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새롭게 변한 전장 소식Ⅰ
  • 75,579

    325

CYPHERS

2015-06-23 16:37:54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아이돌O입니다.^^

2015 지하연합 업데이트의 마지막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4주년 간담회를 보신 분들이라면 어떤 소식이 기다리고 있는 지 대충 아실 것 같아요.

바로 능력자 전쟁의 무대인 전장의 변화를 알리는 전장 개편 소식입니다!


타워부터 철거반, 트루퍼까지! 개편되는 요소가 많아서 내용이 빵빵해요~

저와 천천히 새롭게 변화한 전장으로 미리 가볼까요?*^^*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전장의 개편은 곧 플레이의 변화입니다.

그래서 전장을 개편하기 전에 추구하고자 하는 플레이 방향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더 짜릿하고, 더 격렬한 액션을 위해 사이퍼즈가 선택한 방향은 바로 이것입니다.

이 중 초반, 중반, 후반의 방향성에 대해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전방 타워 공방전을 사이퍼즈의 초반이라고 해요.

 초반은 지나치게 빠르게 진행되기도 하고, 초반에 벌어진 격차가 크게 벌어지기도 하는데요.

 지나치게 빠른 초반 진행 속도를 늦추고, 격차가 서서히 벌어지도록 타워와 상자가 개편됩니다.


 초반이 지나 중반이 되면 립핑, 낚시, 한타를 반복하여 성장하는데요.

 그러한 반복적인 플레이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강화 철거반이라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됩니다.


 사이퍼즈의 슬로건은 액션본능입니다. 그리고 사이퍼즈의 액션은 한타에서 극대화돼요.

 때문에 기본적인 성장이 끝난 후반에는 강력해진 트루퍼를 중심으로 격렬한 한타를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타워는 초반 코인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지나치게 빨리 파괴되어 초반 격차의 원인이 되는데요..

이러한 초반 격차를 줄이기 위해 타워가 강해지고, 공격 패턴이 변경됩니다.


 기존의 타워는 포격보다 시야 확보 및 버프가 도움이 되었어요.

 하지만 타워의 AI 개편으로 이제 타워를 중심으로 한 전투 시 타워의 액션성이 강화됩니다!


 강력해진 타워

 - 타워의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 타워를 이용한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타워의 공격속도가 높아집니다.


 타워의 공격 패턴

 - 타워의 포격이 범위 공격으로 변경되며, 한 번 타게팅이 된 대상이 사망/도주하기 전까진 타겟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단, 철거반이 타겟인 상태에서 범위 내 아군을 공격한 능력자가 있다면 타워는 해당 능력자로 타겟을 변경합니다.

 - 3초 간격으로 5발을 연속 발사하고, 15초의 긴 재장전 시간을 갖습니다.

 - 남은 포탄 수가 타워 체력바 위에 표시되며, 재장전까지 걸리는 시간도 표시됩니다.


 타워의 범위 공격

 - 포격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 타워의 공격이 단일 대상 공격에서 포격 반경 내 전체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적군의 포격 범위는 붉은 원, 아군의 포격 범위는 파란 원으로 각각 다르게 표시됩니다.


 이러한 타워의 특징을 이용하면 타워의 공격 범위 안으로 적을 몰아넣어 대미지를 가하거나,

 타겟이 된 대상을 집중적으로 공격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겠죠?^^


 반대로 타워를 공략할 때에는 기동성이 좋은 능력자가 타워의 타겟이 되어

 아군이 안전하게 타워를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 수도 있어요.


 타워의 AI만 개편하면 역시 부족하겠죠?

 전방 타워와 후방, 그리고 수호 타워의 역할에 맞게 대미지와 체력, 그리고 회피력이 변경됩니다!


 타워마다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전방 타워 (1번, 2번, 3번 타워)

 전방에 있는 1번, 2번, 3번 타워를 체력을 증가시켜 초반 진행 속도를 늦추고,

 반대로 전방 타워의 공격력은 초반에 버티기 힘들 정도로 강력하다고 판단되어 대미지를 낮추었어요.

