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모드 가이드] 섬멸전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4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벤트 모드인 섬멸전은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목표 킬 수 를 달성하면 승리하는 특수 전투입니다. 섬멸전의 기본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섬멸전의 경기 규칙

섬멸전

섬멸전 기본 규칙

- 섬멸전 입장 : [F5:게임시작]에서 PVP탭의 [섬멸전] 버튼을 눌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매칭 방법 : 섬멸전 자체 매칭으로 진행됩니다. 3:3~5:5로 인원이 맞으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 랜덤 / 셀렉 시작 코인량 : 시작 시 코인량은 5,000 코인으로 시작합니다.
- 승리 조건 : 40킬을 먼저 달성하거나 10분 동안 킬 수가 더 많은 팀이 승리합니다.
- 리스폰 시작 및 특징 : 리스폰 타임은 7초로 리스폰 무적 시간은 5초지만 리스폰 위치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나면 무적 상태가 해제됩니다.
- 현상금 시스템 : 경기 시작 시 등록되는 적 3명을 모두 처치하면 추가로 1,500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기 후 보상 : 공성전 보상과 카드 보상은 동일하나 그 외 보상은 공성전의 65%에 해당하는 보상만 얻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 버닝게이지, 캐릭터 경험치 등)
- [TAB] 전투정보 : 전투정보는 해당 캐릭터의 레벨, 킬 수, 도움 수만을 간단하게 나타냅니다.

섬멸전 맵의 특징

섬멸전은 빠른 전투를 위해 기존의 공성전 맵과는 다르게 크기를 대폭 축소한 대칭형 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중간에는 안으로 들어가 은폐, 엄폐가 가능한 지역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본 맵

섬멸전


고도가 있는 엄폐물

상자 형태의 엄폐물을 통해 지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섬멸전


은폐가 가능한 공간

섬멸전 맵 중앙에는 상자 아래에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이 공간에 들어가게 되면 상대적으로 시야 확보는 어렵지만 적에게 노출될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이 주변의 지형을 이용하면 적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피하거나 반대로 기습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섬멸전

섬멸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거리가 제한적

섬멸전 맵은 좁은 지형이기 때문에 시야에 제한을 두어 멀리 있는 적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는 맵에 있는 사물들로 인해 사각 지역이 발생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섬멸전
리스폰 지역에서 본 대략적인 시야 거리

섬멸전
상자 뒤에서는 앞쪽의 시야가 가려지지만

섬멸전
상자를 벗어나면 전체적인 시야가 확보됩니다.

섬멸전 컨셉 아트

섬멸전은 이공간 생성 능력자인 브뤼노가 창조한 공간이자 헬리오스 무역이사인 윌라드가 관리하고 있는 하역장을 배경으로 적재되어 있는 '정제된 안개수'를 확보하기 위한 침투작전이 벌어지는 곳입니다.

섬멸전

섬멸전

섬멸전

섬멸전


이러한 컨셉을 바탕으로 세계수 끝에 있는 거대한 공중 하역장과 안개수를 싣기 위한 비공정이 떠 있는 풍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미 공개된 바 있는 윌라드와 샬럿이 바라보고 있는 그 곳이 바로 '윌라드의 하역장'입니다.

섬멸전
유명한 이 일러스트가 바로 섬멸전 - 윌라드의 하역장의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