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프링필드가 달라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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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6-18 08:14:29
안녕하세요?
오늘도 2015 지하연합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온 아이돌O예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업데이트는 바로 새로운 모습의 스프링필드입니다!
4주년 간담회를 통해 간략하게 공개한 스프링필드의 모습에 많은 분들이 놀라워 해주셨는데요.
오늘은 새로워진 스프링필드의 모습과 변경된 사항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저와 함께 새로워진 스프링필드로 진입! ( +ㅁ+)ノ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모든 맵에는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리버포드는 가장 기본적인 맵으로 다른 맵들의 뼈대라고 볼 수 있고, 브리스톨은 다른 맵보다 넓은 광장을 가지고 있으며,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는 안개 지역이 있어 특정 위치에서는 상대방의 위치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저마다의 특징을 가진 맵 중에서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는 맵의 분위기는 다르지만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비슷한 형태의 전투가 이루어졌습니다.
(마음을 열고 스프링필드를 보세요. 메트로폴리스와 달리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프링필드의 리메이크를 통해 메트로폴리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맵을 구상하게 되었어요.
메트로폴리스와 비슷한 형태의 스프링필드에는 정형화된 한타가 자리를 잡고 있어요.
바로 적이 등장할 수 있는 주요 길목을 탱커와 서포터가 DT 혹은 레이더와 함께 시야를 확보하고
적의 진입을 차단하여 아군의 원딜을 보호하는 형태인데요.
[ 액션토너먼트 Bomber VS 포모스F1 의 경기 장면 ]
이렇게 안정적인 진영을 갖춘 팀은 한타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정적인 진영을 갖춘 채 전투를 해야하기 때문에 다소 느린 게임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그만큼 고정된 플레이 패턴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정형화된 플레이 패턴이 자리잡고 있는 사이퍼즈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새로운 맵이 필요했습니다.
캐릭터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맵의 변화를 통해서 새로운 형태의 진영이나 전투 방식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그래서 2015 지하연합 업데이트에서는 색다른 재미를 주는 스프링필드를 만들기 위한 리메이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스프링필드 리메이크는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새로운 플레이패턴이 생겨날 수 있는 맵
- 정형화되지 않은 역동적인 한타가 일어날 수 있는 맵
- 반사신경에 따른 빠르고 격렬한 전투의 재미가 있는 맵
새로운 스프링필드의 목적에 맞춰 맵을 개편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요한 요소가 있어요.
- 정형화된 기존의 한타 구조를 바꿀 수 있는 요소
- 예상할 수 없는 적과의 급작스런 조우
- 전투 발생 시 한타 지역으로의 빠른 합류
색다른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필수 요소들을 포함하여 스프링필드의 새로운 컨셉을 정할 수 있었어요.
바로 맵의 주요 지점을 점프기어를 통해 타격할 수 있는 입체적인 맵입니다!
새롭게 태어난 스프링필드에는 다른 맵에서 볼 수 없었던 몇 가지 특징들이 생겨났는데요.
특징과 활용 방법에 대해 미리 알려드릴게요~
스프링필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중앙 지역을 광범위하게 타격하는 6개의 점프기어의 등장입니다.
점프기어를 사용하면 지정된 중앙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도착 시 광범위하게 충격을 주어 다수의 적을 넘어트릴 수 있어요.
이러한 점을 이용하면 중앙 지역에서 한타 중인 적의 진영을 붕괴하거나 적의 후방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점프기어를 타고 진입해오는 적을 먼저 제거해 전투를 조금 더 유리하게 이끌거나,
점프기어를 타고 진입하는 적이 합류하기 전에 5 vs 4 구도를 만들어 빠르게 승리할 수도 있답니다.
그만큼 점프기어의 탑승 타이밍이 전투의 흐름을 뒤집을 수 있기에 매우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요.
6개의 점프기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앙 지역의 진입 경로를 늘려 기습적인 전투를 유도
- 점프기어를 통해 중앙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여 맵 크기를 줄이는 효과
- 중앙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한타 발생 시 빠르고 적극적인 합류가 가능
- 상대 진영에 가까이 진입하여 시야를 장악한 팀의 후방 공격을 통한 흐름 교체 가능
- 게임 시작과 동시에 6개의 점프기어 탑승 가능
점프기어의 충격 범위는 모든 맵의 점프기어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며, 범위는 조정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점프기어의 효율이 높은 만큼, 점프기어의 견제를 위해 새롭게 골목에 언덕이 생겨납니다.
골목에 배치된 언덕은 점프기어의 충격 범위 밖에 있어 타격을 받지 않는 장소예요.
때문에 넓은 점프기어 범위 밖에서 견제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언덕은 엄폐물로서 중앙 지역 및 후방을 공격하기 위해 오는 적을 견제하는 것이 용이하며
중앙 지역으로 진입하는 루트로 활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한 가지 더!
언덕 옆에 2번 타워의 양 측면과 동일한 담이 추가됩니다.
담은 언덕을 이용하여 쉽게 난간에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지금까지 리메이크된 스프링필드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새로운 맵은 정말 오랜만이라서 저 역시 매거진을 작성하면서 두근두근 설레였답니다.*^^*
맵은 캐릭터와 함께 새로운 진영, 새로운 작전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은 능력자 여러분도 알고 계실거에요.
앞으로도 지속적인 맵 작업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