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앨리셔 템세팅 공략 - 2편 공리셔 세팅법
  • 26,469

    86

올센 [53급]

2012-12-25 14:48:25

안녕하세요, 앨리셔 유저 올센입니다.

 

지난번 공략에 못끝낸 템세팅 이야기를 오늘은 끝내고, 지난번 공략때 들어왔던 질문에 대한 대답과 댓글로 달린 의견을 소개할게요. 좋은 이야기들 많더라고요. 귀찮으신분은 쭉 내리셔도 좋습니다.

 

목차

1편 :  장비세팅 공략

2편 : 목걸이와 물약류, 그리고 나머지 장비에서의 템세팅 변칙

3편 : 기본적인 운용과 앨리셔 몇가지 팁

 

오늘은 2편중에 두번째 파트 공리셔의 템세팅 공략 입니다.

 

Q&A

 

Q. 

 

A. 이번편에서 다뤄요ㅎㅎ

 

Q.

A. 까먹음 ㅠㅠ 근데 의도하고 뺀거에요. 왜냐면 1모어벤져 스탯 = 1장크리민스탯이거든요. 딜비교는 1모어벤져를 참조하심 될것같아요. (FA레어 기준 공은 같고, 1장크리민이 크리는 조금 더 높지만 딜은 똑같죠)

 

Q.

A. 네. 방리셔는 엔프의 사용 빈도가 매우 높고 단타기라 엔프링을 포기한다는건 딜을 완전히 포기한다는거랑 다를바가 없어요.

 

1모 어벤져 / 엔프 2링중에 1링 / 축빛 2링중에 1링 엔프데미지

 

1모 어벤져 / 광자력빔 2링중에 1링 / 광자력빔 2링중에 1링 광자력 풀히트 데미지

 

데미지는 비슷하지만 사용 빈도와 DPS를 생각해본다면 엔프링을 빼면 딜에 무리가 있겠죠?

 

 

Q.

 

악세서리를 구매하지 않은 0렙 축복의 빛은 방어력 1.2%, 공격력 27, 이동속도를 10만큼 증가시킨다. (출처 : 엔하)

27 + 48 (링업) + 6 (압타 공 3+3) = 81

 

Q.

A. 저는 비추. 근데 맘대로하세요ㅋㅋ 손에 맞고 좋다고 생각된다면 그게 정답입니다.

비추하는 이유는요 : 쿨감붙은 평타링의 뎀증 < 2링 뎀증 으로 알고있어요. 일단 그러면 코인에서 큰 손해고요

쿨감이 링당 3%씩 붙어서 8.73% 감소되는데, 0.44초 쿨감이거든요. 겨우 이정도때문에 2링보다 코인을 더 쓰는건 좀 낭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Q. 심빛맥시머는 어떤가요?

A.

 

제가 옛날에 했던 질문 참조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4329887 

 

의견 세션

1.

 

사족) 저는 FA장갑을 통해서 링 하나 찍는것보다 빠르게 방어트리 혹은 이속을 맞추는게 편하고 좋더라고요. 결국 성향차이가 아닐까요?

 

2.

논란의 여지가 많은 축빛 임팩의 <실시간 적용 여부>

실험해봤는데 자신을 제외하고 실시간적용 안됩니다. 팀원한테는 임팩트 먹고 별 다시줘야함. (실험을 도와주신 연한고기님 정말 감사합니다.)

 

3.

장문의 글이네요ㅎㅎ

그런데 한부분은 저랑 의견이 다른데, 바로 SP모자에 관한 부분입니다.

 

어벤져를 쓸 경우 부족한 치명을 메꾸기 위해서 70에 가까운 치명을 올려주는 SP레어모자가 일반적으로는 좋습니다. 하지만 앨리셔는 팀원과 같이 있는 일이 많아 SP효과를 다른 캐릭에 비해 받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DP시즌 장비를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거고요.

 

막줄 빨간줄...^^ 심빛 제발 상향좀 ^^

 

4.

 

음 딱히 코멘트할게 없네요. 좋은 의견인것같아요.

 

 

 

댓글로 상세하게 좋은 의견 달아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그러면 본격적인 공리셔의 템세팅 공략을 시작할게요.

 

시작하기 전에 공리셔는 메인 딜러가 아니라, 적군을 메즈하면서 어느 정도 서브딜을 넣어주는 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공리셔 할때 마인드는 "킬을 따겠다" 가 아니에요. 1.5선~2선에서 3선딜러들을 보호하면서 적군의 진입을 막고, 위협적인 적 원/근딜러를 마크하되 딜이 되니까 적 원딜 혹은 근딜을 문 경우 아군 백업이 올때까지 적어도 개피를 만들어 놓거나, 끊어낼 수 있으면 좋겠죠.

