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앨리셔 공략 3탄 : 앨리셔의 기본적인 운용과 스킬 완전분석
  • 17,720

    16

올센 [53급]

2012-12-31 10:31:10

안녕하세요, 앨리셔 유저 올센입니다.

오늘은 앨리셔 공략 3부작중에 마지막, 대망의 운용법과 스킬별 짤팁 릴레이 공략을 올립니다.

 

목차

1편 :  장비세팅 공략

2편 : 목걸이와 물약류, 그리고 나머지 장비에서의 템세팅 변칙

2-1 방리셔편

2-2 공리셔편

3편 : 기본적인 운용과 앨리셔 몇가지여러가지

 

원래는 몇가지 팁만 하려고 했는데 생각해보니 스킬별로 팁만 쭉 올려도 운용에 있어서 도움이 될것같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두면 좋은 앨리셔 스킬 팁과 스킬 완전분석! 공략을 씁니다. 

 

※참고로 초보와 중수 고수 모두를 위해, 다들 알만한 팁부터 잘 몰랐을법한 팁까지 모아놨어요.

※ 지난번 공략 공리셔 템세팅 공략에서 하트스트링P에 (축복의빛 쿨타임 감소 -9.75%) 옵션이 누락되었습니다. (제보자 : Twilight님)

 

1. 앨리셔 캐릭터의 기본적인 역할

 

<홀딩, 메즈, 접근 차단>

세가지를 게임하는 내내 기억하세요.

 

앨리셔는 2선에 서서, 접근하지 못하게 하며, 위협적인 적 딜러의 진입을 차단하고 딜링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할게 엄청 많습니다 ^^

 

Q. 2선이 어딘가요?

A. 기본적으로는 1선과 3선 사이를 뜻합니다.

 

한타가 발생하고 기본적인 진형이 갖추어지면 1선에서 탱커가 어그로를 끌거나 진형을 붕괴시키고, 근딜러가 진입하여 딜을 넣는 동안 3선에서 원딜러들이 지원사격을 하는 형태를 띄게 됩니다.

 

이때 앨리셔는 아군 근접캐릭터와 원거리캐릭터 사이에 위치하게 되는데, 이곳을 2선이라 합니다.

 

2선에 선 서포터의 역할은 뭐냐 하면, 1선을 돌파하고 3선으로 진입하여 아군 딜러를 위협할 수 있는, 혹은 단숨에 3선으로 진입할 수 있는 캐릭터에 의해 아군 딜러들이 사망하고 한타가 패배에 이르는 상황을 방지해야 합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앨리셔는 다음 캐릭터들을 주시해야 합니다.

 

A. 탱커

 

위 캐릭터들은 탱커로서 적군의 1선에서 아군의 3선으로 진입을 시도하는 캐릭터들입니다. 이러한 캐릭터들이 아군 원캐에게 붙을 경우 아군 원캐는 제대로 적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고, 이를 딜로스 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 앨리셔는 이런 캐릭터들이 진입하는 경로를 파악하고 이 캐릭터들이 아군 3선에 도달하기 전에 막아야 합니다.

 

Q. 도일은요?

A. 근다키면 어차피 앨리셔는 얘의 접근을 막을수가 없습니다ㅠㅠ

왜냐면 앨리셔 스킬중에 잡기판정없고 스턴/빙결같은 디버프도 안붙어있어서 슈퍼아머가 있는 적을 막을수가 없ㅋ엉ㅋ 윌라드 토마스 하향좀요

 

Tip. 단 방법이 있다면, 슈퍼아머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공격속도/이동속도가 느려지는 역경직이라는게 있는데 광자력빔으로 역경직을 유도해 조금이라도 접근을 막거나 아군이 초스트레이트같은걸 피하게 해줄수 있긴해요.

 

이런 캐릭터들이 보이면 천벌로 눕히거나, 광자력빔으로 밀어내는 등 접근을 늦추고 스킬을 캔슬시켜야 합니다.

