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 공성전 개편(전장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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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12-20 11:37:38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12월 21일부터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이퍼즈의 본연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와 관련된 개편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공성전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 두 번째 내용은 전장 개편을 통해 정교함 및 편의성을 개선하는 '공성전 개편'입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성전 개편은 현재 공성전의 메타를 변경하는 '전장 개편'과 정교함과 편의성을 강화 하는 '시스템 개선'이 함께 진행됩니다.
중요! 미리 알려드립니다. (2018년 1월 4일 후적용되는 업데이트 사항에 대하여)
저희는 두 가지 중요한 메타 변화를 개발하고 있고 최근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기존 한 타에 변수를 만들어 줄 특별한 몬스터의 구현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공속 아이템 수치의 전반적인 조정입니다.
저희는 한 타의 변수로 인해 승패의 짜릿함이 있는 공성전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격 속도 증가 아이템에 대한 대대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공성전의 흐름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곧 업데이트 될 내용으로 미리 능력자 여러분께 안내하고,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2018년 1월 4일 적용될 예정입니다.
※ 큰 메타 변화를 겪을 여러분께 배치고사를 통해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즌 배치 고사 10회 보상에는 [공식전 전적 초기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21일 업데이트 및 신규 시즌이 시작된 후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가 단계별로 진행됨에 따라 공성전에 많은 메타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충분히 확인하신 후 적응이 완료되었다고 판단되었을 때 본인의 판단에 따라 이 '공식전 전적 초기화' 아이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물론 사용여부는 본인의 자유입니다!)
이 내용 이외에 다음 내용들은 12월 21일(목)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초반 센티넬(립)이 글로벌 코인으로 변경됩니다. -
초반에 등장하는 센티넬이 글로벌 코인(아군 전체가 획득하는) 1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개인 코인 20 → 변경 : 글로벌 코인 10)
[처음에 등장하는 센티넬을 처치하면 이제 모든 아군이 코인을 획득합니다]
공성전을 더욱 정교하게 가다듬고,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변경됩니다.
- 딜러 포지션 한정 -
근거리 캐릭터와 원거리 캐릭터가 선택할 수 있는 포지션 버프의 종류가 한정됩니다.
[딜러의 경우, 포지션 버프 선택이 제한됩니다]
- 공성전을 시작하기 전에 포지션 변경 가능 -
밴, 픽 과정에서 더욱 전략적인 캐릭터 선택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캐릭터 선택 확정 전까지 포지션 변경이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포지션 버프 변경 -
근거리 딜러, 원거리 딜러의 포지션 세분화 및 메타 변경을 위해 포지션 버프의 일부를 변경합니다.
포지션 | 변경 전 | 변경 후 |
탱커 | 체력 +12% / 회피 +10% | 기존과 동일 |
서포터 | 쿨타임 -10% / 시야 +50 자신과 주변 아군의 방어력, 회피 +4% 주변 아군의 공격력, 치명타 +4% | 쿨타임 -10% 주변 아군의 방어력, 회피 +7% 주변 아군의 스킬 공격력 +10% |
근거리 딜러 | 치명타 +10%, 치명타 피해량 +12% | 방어 관통력 +8%, 치명타 피해량 12% |
원거리 딜러 | 치명타 +10%, 치명타 피해량 +12% | 치명타 +10%, 치명타 피해량 +12% |
- 포지션 임시 선택 상태에서 아이템 확인 가능 -
캐릭터 확정 시에만 장비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었던 불편함을 개선하여 임시 선택 시 아이템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 상대적으로 레벨이 낮은 캐릭터 처치 시 획득 코인 감소 -
본인보다 낮은 레벨의 캐릭터를 때리거나 처치했을 때, 획득하는 코인량이 약 35% 감소합니다.
- 전투 지원 부대 어시스트 제거 -
전투 지원 부대 제거를 도왔을 때 받는 어시스트 판정이 제거됩니다.
- 난입 코인 밸런싱 -
난입 했을 때, 얻는 코인량이 아군을 기준으로 계산되어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 APC 제거 -
공식전에서는 플레이어의 빈자리를 대신하는 APC가 제거됩니다. (공식전만 적용)
- 난입 거부 ON/OFF 기능 추가 -
게임 옵션에서 [옵션 → 게임 플레이]에서 난입 거부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본값은 OFF로 ON을 했을 경우 모든 모드 매칭 시 난입을 하지 않게됩니다.
만약, 파티인 경우에는 파티장의 난입 여부로만 ON/OFF가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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