 

단 앨리셔가 죽어버리면 아군은 그만큼 원딜의 프리딜, 탱의 진입, 위협적인 범위기를 피하기 힘듭니다. 그렇기에 방리셔보다 뛰어난 상황판단과 생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이러한 테크닉은 3편 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여튼 공탔다고 원딜로 착각하지 말란거고요. 서론이 길었네요 바로 시작합니다.

 

2. 공리셔의 세팅

 

2-1. 목걸이

 

공리셔가 택할 수 있는 목걸이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단 조건이 있다면 이동속도는 꼭 붙어 있을 것.

그러면 사용 가능한 목걸이를 살펴볼까요?

 

전용 아이템

 하트스트링S 

 OM, 언커먼  4kg  공격력 +56 이동속도 +24
 하트스트링P  OM, 언커먼  6kg  치명타 +24% 이동속도+24
 해피버스데이  OM, 레어

 4kg

 공격력 +52 이동속도 +24 충격의빛(L) 데미지 +4%

 홀리엔젤L  DP, 언커먼   6kg  치명타 +25.2% 이동속도+26
 판도라 앤젤  DP, 레어

 7kg

 공격력 +52 이동속도 +28

 

공용 아이템 (시즌1 모든 부스터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죽끈링X6

 커먼

 4kg

 공격력 +56 이동속도+20

 캣팬던트 C6

 언커먼

 4kg

 공격력 +56 이동속도+22

 가죽끈링 X5

 커먼  4kg

 방어력 +15.36% 이동속도+24

 

선택지가 굉장히 다양하죠.

크게 (공격력+이속 목걸이) (치명타+이속 목걸이) (방어+이속 목걸이)로 나눌 수 있겠네요.

Q. 대체 왜 방어+이속 목걸이를 추천하나요? 공리셔라면서요?
A. 조합따라 방을 타야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팀원에 근캐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 앨리셔가 방어트리를 가고 1선~1.5선에 가는 것이 좋으며, 방이속목걸이를 끼고 공을 타는 경우라도 딜량 차이가 그렇게까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격력 56은 얼마정도의 데미지냐면요,
평타 - 노차지 충빛 2타 - 42 (크리 63)
         1단 차지 충빛 2타 - 44.8 (크리 67.2)
         2단 차지 충빛 2타 - 56 (크리 84)
         천벌 - 70 (크리 105)
광자력빔 - 1틱당 8.4 (크리 12.6) (!!)
엔프 - 56 (크리 84)
심빛 - 40.32 (크리 60.48 ) (공식홈페이지 오류라고 생각하지만 음...)
그러하다. 생각보다 크지 않죠? 앨리셔는 고정데미지도, 퍼뎀도 낮아서 그래요. 눈물ㅠㅠ

 

각 목걸이에 따른 템세팅을 말씀드릴게요.

 

A. 공격력+이속 목걸이의 경우

이 경우, 치명타를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 모자 뿐입니다. 그런데 모자를 다 올려도 앨리셔 치명이 110대라 크리를 띄워 딜을 하기엔 많이 모자라므로, 멜츠 크리민류를 추천합니다.

 

 멜츠 크리민 

 시즌 1 공용 커먼

 5kg  치명타 +35.6%
 멜츠 크리민 II  시즌 1 공용 언커먼  5kg  치명타 +36.8%

 

▲ 공격+이속목걸이를 활용한 템세팅의 예시

 

Q. 넬스 크리민은 별로 안좋아요?

A. 네.

앨리셔는 기본 치명타가 50 으로 하위권입니다. 그래서, 치명 높은 모자에 넬스를 껴도 치명이 140대 초반으로 나중에 다룰 치이목+어벤져빌드의 치명타와 큰 차이가 없게 됩니다.

 

그런데,

치이목+어벤져의 스탯은 공격력 +93 치명+24

공이목+넬스의 스탯은 공격력 79(or 75) 치명+28.

 

쉽게 말해, 치이목에 어벤져 대신 멜츠파워트림II를 끼워둔거랑 다를바가 없으므로 넬스를 낄바에는 치이목+어벤져가 낫습니다.

 

치이목 어벤져에 비해 스탯이 부족하기도 하지만, 곧 설명할 공이목멜츠트리의 단점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스탯까지 안좋게 되죠.

 

 

공이목+멜츠크리민의 장/단점 분석

 

장점

균형있는 스탯

대부분의 상황에 대처가 가능하다.

회피를 찍은 탱커를 만나도 부담스럽지 않다. 이유는, 방회목에 RA허리라고 해도 회피가 150을 넘는 경우는 없기 때문이다.

평타가 중요한 앨리셔의 특성상 노도핑상태에서 평타딜이 좋은 편이다.