 

린/윌라드/토마스등의 우월한 서포터들은 장벽/서릿발/빙결/스턴등으로 접근을 거의 원천봉쇄할수도 있겠지만 앨리셔는 그런거 없답니다 ^^

 

그래서 먼저 발견하고 막아야한다는 점에서 센스가 많이 필요합니다.

 

 

B. 낙궁을 쓸수 있는 딜러들

 

위의 적들이 언덕 지형을 장악하고 있을 경우, 낙궁을 노리고 있을 확률이 큽니다. 낙궁이 한번 잘들어가면 한타의 양상이 바뀌게 되죠...

이런 적들이 언덕에 있을 경우 역시 천벌과 광자력빔으로 견제해주고 낙궁을 캔슬시킬 수 있도록 주시해야 합니다.

혹은 이런 캐릭터들이 언덕을 장악하지 못하게 미리 언덕지형을 앨리셔가 장악하는 것도 좋고요,

 

미리 천벌을 차징하고 있다가, 낙궁 모션이 보일 때 천벌을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생각보다 쉽죠?)

 

C. 원딜러/적 서포터들

등등...

 

위와 같이 적군의 3선에서 딜러들이 프리딜을 넣지 못하게 방해하고, 적 원딜러의 위치를 파악하고 묶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카인이 저격을 든 경우 빠른 맵리딩으로 카인의 위치를 파악해 카인이 딜을 넣지 못하게 방해하러 가야겠죠. (단 자신이 죽지 않을 수 있을때)

Tip. 저격을 들고 있는 카인은 우선 노차지평타의 약경직으로 저격 상태를 빠르게 캔슬시킨 뒤 상대하는 것이 (아군에게) 좋습니다.

 

또한 적군의 서포터/메져가 아군을 방해하고 있다면 이러한 캐릭터들을 눕히거나 밀어내고, 마크해서 힐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등의 방법으로 아군의 딜링을 도와야 합니다.

 

D. 아군의 뒤에서 역습을 노리는 일명 뒤치캐릭들

 

이러한 캐릭터들이 한타 중에 미니맵에 보이지 않는다면 아군의 후방을 노리고 돌아오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는 늘 긴장하고 뒷선을 주목하고 있다가, 위의 캐릭터들이 나타나면 위협적인 궁극기나 공격을 캔슬시키고 아군 원딜러들을 보호해야합니다.

 

Q. 그래서ㅋㅋㅋ 앨리셔가 보지 않아도 되는 캐릭터가 있긴 해요?

A. 그런거 없음. 늘 모든 적군에 신경쓰고 있어야 한답니다 ^^ 그래서 앨리셔 되게 어려워요.

 

Q. 너무 할게 많은데 좀 쉽게 못하나요?

A.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① 앨리셔 캐릭터를 많이 해본다.

반응속도가 무척 빠른 앨리셔통신기와 역할을 분담한다.

 

전 개인적으로 2번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ㅎㅎ 한타가 일어났을때 1.5선에 앨통을 풀어두면 적 탱커의 진입을 막을 수 있을 것이요, 3선에 풀어놓으면 뒤치기 왔을때 막기 편하고요.

 

그래도 상황판단에 익숙해지세요. 그게 정답임 ㅠㅠ

 

이쯤에서 앨리셔가 한타떄 기본적으로 해줘야 하는 일 요약 :

1. 아군 3선 딜러 보호

2. 아군 1선 라인 유지

 

※ 참고하면 좋은 극방의웨슬리님의 앨리셔의 역할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762020

 

위의 것들은 기본적인 역할이고, 사실 해야할건 더 많습니다.

끊김없이 아군을 축복의 빛을 통해 강화하고, 적군에게 맞고 있는 아군을 구출하고, 한명을 집중 마크 (극방의웨슬리님공략 GO)하거나, 이미 문 적을 효율적으로 킬할수 있게끔 홀딩과 노차지 평타를 통한 프리딜, 혼자 다니는 적군을 물고 홀딩하여 아군 백업을 기다리는 것, 심판의빛을 통해 다수의 적군에게 혼란을 주는 것 등... 을 스킬 설명에서 다룰게요 ^^

 

2. 스킬의 사용법과 팁들

 

세번 읽어보고 아랫쪽으로.