 - 전방 타워의 대미지가 30% 감소합니다.

 - 1번, 3번 타워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16,000 → 20,000)

 - 2번 타워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20,000 → 22,000)


 후방 타워 (4번, 5번 타워)

 게임 중반이 되면 능력자도 꽤 강해진 상태일 거에요.

 그런 게임의 흐름과 능력자의 성장을 고려하여 후방 타워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향됩니다.

 - 후방 타워의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후방 타워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20,000 → 25,000)

 - 후방 타워의 원거리 회피력이 20% 증가합니다.


 수호 타워

 각 팀의 진영을 보호하는 수호타워 역시 게임의 흐름에 맞춰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향됩니다.

 - 수호 타워의 대미지가 15% 증가합니다.

 - 수호 타워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12,000 → 15,000)

 - 수호 타워의 원거리 회피력이 20% 증가합니다.


 모든 타워

 일명 4근, 5근과 같은 근거리 캐릭터가 주를 이루는 조합의 경우 다른 조합과 달리 근거리 캐릭터가 직접 타워를 공략해야 하는데요.

 이 경우, 원거리 캐릭터가 있는 조합에 비해 타워 공략에 불리함을 가지고 있어요.

 그런 불리함을 다소 해소하기 위해 모든 타워의 근접 회피력이 15% 감소됩니다.




아군 진영을 강화하는 요소에 타워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상자도 아군을 보호하는 요소랍니다.


상자가 타워와 함께 아군을 보호하는 든든한 방어요소가 될 수 있도록 상자의 체력이 증가됩니다.

라인전에서 살짝 불리하더라도 버틸 수 있는 힘이 되어주겠죠?^^


 - 전방 상자 체력이 증가합니다. (1,200 → 5,000)

 - 후방 상자 체력이 증가합니다. (3,000 → 5,000)

 - 바리게이트 체력이 증가합니다. (3,000 → 10,000)

 - 한 번 부서진 상자는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 상자 체력이 증가한 만큼 상자도 체력바가 표시됩니다.




전방 타워를 모두 파괴한 이후에는 4주년 간담회의 유행어인 '립핑~ 낚시~ 한타~'가 반복됩니다.

이런 반복된 플레이는 아무리 재미있는 게임이라도 흥미를 떨어트리기 마련이에요.


그래서 사이퍼즈에도 반복된 플레이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극을 줄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새로운 자극이 되어줄 혁신적인 강화철거반을 만나보실까요?^^



 사이퍼즈에는 시야 장악이 승패를 쥐고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때문에 시야를 장악 당하면 본진 밖으로 나가는 것조차 어려운 상황이 되고, 지루함을 가져오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하죠.

 그래서 강화철거반은 아래와 같은 매우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화철거반 특징

 - 타워 정도의 넓은 시야

 - 슈퍼아머를 장착한 단단한 체력

 - 느린 이동 속도

 - 라인을 따라 직진만 하며 타워만 공격


 위의 특징을 가진 강화철거반은 라인에서 오랜 시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요!

 강화철거반을 이용하면 시야 싸움에서 지더라도 적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답니다.


 그럼 강화철거반은 언제 등장할까요?

 네, 바로 한쪽 팀의 전방 타워 세 개가 모두 파괴된 후에 해당 팀의 본진에서부터 등장합니다.


 이후 2분 마다 번갈아가며 양팀에 한 번씩 등장하여 라인을 따라 이동하게 돼요. 즉, 아군 강화철거반은 4분에 한 번씩 등장하는거죠~^^


 이런 강화철거반은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만 사용되는 것은 아니에요.

 기본 철거반보다 강한 만큼 더 많은 코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화철거반을 사냥하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시야에 자신이 노출 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겠죠?^^


이렇게 강화철거반은 라인과 시야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기회 요소이자 방해 요소입니다.

