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성장 및 전투] 전투 결과와 보상받기

최신 업데이트 일자 : 2022-07-27 업데이트 일자에 따라 일부 내용이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공성전이 종료된 후에는 항상 게임 결과 UI가 표시됩니다. 전투 결과창을 통해 보상 카드를 뒤집을 수 있고, 해당 전투의 리포트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보상 선택

카드 보상 페이지에서는 공성전을 종료한 후, 카드 선택을 통해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보상 선택' 이라는 목적에 맞게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괴를 확인하고 보상을 선택하는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전투 결과 화면 위에 카드 보상 선택 UI가 겹쳐지게 구성되어 이 상태에서 [ESC]키를 누르면 트와일라잇 광장으로 나가고 [F5] 키를 누르면 새 게임 준비 상태가됩니다. 하단에는 보유하고 있는 주괴 수량 표시 및 [모두 받기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상을 시간 내 선택하면 창이 닫히면서 바로 [전투 요약] 페이지가 공개됩니다.

전투결과

전투 요약/통계/그래프

우측 상단의 [전투요약] / [통계] / [그래프] 버튼을 한 번씩 눌러보면 변화하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투결과


전투 요약

카드 보상 선택이 끝나면 전투 요약 창을 통해 공성전에서 획득한 보상, 캐릭터의 성장, 우리팀과 상대팀의 기초 활동에 대한 정보가 한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전투결과


■ 계정, 캐릭터의 성장 및 기본 보상 정보 요약

계정의 급수, 획득한 AP, 이번 공성전에서 획득한 재화, 플레이한 캐릭터의 경험치가 요약되어 표시됩니다.

전투결과


■ 공식전에서의 개인별, 팀별 활약 요약

전투 요약창을 통해 아군 및 적군의 개별 활동 지표 및 팀 단위로 합산된 정보를 요약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전투결과

레벨 캐릭터가 해당 공성전에서 성장한 레벨 표시
캐릭터별 킬 수 표시
도움 캐릭터별 어시스트 수 표시
전투참여 해당 플레이어가 전투에 얼마나 참여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 (전투 상태 시간 합산)
시야확보 시야를 확보한 상태에 대한 점수
칭찬 공성전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인 능력자를 추천 / 숭고한 의지 시스템과 연계됩니다.
팀 합산 팀 전체의 레벨, 킬 수, 도음 수, 데스 수를 합산하여 표시합니다.

중요 : 시야 확보에 대하여

- 미니맵에 적 캐릭터와 적이 설치한 오브젝트 아이콘이 표시됐을 때 점수 증가
- 팀원과 공유되지 않은 시야는 점수에 미포함 (ex : 트리비아 '비행', 로라스 '용성락' 시전 시 상공에 노출된 모습)
- 레이더 효과가 없는 상태에서 설치형 오브젝트를 확인할 경우 시야확보 점수에서 제외됨
- 철거반, 강화 철거반, 센티넬, 수호자, 트루퍼, 보조 APC는 시야확보 점수에서 제외


중요 : 칭찬하기

- 공성전에서 멋진 플레이를 한 능력자를 칭찬할 수 있습니다. 칭찬하기는 같은 팀원에게 칭찬할 수 있으며, 공성전 한 판 당 단 한 명의 타인에게 한 번만 가능합니다. 칭찬하기는 모든 게임모드에서 가능하지만 숭고한 의지 점수는 공식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숭고한 의지 시스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가이드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통계

통계는 개인의 자세한 활동 지표를 '수치'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사이퍼즈가 새로 공개하는 정보 항목들에 대한 모든 부분을 일목 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들에 대해서 숫자로 명확하게 비교하고 싶다면 이 통계 페이지를 확인하면 유용합니다.

전투결과

통계에서 집계하지 않는 정보

- 피해량/치유량은 APC,공성지원부대,철거반 등의 AI에게 가한 피해량이나 치유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또한 자기 자신을 치유한 경우에도 치유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자신의 공성지원부대와 전투지원부대가 타워에 가한 피해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래프

통계 페이지가 '숫자'로 표기된 모든 정보의 공개라면, 그래프는 자신이 보고 싶은 항목에 대해서 현재 공성전을 플레이한 능력자들과 '비교'하는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3가지의 대분류(피해량/치유량, 코인 획득량, 몬스터 처치 수)를 선택한 후 세분류를 선택해 비교가 가능합니다.

전투결과

그래프 필터 사용 방법

1. 그래프에서 비교하고 싶은 3가지 중분류 필터를 우선 누릅니다.
2. 그 중, 더욱 자세하게 비교하고 싶은 세분류를 누릅니다.
3. 언제든지 다른 중분류를 선택하여 비교가 가능합니다.

전투결과


피해량/치유량

- 능력자에게 가한 피해 : 적팀 플레이에에게 준 피해를 나타냅니다.
- 타워에 가한 피해 : 타워(모든 타워 포함)에 가한 피해를 나타냅니다.
- 능력자에게 받은 피해 : 적팀 플레이어에게 받은 피해를 나타냅니다.
- 아군 치유량 : 아군 치유량을 나타냅니다.


전투기여

- 전투참여 : 전투 상태에 돌입한 총합을 나타냅니다.
- 시야확보 : 시야 확보에 기여한 총합을 나타냅니다.


코인

- 코인 획득량 : 코인 획득량을 나타냅니다.
- 코인 소모량 : 코인 소모량을 나타냅니다.
- 소모품에 사용한 코인 : 소모품 구입 시 소비한 코인량을 나타냅니다.


몬스터

- 센티넬 킬 수 : 센티넬을 처치한 수를 나타냅니다.
- 철거반 킬 수 : 철거반을 처치한 수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