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 공성전 결과 UI 개편
  • 61,096

    266

CYPHERS

2017-12-20 11:37:27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12월 21일부터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이퍼즈의 본연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와 관련된 개편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공성전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그 첫 번째 내용은 바로, '게임 결과 UI 개편'입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성전이 종료된 후에는 항상 게임 결과 UI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결과창은 다수의 페이지가 존재한 것에 비해 능력자 여러분께 알려주는 정보가 깔끔하지 못했고

오랜시간 동안 노출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개선하여 전투 결과창이 다음과 같이 개편됩니다.


- 기존 결과 UI의 문제점

1. 최대 4가지의 결과 창을 확인해야 했으며, 크게 의미가 없는 결과 창이 존재

2. 능력자가 관심 있어 하는 정보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노출하기 어려운 점

3. 불필요한 정보는 삭제하고 '정보'로써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 추가의 필요성


[UI 영역의 크기에 비해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새롭게 개편되는 전투 결과 UI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네 단계의 UI를 [보상 선택][전투 요약]의 두 단계로 간소화

- 계정, 캐릭터의 성장 및 요약 정보를 한 페이지에 보여주고,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추가 정보 제공

- 보상 및 정보를 빠르게 넘길 수도(ESC키를 통해) 있고, 페이지에 머무르면서 자세하게 볼 수 있도록 편의성 개선



= 1단계 : 카드 보상 선택 페이지 =


카드 보상 페이지에서는 공성전을 종료한 후, 카드 선택을 통해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보상 선택' 이라는 목적에 맞게 '내가 보유하고 있는 주괴를 확인하고 보상을 선택하는 프로세스'에만 집중했습니다.



- 전투 결과 화면 위에 카드 보상 선택 UI가 겹쳐지게 구성되어 이 상태에서 [ESC]키를 누르면 트와일라잇 광장으로 나가고 [F5] 키를 누르면 새 게임 준비 상태가됩니다.


- 하단에는 보유하고 있는 주괴 수량 표시 및 [모두 받기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상을 시간 내 선택하면 창이 닫히면서 바로 [전투 요약] 페이지가 공개됩니다.





= 2단계 : 전투 요약 / 통계 / 그래프 페이지 =

우측 상단의 [전투요약] / [통계] / [그래프] 버튼을 한 번씩 눌러보면 변화하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요약 -

카드 보상 선택이 끝나면 전투 요약 창을 통해 공성전에서 획득한 보상, 캐릭터의 성장, 우리팀과 상대팀의 기초 활동에 대한 정보가 한 페이지에 나타납니다.




- 계정, 캐릭터의 성장 및 기본 보상 정보 요약

계정의 급수, 획득한 AP, 이번 공성전에서 획득한 재화, 플레이한 캐릭터의 경험치가 요약되어 표시됩니다.




- 공식전에서의 개인별, 팀별 활약 요약

전투 요약창을 통해 아군 및 적군의 개별 활동 지표 및 팀 단위로 합산된 정보를 요약해서 볼 수 있습니다.



1. 레벨 : 캐릭터가 해당 공성전에서 성장한 레벨 표시

2. 킬 : 캐릭터별 킬 수 표시

3. 도움 : 캐릭터별 어시스트 수 표시

4. 공성기여 : 해당 공성전에서 기여한 비율을 표시 (기존 포인트 제도 대체)

5. 칭찬 : 공성전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인 능력자를 추천 / 숭고한 의지 시스템과 연계됩니다.

6. 팀 합산 : 팀 전체의 레벨, 킬 수, 도음 수, 공성기여도를 합산하여 표시합니다.


※ 중요 : 공성기여도란?

공성 기여도란 적팀의 타워에 가한 대미지를 퍼센트로 변환하여 보여줍니다. 100%를 기반으로 산정되지만 적팀의 모든 타워를 아군 플레이어만 공격하지 않기 때문에 100%가 되지는 않습니다. (100% = 모든 적 타워 체력의 합)
- 철거반, 공성지원부대 등 플레이어가 입힌 대미지를 제외한 대미지는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공성기여도의 팀 합산이100%가 되지 않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 수호자는 건물처럼 디스트로이 처리가 되지만, 공성 기여도에는 수호자의 체력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 중요 : 칭찬하기

공성전에서 멋진 플레이를 한 능력자를 칭찬할 수 있습니다.


칭찬하기는 같은 팀원에게 칭찬할 수 있으며, 공성전 한 판 당 단 한 명의 타인에게 한 번만 가능합니다.
칭찬하기는 모든 게임모드에서 가능하지만 숭고한 의지 점수는 공식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숭고한 의지 캠페인' 시스템은 별도의 매거진을 통해 더욱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관련 매거진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을 소개합니다. <<<


※ 공성 전 진행 중, 전투 현황판도 업데이트됩니다.

