수 있는 점입니다.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고수가 초보 능력자를 쉽게 가르쳐 줄 수 있고 여러명을 초대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연습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
초대하고 싶은 닉네임을 입력 또는 선택하면 함께 자유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자유연습장은 고수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연습만이 능력자 여러분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니라고요? 실전이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