1. 충격의빛 (L)

앨리셔의 밥줄스킬, 평타입니다.

평타는 총 2타이며, 1타 이후 차징 할 수 있습니다. 차징은 총 네단계로 구분됩니다.

 

▲노차지 평타. 마우스를 빠르게 두번 클릭하면 된다.


 

▲1단 차지 평타. 데미지가 노차지와 거의 같다.

마우스를 살짝만 눌렀다가 떼주는 느낌입니다.

 

▲2단 차지 평타. 1단차지보다 약간 강하다.

마우스를 꾹 눌렀다가 떼는데 천벌이 나가기 전까지 차징한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 4단차지, 천벌. 다운 기능이 있으며 굉장히 자주 쓰게 된다.

Q. 1단차지와 2단차지 모두 다운 없이 경직만 주는데 똑같은게 아닌가요?

A. 차이점이 있는데요, 1단차지보다 2단차지가 데미지가 강하고, 경직이 더 강합니다.

 

Q. 어떻게 구분하죠?

A. 앨리셔가 차징중에 몸을 앞으로 굽히는데요 (2단 차지 스크린샷 참조) 그 모션을 기점으로 1단과 2단차지가 나뉩니다.

Q. 실전에서 두개 차이가 있나요?

Jazzer님의 최소차지 이야기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920230 

읽어보세요ㅎㅎ

1단, 2단차지 평타는 원거리 평타중에 유일하게 다운된 적에게 경직을 줍니다. (약간 더 오래 홀딩할수있어요)

 

천벌은 원거리 평타중 다운이 붙어있는 몇 안되는 평타입니다. (린의 근접 다운, 미쉘의 랜덤다운, 천벌의 다운)

 

앨리셔는 천벌을 이용해 적 딜러를 지속적으로 눕혀 딜로스를 유발시키거나 맞고있는 아군을 구출하고, 낙궁을 끊고, 또 위협적인 적을 천벌로 눕힌뒤에 광자력빔을 이용해 홀딩하는 등의 플레이를 하면 좋습니다.

 

 

▲ 천벌을 이용하면 회피기가 없는 적을 끊김 없이 계속 눕힐 수 있습니다. 짱짱.

 

노차지는 발동속도가 빠르고 DPS가 좋으며, 경직이 적어 아군과 함께 적을 칠때 연계가 끊길 일이 적어 유용합니다. 

노차지가 프리딜로 적합한 이유는 축복의요정님의 공략글을 읽어보심 될것같아요.

 

축복의 요정님의 연계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970793

JiRim님의 기상무적과 연계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288362

 

즉, 홀딩되고 있거나 이미 문 적을 팀원과 같이 공격할때는 광자력빔보다 노차지평타를 써주세요.

 

Tip. 천벌로 시작되는 콤보들 :

천벌 - 엔젤프레스 - (광자력빔) (쌍창의 기상창, 아이작의 롤링닷지등 다운상태에서 쓰는 회피기를 조심)

천벌 - 광자력빔 (아이작의 롤링닷지 제외하고는 확정)

천벌 - 1단차지평타 - 천벌  (기상후 천벌 대기시간에 선딜이 거의없는 스킬을 쓰는 경우 조심. 다이무스/카를로스의 경우 너무 가까이에서 이 콤보를 쓰면 안됩니다)

 

 

Tip. 앨리셔의 평타는 겉보기에는 토마스/피터/빅터처럼 좌표생성형 평타인것같지만 사실 아닙니다. 

▲좌표생성형 평타의 대표적인 예, 빅터. 상자 뒤의 자동차에 해당하는 좌표에 평타가 생성되어 피격판정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앨리셔는 중간에 장애물이 있기 때문에 막힌다.