점수 시스템이 삭제되고, 공성 기여도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공성전 진행 중 전투 현황판도 변경됩니다.





- 통계 -

통계는 개인의 자세한 활동 지표를 '수치'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사이퍼즈가 새로 공개하는 정보 항목들에 대한 모든 부분을 일목 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항목들에 대해서 숫자로 명확하게 비교하고 싶다면 이 통계 페이지를 확인하면 유용합니다.



* 통계에서는 다음 정보는 집계되지 않습니다.

- 피해량/치유량은 APC,공성지원부대,철거반 등의 AI에게 가한 피해량이나 치유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또한 자기 자신을 치유한 경우에도 치유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자신의 공성지원부대와 전투지원부대가 타워에 가한 피해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중요한 정보 : 전투 결과 개편에 따라 각종 전적 항목들도 대거 개편됩니다.

전투에서 공개되는 정보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 정보 및 전적 통계 페이지들도 변경됩니다.

기존에 제거되는 정보 및 추가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다음 표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두었습니다.

(기존의 붉은 색은 개편 후 삭제되는 정보이며, 변경 후 파란 색은 새로 추가되는 정보입니다.)


1. 인게임 전투정보 [TAB]

항목

표시되는 정보 전/후, 삭제 및 추가되는 정보

기존

킬 / 파괴 / 도움 / 테크닉 / 총점

변경

킬 / 도움 / 공성기여도(%)



2. 인게임 결과화면 [REPORT] (개편된 전투 결과 UI창)

항목

표시되는 정보 전/후, 삭제 및 추가되는 정보

기존

킬 / 파괴 / 도움 / 테크닉 / 총점

변경

킬 / 도움 / 공성기여도(%) / 칭찬 받은 수 / 칭찬마크


3. 광장 - 내 정보 (대전 기록)

항목

표시되는 정보 전/후, 삭제 및 추가되는 정보

기존

킬 / 데스 / 파괴 / 도움 / 테크닉 / 총점 / 획득RP / 획득 CP

변경

킬 / 데스 / 도움 / 공성기여도(%) / 칭찬 받은 수 / 칭찬마크 / 획득RP / 획득CP



4. 광장 - 내정보 (공식전 세부 전적)

항목

표시되는 정보 전/후, 삭제 및 추가되는 정보

기존

킬 / 데스 / 파괴 / 도움 / 테크닉 / 총점

변경

킬 / 데스 / 도움 / 공성기여도(%) / 칭찬 받은 수




- 그래프 -

통계 페이지가 '숫자'로 표기된 모든 정보의 공개라면, 그래프는 자신이 보고 싶은 항목에 대해서 현재 공성전을

플레이한 능력자들과 '비교'하는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3가지의 대분류(피해량/치유량, 코인 획득량, 몬스터 처치 수)를 선택한 후 세분류를 선택해 비교가 가능합니다.


- 그래프 필터 사용 방법 -

1. 그래프에서 비교하고 싶은 3가지 중분류 필터를 우선 누릅니다.

2. 그 중, 더욱 자세하게 비교하고 싶은 세분류를 누릅니다.

3. 언제든지 다른 중분류를 선택하여 비교가 가능합니다.




- 피해량/치유량

ㄴ 능력자에게 가한 피해 : 적팀 플레이에에게 준 피해를 나타냅니다.

ㄴ 타워에 가한 피해 : 타워(모든 타워 포함)에 가한 피해를 나타냅니다.

ㄴ 능력자에게 받은 피해 : 적팀 플레이어에게 받은 피해를 나타냅니다.

ㄴ 아군 치유량 : 아군 치유량을 나타냅니다.


- 코인

ㄴ 코인 획득량 : 코인 획득량을 나타냅니다.

ㄴ 코인 소모량 : 코인 소모량을 나타냅니다.

ㄴ 소모품에 사용한 코인 : 소모품 구입 시 소비한 코인량을 나타냅니다.


- 몬스터

ㄴ 센티넬 킬 수 : 센티넬을 처치한 수를 나타냅니다.

ㄴ 철거반 킬 수 : 철거반을 처치한 수를 나타냅니다.

ㄴ 트루퍼 킬 수 : 트루퍼를 처치한 수를 나타냅니다.




= 공성전 Rebirth 업데이트 매거진 바로가기 =




= 2017 여름 시즌 종료 보상 안내 =



댓글 26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