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상점 및 거래] 거래 시스템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4-02-15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이퍼즈에서는 능력자들과 거래가 가능한 '코스튬, 액세서리' 및 '밀봉된 전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거래에 대한 기본 규칙 및 세 가지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 시스템의 기본 이해

사이퍼즈의 여러가지 거래 시스템에 대해 알아 보기 전에 기본 이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

아이템 툴팁을 자세하게 보면 모든 아이템에는 '거래가능' 여부를 표기해 둔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거래가능'이 있다면 능력자간 거래시스템을 이용해서 아이템 거래가 가능합니다.

캐릭터
거래를 하기 전에, 해당 아이템이 '거래 가능' 옵션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기본!


사이퍼즈에서는 주로 '코스튬'과 '액세서리'를 거래할 수 있으며, 일부 샵(상점)에서 구매한 후 착용하지 않은 '밀봉' 상태의 전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Tip! 밀봉 아이템이란?

마블러쉬

전투 아이템은 원칙적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나 1회에 한하여 거래가 가능한 전투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이 경우, 인벤토리에서 [전투아이템] 탭에서 '거래 가능' 상태로 존재하며, 밀봉을 해제하기 전 (거래가능 상태)에서는 다른 능력자와 거래시스템을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 진행 전 필수 확인! 거래 잠금과 OTP

사이퍼즈에서는 능력자 여러분의 소중한 계정을 보호하기 위한 '거래잠금'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거래잠금 서비스는 계정 도용으로 인해 코스튬 및 각종 아이템이 유실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거래잠금 상태일때는 거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OTP 서비스에 가입해야 개인상점과 1:1 거래를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OTP에 가입하는 것은 개인상점 이용은 물론 계정 도용으로 부터 자신의 소중한 계정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 OTP 및 거래잠금의 상관 관계 정리

거래방식 OTP 가입 여부 거래 잠금 여부
우편 대금 청구 OTP 가입 필요 거래 잠금 해제 필요 (잠금 시 아이템 첨부 불가)
1:1 거래 OTP 가입 필요 거래 잠금 해제 필요 (잠금 시 거래 불가)
개인 상점 OTP 가입 필요 거래 잠금 해제 필요 (잠금 시 판매 불가)

거래잠금 설정 방법

1. 거래잠금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프로필[단축키:P]를 눌러 [잠금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잠금


거래 잠금이 설정되면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다음 거래 기능이 제한됩니다.

- 우편 첨부 불가능
- 청구 우편 결제 불가능
- 상점(샵) 선물하기 기능 제한
- 코스튬 해체 불가능
- 1:1 거래 불가능

거래잠금


거래잠금 해제 방법

거래 잠금 해제는 OTP 인증을 통해 언제든지 해제할 수 있습니다.

OTP

OTP 가입 및 관리는 사이퍼즈 보안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OTP 가입 페이지 바로 가기

다른 능력자와 아이템을 거래하는 세 가지 방법

능력자간 거래를 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우편으로 판매하려는 아이템을 보내 놓고, 해당 능력자가 대금을 지불하면 거래가 성사되는 [우편 대금 청구 거래]
- 같은 채널의 광장에 있는 능력자와 1:1 거래창을 통해 원하는 아이템을 거래하는 [1:1 거래]
- 가판대를 개설하고 판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등록하고 불특정 다수가 구매하는 [개인 상점]


우편 대금 청구

우편을 이용한 거래 방식은 자신이 거래하고 싶은 아이템을 상대방에게 발송하고, 보낼 때 원하는 테라 주괴를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상대방이 우편을 받은 후 명시된 테라주괴를 지불하면 상대방은 아이템을 수령하고 발송인은 우편을 보낼 때 청구한 테라주괴를 다시 우편으로 받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우편 청구 거래 자세히 보기

1. 우편함 클릭 또는 메일(단축키:M)을 눌러 우편함을 엽니다.
2. [편지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받는 사람의 닉네임, 제목, 내용을 입력합니다.
4. 보내려는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등록한 후, 청구할 테라주괴를 입력합니다.
(중요! 물품 보내기 칸에 테라 주괴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꼭 테라 주괴 청구하기 칸에 입력해야합니다.)
5. 해당 우편을 상대방이 수락하지 않았을 때, 다시 돌아오는 기간을 설정합니다. 1일~3일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6. [발송] 버튼을 눌러 우편을 보냅니다.

우편거래

7. 상대방이 거래를 수락했다면, 청구한 테라주괴가 우편으로 회신됩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반송하거나, 기간 내 수락하지 않았다면 아이템이 우편함으로 반송됩니다.)

우편거래


1:1 거래

1:1 거래 시스템은 트와일라잇 광장에서 능력자간 직접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거래하고 싶은 상대방과 같은 채널에서 만난 후, 해당 캐릭터를 클릭하여 [거래요청하기] 메뉴를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 1:1 거래 자세히 보기

1. 거래할 상대방과 트와일라잇 같은 채널에서 만납니다.
2. 상대방을 클릭해 나오는 메뉴에서 [거래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채팅 명령어 '/거래 닉네임'으로도 가능)

우편거래

3. 상대방과 거래할 품목을 설정합니다.