 

 

▲ 빅터는 이렇게 장애물에 상관 없이 에임이 있을 수 있는 위치라면 평타를 칠 수 있지만

 

 

▲앨리셔는 안된다.

 

즉 앨리셔의 평타는 자신을 중심으로 직선형으로 나가는 직선형 스킬이지, 좌표생성형이 아닙니다.

 

Tip. 서릿발에 갇혀도 평타는 서릿발을 무시할 수 있다.

 

광휘의엘님의 평타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817941

 

2. 엔젤프레스(SL)

 

연습장 기준으로 5칸 전진해서 3칸 돌아오는 스킬입니다. 이런 성질때문에 활용도가 다양한 스킬입니다.

 

 

※ 빠여님의 엔프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727356

회피기로 엔프 쓰는 법을 정말 잘써놓으셨으니 ★꼭꼭 읽어보세요★. 실전에서 엄청많이쓰입니다.

 

Tip. 회피 타이밍은 그림자가 보이거나 바닥에 판정이 생기는 시점에 엔프를 쓰면 좋습니다.

 

※ 픈립님의 엔프 판정과 안전하게 쓰는법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1803554

 

Tip. 엔프는 판정이 매우 안좋으니 근캐와 붙을때 확정이 아니라면 쓰지 맙시다ㅠㅠ

Tip. 상자 뒤 적이나 타워에 가까이 붙은 적을 안전하게 눕힐때 저런 엔프 되게 자주 씁니다.

 

※ 루트경님의 엔프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1283942

위 공략에서처럼 엔프로 상자를 넘을 수 있습니다. (상자를 탈수도 있고요)

 

또 엔프는 본진귀환에도 쓸 수 있어요.

※ 캣푸드님의 엔프 운지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4109763

 

Tip. 엔프 이후에 광자력빔이 확정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에임 이동이 있으면 안됩니다.

Tip. 엔프는 높이차가 있는 지형에서 빠르게 쓸 수 있습니다. 즉, 낮은 곳을 향해 찍으면 찍는 속도가 빨라져요.

Tip. 엔프는 피격 범위가 꽤 넓습니다. 직접타격사거리가 4.5칸인데, 5.5칸 떨어져서 찍어도 맞아요.

Tip. 엔프는 적의 살짝 뒤나 대각선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레베카 카운터 안맞음ㅋㅋ

Tip. 흔히 알려진것과는 달리 엔프에는 무적판정이 전혀 없습니다.

TIp. 타워링할때, 발 밑에 빨간 원이 생겼으면 타워를 향해 엔프를 찍어서 딜로스 없이 타워빵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 도주할때 엔프를 쓰기 좋은 위치로는 엔프로 순간적으로 회피하고 돌아온 위치가 안전한 경우입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본진의 바리케이드를 넘어간다거나

 

 

 

이렇게 타워 뒤쪽으로 회피하면 좋습니다.

엔프를 잘 활용하면 생존력이 아주 많이 올라갈거에요.

 

3. 축복의빛 (R)

 

 

공격력/방어/이동속도를 올려주는 버프스킬 축복의빛입니다.

링과 아바타옵션까지 다 찍으면 대충 공70, 방어 10%, 이동속도 20정도의 꽤 강력한 버프로, 쿨타임은 6초인데 지속시간은 30초라 아군에게 모두 돌리는게 빠듯합니다. (단, 유니크와 18레벨 특성이 있다면 30+5+3 = 38초)

 

 

아군에게 끊김없이 돌리도록 합시다. 유도력이 좋고 사거리가 매우 길어 한번 아군을 향해 클릭하면 거의 끝까지 따라가고, 지형은 무시하지 못합니다. (단 한번 따라가기 시작하면 끝까지 따라가서 버프가 붙음)

 

Tip. 자기자신에게 축복의 빛을 주고 싶다면 에임을 내리고 축빛을 사용하면 됩니다.