그래서 강화철거반을 사냥하거나 또는 포기하는 것을 신중히 판단하여 선택해야해요.




트루퍼는 전투 없이 시야만 확보하며 견제만 하는 상태를 해소하고 격렬한 한타를 유발하는 요소로 만들어졌어요.


하지만 모니터링 결과 60% 이상의 트루퍼가 적팀이 진입하기 전에 빠르게 처치되거나,

사망의 위험이 있어 다가가지 않는 등 한타를 유발하지 못답니다.


트루퍼를 포기하면 그만큼 역전의 기회가 없어지고 결과가 예측되는 게임이 되어서 자칫 게임을 지루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래서 트루퍼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손 쉽게 잡을 수 있는 트루퍼의 시대는 이제 끝~!

 트루퍼가 한타를 유발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트루퍼가 강화되고 보상이 상승됩니다.


 - 1단계 근거리 트루퍼(크라서스) 체력이 증가합니다. (8,000 → 12,000)

 - 1단계 원거리 트루퍼(사이어스) 체력이 증가합니다. (7,000 → 10,500)

 - 2단계 근거리 트루퍼(크라서스) 체력이 증가합니다. (11,000 → 16,500)

 - 2단계 원거리 트루퍼(사이어스) 체력이 증가합니다. (10,000 → 15,000)


 - 트루퍼의 보상 코인이 증가합니다. (전장 개편Ⅱ 매거진에서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 트루퍼의 등급 변경 시간이 조정됩니다.

 - 1단계 전투지원부대는 게임 초반을 빠르게 진행시키며 팀간의 격차를 크게 벌리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제거됩니다.

 - 트루퍼 출현 위치 확률이 조정됩니다.

 - 3단계, 4단계에 새로운 트루퍼가 등장합니다.


 역전의 기회를 주는 트루퍼지만 등장하는 위치가 정말 원망스러울 때도 있어요.

 그래서~ 트루퍼가 가진 역전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결과를 예측 할 수 없는 짜릿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트루퍼의 등장 위치 확률이 조정됩니다.^^


 - 유리한 팀에서 나올 확률 대폭 감소

 - 불리한 팀에서 나올 확률 소폭 감소

 - 중앙 지역에서 출현할 확률 상승


 이 외에도 타워, 수호자 등이 동일한 조건일 경우 평균 레벨이 10렙보다 높은 팀 쪽에서는 출현하지 않게 됩니다.


 3단계와 4단계에 나올 트루퍼는 기존의 트루퍼가 아닌 새로운 트루퍼입니다.

 지금처럼 딜러가 손쉽게 잡을 수 있는 트루퍼와는 전혀 다른 위협적인 트루퍼랍니다.^^


 외모도 더 강해진 것 같죠~?


 

 신규 트루퍼 특징

 - 신규 트루퍼는 등장 시부터 슈퍼아머 상태이며, 잡기 스킬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기존 트루퍼보다 체력이 많고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 트루퍼의 다양한 공격 패턴과 그 강력함은 직접 게임에서 확인해보세요!

 능력자 여러분의 새로운 공략 요소가 될 거예요~+_+


 특정 위치에 고정된 트루퍼는 원거리 궁극기(지원폭격, 유성낙하 등)로 겨냥하기가 쉬워요.

 실제로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에도 궁극기로 인해 트루퍼를 빼앗기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때문에 신규 트루퍼를 포함한 모든 트루퍼의 체력 경고 메시지는 트루퍼의 체력이 50% 이하가 되었을 때 출력되도록 수정됩니다.

 - 기존 출력 시점: 트루퍼 체력 30% 이하




후하~!

타워 개편과 상자 개편, 그리고 강화철거반에 트루퍼까지! 개편되는 사항이 정말 많죠?


숨차게 달려왔으니 잠시 숨을 돌리고 캐릭터 성장과 관련된 내용을 담은 전장 개편 2탄에서 봐요~♥



2015 지하연합 업데이트 매거진 바로가기




댓글 32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