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 랭킹 시스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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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12-20 11:37:50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12월 21일부터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이퍼즈의 본연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와 관련된 개편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공성전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 세 번째 내용은 더욱 세밀하게, 정확한 순위를 표현하기 위한 '랭킹 시스템 개편'입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공식전 시스템에서 매칭 시, 평점과 RP로 이원화되어있던 랭킹 시스템을 하나의 포인트로 일원화합니다.
이와 함께 내부적으로 매칭 시스템을 더욱 견고하게 조정하여 매칭 시, 자신의 점수를 기반으로 매칭이 시작되고
같은 팀과 더욱 효율적으로 매칭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신규 시즌 배치 고사와 관련하여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는 만큼, 기존의 공식전 시스템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배치고사도 모든 능력자가 동등한 지점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12. 22 추가) 지난 시즌에 공식전을 플레이하지 않거나 처음 공식전을 플레이하는 능력자의 경우 공식전 경험이 없는 것으로 판단,
별도의 출발 지점에서 시작이 됩니다. 해당 내용을 함께 안내드리지 못한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공식전 휴식 점수 기준 변경 안내
공식전 미 플레이 시 적립되는 휴식점수가 기존의 7일에서 14일 미 플레이 시 적립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업데이트 후, 공식전은 기존 4인 파티와 더불어 3인 파티로는 입장이 불가능해집니다.
레전드와 히어로, 에이스 등급은 에이스 등급 내에서만 파티가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공식전 등급 신뢰도 증가를 위해)
앞으로 파티 시, 에이스 이상 등급으로만 구성하거나 브론즈+실버, 골드+조커처럼 최대 두 개의 연속된 랭킹 등급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 매칭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각 팀의 평균 RP가 균일하도록 선별 매칭됩니다.
- 컴퓨터(APC)가 강제로 매칭되는 것을 제거합니다.
히어로 등급을 레전드와 같이 단일 티어로 구성하여 가치를 상승 시킵니다.
즉, 히어로 등급의 세부 티어(숫자)가 삭제됩니다.
히어로 등급의 단일화 및 승강전 재도입과 함께 각 등급별 세부 티어를 기존 5단계에서 4단계로 축소하고
RP 배치 구간도 전면 재조정됩니다.
등급 | 분포 RP |
브론즈4 | ~1299 |
브론즈3 | 1300~1399 |
브론즈2 | 1400~1499 |
브론즈1 | 1500~1599 |
실버4 | 1600~1699 |
실버3 | 1700~1799 |
실버2 | 1800~1899 |
실버1 | 1900~1999 |
골드4 | 2000~2099 |
골드3 | 2100~2199 |
골드2 | 2200~2299 |
골드1 | 2300~2399 |
조커4 | 2400~2499 |
조커3 | 2500~2599 |
조커2 | 2600~2699 |
조커1 | 2700~2799 |
에이스4 | 2800~2899 |
에이스3 | 2900~2999 |
에이스2 | 3000~3099 |
에이스1 | 3100~ |
히어로(단일 등급) | 3100이상 상위 51위~300위 |
레전드(단일 등급) | 3100이상 상위 1위~50위 |
- 기존 승급전 시스템이 부활하나 세부 티어의 승급전은 진행되지 않고 메인 티어의 변화가 있을 때만 진행됩니다.
- 승/강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됩니다.
- 강등전도 메인 티어의 변화가 있을 때만 동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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