 

축복의 빛을 받을 때, 축복의 빛을 받은 대상 주변으로 피격판정이 생기며, 피격된 적은 살짝 뜨면서 다운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근거리 캐릭터에게 맞고있는 아군을 구출할 수 있어요.

 

Tip. 콤보 넣고 있는 근캐한테 축빛을 주면, 축빛때문에 콤보가 끊길 수 있으니 자제합시다.

Tip. 단, 축빛 줘도 공격이 전타가 들어갈 수 있는 경우에는 훌륭한 연계가 됩니다. (섬전연각, 타워링하고있는 아군 근캐등) 아군이 타워링할때 버프를 줘서 딜도 하고 버프도 주고 해봅시다.

 

또, 축복의빛을 썼을 때 살짝 뜨는 판정을 이용해서 축빛-잡기 콤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요ㅎㅎ 실전에서 많이 쓰이니 꼭 익혀두도록 합시다.

▲ 축빛잡기를 할떄 살짝 옆으로 돌아가면서 잡아야해요. 초록 선의 경로를 따라간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Tip. 이동속도가 약 400만 넘으면 축빛-잡기가 가능합니다. (정확한 수치는 실험해봐야겠지만요)

Tip. 축빛의 공격판정이 버프보다 먼저 생깁니다.

Tip. 축빛은 가까이 있어야 피격되는데도 원거리판정입니다. 즉 쿠션 킨 마를렌/샬럿이나 다이무스를 다운시킬 수 있어요.

Tip. 축빛은 축빛을 받은 사람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적을 튕겨냅니다.

Tip. 축빛을 보다 효율적으로 주려면 축빛을 돌린 순서를 외워두면 편합니다.

 

4. 광자력빔 (LR)

 

▲ (팁?) 광자력빔을 쓸때는 팬티가 보입니다ㅎㅎ

 

다단히트로 적을 밀어내며 경직을 주는 스킬입니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적군을 홀딩할 수 있는 스킬이죠. 사거리가 길어 적군의 진입을 막기 좋은 스킬입니다. 스텔라/미쉘이 궁을 키고 달려오는 경우 광자력빔을 이용해 밀어내고 진입을 늦춰줍시다.

 

 

 

아군이 적군을 띄우는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광자력빔을 사용하면 뜬 상태에서 홀딩이 가능합니다. 적군을 무력화시키기에는 좋겠지만, 근딜러들이 딜을 잘 못넣겠죠. 주의해서 쓸 필요가 있습니다.

 

광자력빔을 다운된 적이 맞을 경우 적이 살짝 뜨면서 히트박스가 유지되어 아군과의 연계가 수월해집니다. 또, 광자력빔에는 관통력이 있어 타워 뒤의 적 / 겹쳐있는 적을 피격할 수 있습니다.

 

Tip. 광자력빔은 살수포와 달리 다운판정은 없습니다.

Tip. 광자력빔의 사거리는 시야보다 멉니다.

Tip. 광자력빔은 장벽/서릿발을 무시합니다. 단 성채는 못뚫음.

Tip. 에임을 흔들면 뭉쳐 있는 다수의 적을 홀딩하고 밀어내기 좋습니다.

▲비록 실전은 아니지만... 이런 느낌으로.

 

7.5칸정도의 사거리를 가지며, 총 넉백 거리는 0.5칸~1칸정도입니다.

(단, 손 유니크 + 임팩트가 있는 경우 무려 9칸ㄷㄷ)

 

 

5. 블링크 (SP)

 

블링크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두가지입니다.

