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변한 전장 소식Ⅱ
-
62,787
297
-
CYPHERS
2015-06-23 16:42:0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아이돌O입니다.^^
2015 지하연합 업데이트 전장 개편 1탄 매거진은 모두 재미있게 보셨나요?
드디어 이번 업데이트 매거진의 마지막 소식인 전장 개편 2탄입니다.
긴 말이 필요 없겠죠~? 새로워진 전장으로 다시 출발할게요!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전장의 개편은 곧 플레이의 변화입니다.
그래서 전장을 개편하기 전에 추구하고자 하는 플레이 방향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더 짜릿하고, 더 격렬한 액션을 위해 사이퍼즈가 선택한 방향은 바로 이것입니다.
전장 개편 1편에서 초반, 중반, 후반에 대해 알려드렸다면 이번엔 성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지금의 성장 구조는 딜러 캐릭터에게 코인을 몰아서 빠른 성장을 시키고,
탱커와 서포터는 딜러가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도록 희생하는 형태인데요.
이제 캐릭터간의 코인 분배를 통해서 포지션에 따른 성장 불균형이 완화됩니다.
다양한 캐릭터 조합을 통한 색다른 경험과 능력자간의 협동, 그리고 치열한 한타는 사이퍼즈의 재미 중 하나예요.
하지만 특정 포지션에 대한 기피 현상과 따라잡기 어려운 레벨 격차는 이러한 재미를 감소시키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포지션 간의 불균형을 완화하고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코인 보상이 개편됩니다~^^
코인 보상 개편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드리기 전에 먼저 코인과 관련된 용어를 알려드릴게요!
사이퍼즈는 개인의 기량보다는 팀 플레이가 매우 중요해요.
하지만 타워와 트루퍼를 잡는 것은 대체로 딜러의 몫이었고, 그만큼 보상도 주로 딜러에게로 돌아갔었는데요.
이제 딜러 중심이었던 코인 분배 방식이 변경됩니다.
타워와 트루퍼가 더욱 강해진 만큼, 시야를 봐주며 적의 진입을 차단하는 탱커와
딜러를 지켜주는 서포터의 희생이 없다면 공략이 어려워진답니다.
이렇게 팀 플레이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딜러만 많은 양의 코인을 받는 보상을 팀원에게도 분배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타워와 트루퍼 코인 보상이 글로벌 코인으로 변경되어 맵 어느 곳에 있어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 트루퍼 코인 변동
- 타워 코인 변동
타워와 트루퍼의 코인이 분배되면 아무래도 딜러의 성장 속도가 떨어지게 되어서 걱정이 되실텐데요.
걱정하지 마세요~! 가장 딜러다운 킬 코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킬 코인이 증가됩니다. (160 → 200)
딜러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면 탱커와 서포터에게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줘야겠죠?^^
어시스트의 조건이 완화되어 극방 탱커나 서포터도 어시스트 코인을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어시스트 인터벌: 킬을 기준으로 어시스트가 인정되는 시간
까미유와 웨슬리, 리사처럼 회복 스킬이 있는 캐릭터 회복 스킬을 통해 어시스트를 얻을 수 있어요.
바로 일정량 이상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주면 얻을 수 있는 힐 어시스트인데요.
회복 스킬을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어시를 1개씩 획득할 수 있었고,
그만큼 다른 서포터에 비해 획득하는 어시스트의 수가 매우 많고 어시스트 코인 획득이 쉬운 편이에요.
그래서 이제 다른 서포터 캐릭터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어시스트에 필요한 힐량이 증가하며,
그에 맞춰 힐 어시스트로 획득할 수 있는 코인량도 증가합니다.
* 힐 어시스트 인터벌: 어시스트에 필요한 힐량을 채워야 하는 시간
센티넬은 시야를 장악한 팀이 가져가기 쉬운 코인이고 철거반은 양팀이 같이 획득하는 코인이에요.
그래서 팀 간의 격차를 완화시키기 위해 센티넬 코인은 하향되고 철거반 코인은 상향됩니다.
지금의 수호자와 수호타워는 대미지를 가할 때마다 많은 양의 코인을 주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 수호자와 수호타워가 파괴되지 않으면 수비가 성공한 것이기 때문에 대미지 코인을 주지 않고,
대신 막타 코인량이 증가합니다.
코인에 대한 설명이 참 길었죠?^^
다양하게 변화한 코인의 획득 방식, 코인량 등을 참고하셔서 효과적인 성장을 하시기 바랄게요!
위의 굵직한 변화 외에도 세세하게 사이퍼즈의 전장은 변화합니다.^^
시작과 동시에 팀 내 분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골목의 센티넬이 2마리에서 3마리로 증가됩니다.
- 트루퍼가 자동차 위에 생성되지 않도록 중앙 지역의 자동차 위치가 조정됩니다.
- 자동차의 전술적 활용을 위해 체력이 상향됩니다. (1,500 → 5,000)
- 한 번 파괴된 자동차는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현재의 점프기어는 후방 타워를 공략한 팀만 사용할 수 있어서 유리한 팀을 더 유리하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정작 유리한 팀은 이미 상대 진영 쪽에 자리를 잡은 상태여서 대부분 사용할 이유가 없고,
유리함을 떠나 이동 경로가 노출되기 때문에 도착 순간 집중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위험이 있어 사용 빈도가 높지 않은데요.
그래서 점프기어의 사용 빈도를 높이고, 활용도가 떨어지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게임 시작과 동시에 점프기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점프기어의 충격파 범위가 15% 증가됩니다.
4번과 5번 타워 언덕은 수비를 위해 만들어진 곳이며, 수호자는 본진을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4번/5번 타워가 파괴된 후 언덕으로 수호자를 유인하여 쉽게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호자가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행동 반경을 축소하고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수호자의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350 → 450)
- 수호자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13,000 → 16,250)
- 수호자의 궁극기인 아토믹 레이저의 적중률이 지나치게 떨어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명중률이 증가됩니다.
(아토믹 레이저 초당 회전각도 10˚ → 20˚)
- 수호자의 행동 반경이 축소됩니다.
이렇게 2015 지하연합 시즌 업데이트 전장 소식 안내가 모두 끝났습니다!
타워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강화철거반, 트루퍼 변화, 코인 개편까지~ 정말 많은 것들이 바뀐 것 같아요. 그렇죠?^^
변화된 사이퍼즈 전장에서 더욱 멋진 활약을 부탁 드릴게요~♥
다음에도 멋지고 재미있는 매거진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