우편거래

4. [준비] 버튼을 눌러 자신의 거래 품목을 확정합니다. 준비 버튼을 누르면 노란색 테두리가 활성화됩니다.

우편거래

5. 양쪽 모두 준비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양쪽 모두 [거래]버튼을 누르면 거래가 진행됩니다.

우편거래

6. 최종 결정되었다면, 서로 [거래] 버튼을 누르면 거래가 완료됩니다.

우편거래


개인 상점

개인상점은 트와일라잇 광장에 있는 개인상점을 클릭하여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등록하고 불특정 다수는 열린 개인상점에서 판매 중인 아이템을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상점

■ 개인상점 기본 정보

1. 개인 상점은 트와일라잇 광장의 가판대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2. 가판대는 1채널~50채널까지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51채널부터는 광장에 가판대가 없음)
3. 개인상점을 설치하기 위한 비용은 5,000달러입니다.
4. 개인상점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아이템은 '거래가능' 옵션의 코스튬이나 '밀봉'된 상태의 전투 아이템만 가능합니다.
5. 개인상점에 등록할 수 있는 최대 아이템 수는 총 16개입니다.
6. 아이템의 구매 및 정산은 '테라 주괴'를 통해 거래가 진행됩니다.
7. 상대방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일정량의 수수료를 공제하고 우편으로 판매 대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5%)
8. 개인상점이 종료되면 등록되었던 아이템은 우편함으로 반송됩니다. (90일 제한)
9. 개인상점에서 판매가 완료되면 판매 대금(테라주괴)은 우편함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90일 제한)


■ 개인상점을 개설하는 방법

1. 비어있는 개인상점을 클릭하고 5,000달러를 지불해 개인 상점을 개설합니다.

개인상점

2. 판매하고 싶은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등록합니다.
3. 등록한 아이템마다 판매하고 싶은 테라주괴 가격을 입력합니다.
4. 상점 제목 및 소개하고 싶은 문구를 입력합니다.
5. [확인] 버튼을 눌러 상점을 개설합니다.


■ 개인상점의 운영 및 정산

개인상점

1. 개인상점을 개설하면 광장 상단에 어느 채널의 몇 번 가판대에 개설했는지 정보가 나옵니다.
2. 아이템을 다른 능력자가 구매했다면,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판매 대금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 판매가 완료되면 수수료 5%를 제외한 대금이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4. 단, 아이템 가격이 20 테라주괴 이하로 판매되었다면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운영 중인 개인 상점의 물품을 편집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클릭해서 아이템 구성을 변경할 수 잇습니다.
6. 개인 상점은 접속 중일 때만 유지됩니다. 게임 접속이 종료되면 5분 후에 자동 종료됩니다. (물품은 우편으로 반환)
7. 단, 오프라인 모드를 통해 추가 테라 주괴를 지불하면 해당 접속을 종료해도 해당 시간 동안 상점이 유지됩니다.

개인상점

오프라인 시간 2시간 4시간 6시간 7시간 12시간
필요 테라 주괴 5개 10개 15개 20개 30개

아이템 검색

개인 상점을 하나하나 검색해서 아이템을 찾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아이템 검색' 게시판을 이용해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검색 게시판은 트와일라잇 광장의 가판대 라인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상점

■ 아이템 찾기 활용 방법

1. 아이템 찾기 시스템을 통해 현재 개인상점에 판매 중인 아이템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개인상점

2. 아이템 종류, 캐릭터, 등급, 부위등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3. 원하는 아이템이 검색되었다면 해당 아이템을 판매하는 정보(가격,판매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채널] 버튼을 누르면 해당 개인상점이 있는 채널로 바로 이동하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4.02.15 추가) 자동 구매기

자동 구매기는 구매자가 직접 원하는 아이템의 거래 조건을 등록하면 판매자는 조건에 일치하는 상품을 바로 해당 구매자에게 판매하고 우편으로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삽니다'의 형태로 거래가 진행됩니다.

- 자동 구매기를 통해 가판대 검색 기능과 더불어 구매 희망 게시물을 계정당 3건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는 조건에 맞는 게시물을 찾아 아이템을 즉시 판매하고 대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가 가능한 경우 도안 제작 판매 또한 가능하며 거래 진행 시 마스터 도안, 일 코스튬 제작 제한 횟수, 테라 주괴 50개를 소모하여 제작된 코스튬이 발송됩니다.










구매 희망 게시물 등록하기&취소하기












여기서 수수료란 예치된 테라 주괴가 아닌
등록 기간에 따라 소모된 달러와 주화를 의미합니다.




자동 구매기로 판매하기


도안 제작 판매의 경우 보유 중인 마스터 도안을 해당 코스튬 제작에 필요한 수만큼 자동으로 사용하며,
일일 코스튬 제작 제한이 차감되고 테라 주괴를 소모합니다.


판매 수수료의 경우 운영 상황 및 이벤트 유무에 따라 유동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본 스크린샷에서도 이벤트를 통해 일괄 수수료 할인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