 

1. 피격 직후부터 공격이 가능한 뉴트럴 상태로 돌아가기 직전까지의 상태 <P>(단 상태이상일때 사용불가. 빙결/스턴등) </P> <P> </P>

2. 도트데미지로 (나이오비/웨슬리의 화상, 까미유의 독) 체력에 지속 피해를 입는 경우

 

위 두 상태에서, W A S D 네 키를 이용하여 방향을 지정하여 순간이동하며 스탠딩상태로 돌아갑니다. (추가조작을 안하면 뒤로 이동)

 

적군이 후딜레이가 긴 스킬을 사용하였을때 블링크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도주하거나, 혹은 피격 직후 적에게 접근하여 접근전을 펼치는 용도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링크는 쿨타임이 38초로 매우 깁니다. 그렇기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적군이 앨리셔를 띄우는 스킬을 사용했을때 같은 높이로 순간이동하므로 높은 지형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단, 주변에 똑같은 높이의 지형이 있다면 뜬 높이 이하에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뜬상태에서 지면으로 갈수도 있는거죠.

 

Tip. 블링크는 킬힐과 달리 지형을 무시하지는 못합니다.

Tip. 블링크로 순간이동한 후에 그 위치에 잔상이 남아 피격될 수 있습니다. 또, 블링크 직후에 원래 위치에 잡기를 사용하면 블링크 사용 전 위치로 끌려옵니다. (잔상버그 제발 해결좀 ㅠㅠ)

Tip. 블링크 사용 경로에 장애물이 있는 경우 장애물 바로 앞까지 이동하며, 난간에 걸친 경우 딱 난간까지만 블링크가 가능합니다.

Tip. 상태이상이 풀린 직후에 아주 짧은시간 블링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블링크를 무조건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경우

파워싱크/유성창/초열지옥등 홀딩과 동시에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장판 스킬의 경우 앨리셔가 빠져나오지 못하면 앨리셔는 물론 팀원까지 몰살당할 수 있기때문에 과감하게 블링크로 빠져나와 재정비하도록 합시다.

 

Tip. 파워싱크는 정 중앙에서 맞은것만 아니라면 블링크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6. 심판의빛 (E)

 

 

 

2칸 전진해서 앨리셔를 기준으로 5.5칸 범위 내의 적에게 강한 경직과 함께 섬광 디버프를 거는 궁극기, 심판의 빛입니다.

 

섬광 디버프에 걸린 적은 일정 시간동안 시야가 제한되나 미니맵은 볼 수 있습니다. 차징 단계에 따라서 섬광 디버프 시간, 데미지, 범위가 달라집니다.

 

캔슬이 굉장히 쉬우므로 높은 지형에 올라가서 사용하거나 혹은 엄폐물을 이용하여 적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심빛을 잘 쓸 수 있도록 합시다. (챈트님의 조언)

 

심빛이 캔슬이 쉬운 이유는 심빛중 슈퍼아머의 독특한 특성때문입니다.

 

 일정 횟수 원거리 공격을 맞으면 버프가 사라지는 뇌안도처럼, 심빛도 차징중 일정 데미지를 받으면 캔슬됩니다. (근데 그 내구도가 생각보다 무지 약함)

 

심판의빛 슈퍼아머는 두단계로, 도약 이후 차징 시작시 슈아 (1단계) - 방출 모션에서의 슈아 (2단계)로 나뉘며, 두 슈퍼아머 사이에 살짝 공백기간이 있어서 우지/광자력빔/살수포등 스킬이 그 틈에 심빛을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잡기불가슈아도 아니고, 차징중 원거리 방어력 증가도 없어서 잡기를 해버리거나 잡기판정 스킬을 쓰거나 상태이상을 주거나 앨리셔를 죽여버리는등 캔슬이 아주 쉽습니다.

 

앨리셔를 바라보지 않는 경우 섬광 디버프 시간이 짧아지고 데미지가 20% 적게 들어갑니다. 다운된 경우도 마찬가지로 섬광 디버프 시간과 데미지가 낮아집니다.

 

제한조건도 많고 캔슬도 쉬운데, 정면으로 풀차지를 맞춰도 딜이 너무 안나옴 ^^ 상향좀 해주세요...

 

Tip. 심판의빛이 크리티컬공격 혹은 오버데미지로 들어갈 경우 다리가 풀리면서 다운됩니다.

 

 

참고로 심빛을 쓰기 좋은 위치들 몇가지만 소개할게요.

 

(기방시 타워 상자에서)

 

(중앙 한타)

 

 

(사이드에서 한타시)

 

이외에도 재주껏 잘 써주시면 되겠습니다ㅎㅎ

Tip. 언덕등 높이가 있는 지형에서 심판의빛을 쓸때 낙궁쓰듯이 쓰면 약간 더 전진할 수 있습니다.

Tip. 아군과의 연계

아군이 적군을 홀딩 중일때 심판의빛 풀차지로 추가딜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이럴땐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확정히트시킬수있거든요.

예) 피터의 원더홀, 샬럿의 파워싱크, 나이오비의 초열지옥, 토마스의 크리스탈 허리케인, 스텔라의 기어3-스타라이트, 시바의 배트스웜, 이글의 적혈무쌍참, 루이스의 영구동토, 윌라드의 천둥벼락 (다소위험하지만), 번개사슬, 트릭시의 섬광의원무

 

심판의빛은 깡으로 써주는것도 센스만 좋다면 훌륭하지만, 팀원과의 연계를 통해 적을 확실히 사살하는 것도 좋습니다. 업혀가기연계하기에 아주 좋은 궁극기입니다.

 

Tip. 축빛 - 심빛 풀차지 확정콤보입니다.

 

7. 프랑켄 슈타이너 (F)

 

앨리셔의 잡기입니다.

적을 잡고 뒤로 구르는데 넘어진 적 주변에는 스플래시 판정이 생기면서 다른 적도 같이 다운시킵니다.

뒤로 구르는동안은 무적입니다.

 

Tip. 앨리셔의 잡기는 원거리판정입니다.

 

▲모든 근거리 데미지를 무효화하는 물방울쿠션에도 데미지가 들어간걸 볼 수 있죠? (사진이 좀 이상하게 찍혔네요)

Tip. 잡기 이후에 엔프/광자력 연계는 잘 안되는편입니다. 에임이동이 없고 즉시 시전했다면 맞기하는데, 인터넷 상태나 컴렉등에 따라 안될수도 있으니 실전에선 무리하게 시도하지 마세요.

 

 

※ 하인베르그님의 앨리셔 콤보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97205 

 

 

마치며...

와 절대 안끝날것같던 앨리셔 3부작 공략이 끝났네요.

세번이나 오싸도 가보고, 피드백도 많이 받아보고, 앨리셔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도 해보고, 정말 재밌었네요.

 

제가 공략을 쓰는건 제가 잘났기 때문이 아닙니다. 남을 가르치기 위해서가 아니에요. 전 앨리셔를 그렇게 잘하는편도 아니고요. 하지만 제가 초보때부터 지금까지 고민해왔고, 궁금했던것들을 알게 되면서 제 의견과 생각을 나누고 싶어서 공략을 썼습니다.

그래서 제 공략이 절대 참이라고 말은 못합니다.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고, 개인의 취향이 짙게 반영되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 공략이 진리는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직접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공략을 만들어가기 바랍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제 공략이 "가이드라인"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공략을 쓰는 내내 메일 보내면 엄청 친절하게 대답해주시고, 조언 많이 받았던 챈트님, 오류 지적해주셨던 Twilight님, 실험 도와주셨던 연한고기님, 초보때부터 앨리셔에 관련되어서 여러 질문 받아주시고 도와주셨던 Jazzer님, 응원해주신 유이땅님, 그리고 추천 눌러주시고, 브금도 움짤도 별로 없어서 재미없는 공략글을 읽어주셨던, 추천 혹은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이걸로 제가 앨리셔에 관해 하고 싶던 이야기를 거의 다 한 것 같네요 ^^ 

혹시 질문이 있다면 언제나 댓글/우편/귓 보고있으니 부담갖지말고연락주세요~ 토론도 환영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혹은 이공략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면 추천 부탁드릴게요~~

 


[원문보기]

댓글 1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