 

 

단점

공격킷이 쿨일때 치명이 너무 낮아 딜이 안나온다.

공격킷 살 돈이 없을때도 치명이 너무 낮아 딜이 안나온다.

즉, 다소 안정적이지 못한 템셋이다.  -> 넬스를 낄경우, 안정적이지 못한 단점을 따라갑니다.

 

덧붙여서 공리셔의 방이목의 경우 공이목과 똑같이 따라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2-1편에서 소개했듯 어벤져를 낀다는건 방탈때를 상정하고 끼는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보편적인 트리"가 멜츠크리민이라고 설명했었구요.

 

장비세팅

 

공이목 멜츠트리는 장비세팅은 1편을 그대로 따라가주시면 됩니다...만 상의는 FA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1상의만 찍은 상태로 오래 가기 때문이에요.

 

1. 그나마 제일 효율 좋은 유니크랑 비교해도 FA 1상의의 체력 증가량은 유니크보다 120 이나 많은데, 이는 초반에 상당히 크거든요.

 

유니크를 찍을 경우 체력 : 1400 + 1040 = 2440

FA레어를 찍을 경우 체력 : 1400 + 1160 = 2560

FA언커를 찍을 경우 체력 : 1400 + 1125 = 2525

 

Q. 근데 왜 유니크쓰세요?

A. FA레어가 없어서요 ^^ 근데 떠도 유니크쓸것같긴해요. 왜냐면 다시 말하지만 앨리셔는 템트리가 유동적인 캐릭터인지라 코인효율이 최대한 높은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Q. 왜 저는 기본체력이 1400이 아니죠?

A. 15레벨과 9레벨의 체력+50 특성 (총 100 증가) 를 안찍으신게 아닐까요? 아니면 아바타에 체력옵션이 달렸다거나...

 

2. 다시한번 말하지만 유니크 옵션이 체감이 잘 안됩니다;; 살짝 체감 되긴 하는데 꼭 있어야 할정도가 아님.

 

링세팅

1편을 따라주시면 되겠습니다. 광자력빔링과 평타링은 취향입니다.

그런데 공리셔라고 해도 저는 2링을 추천하는데, 이는 앨리셔의 포지션이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입니다. 공격형 세팅이라고 해도 방어를 가야 하는 경우 4링은 매우 효율이 떨어집니다.

 

1. 앨리셔는 "밥줄" 주력기라고 할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더헬님의 2링과 4링의 효율에 관한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4164044

 

2. 링을 골고루 다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버릴만한 스킬이 없어요.

 

Q. 평타 4링은 어때요?

A. 제때제때 찍기 힘듭니다. 4링은 그 링을 찍지 않을 수 없게 하는, 어느정도 템트리를 강요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유동적이어야 하는 앨리셔한테는 비추.

극평타 앨리셔 하면 좋을것같지만... 평타가 앨리셔의 모든 것은 아니기에.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요약 :

 퍼펫로드 

 시야레어

 FA레어

 FA/천사의미소

 시즐/FA

 GT슈퍼캔버스

 엔젤미네르바

 축빛미네르바

 추후설명

 스피드라이트

 멜츠크리민  추후설명

 추후설명

 공이목  ★취향★

 유니크/날개

 

※참고 : 공이목중에서는 무게가 4kg으로 가벼운데다 평타 강화 효과까지 달려 효율이 좋은 해피버스데이를 강추합니다.

 

B. 치명타+이속 목걸이의 경우

도핑 없이도 안정적인 치명타가 강점으로, 추천하는 세팅입니다.

이 경우 공격킷 선택지가 크게 세가지 있겠습니다.

 넬스 크리민   시즌 1 전용 커먼  5kg

 공격력 +23 치명타 +28%

 멜츠 어벤져

 시즌 1 공용 언커먼

 5kg

 인간추가공격력 +93

 엔젤 파이크  시즌 1 전용 레어

 7kg

 공격력+92, 리스폰 시 리스폰 시간 10% 증가

 

▲치이목 + 넬스 세팅의 예

 

▲치이목 + 어벤져 세팅의 예

 

어벤져를 추천하는 이유는, 이전 공략에서 발췌하자면

그러합니다.

 

1번은 방리셔 기준이니까 빼더라도, 낮은 공성력을 생각했을때 굳이 파이크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단, 트루퍼/수호자를 딜할때 좀 아쉽긴 해요ㅠㅠ

 

치이목/넬스의 장단점

장점

안정적인 치명타율. 어떤 적을 만나더라도, 도핑을 할 수 있든 없든 안정적인 치명타.

그리고 2모자를 굳이 빨리 갈 필요 없이, 목걸이와 1모자의

단점

공이 낮은 편이라 딜이 전체적으로 약간 부족하다.

 

치이목/어벤져(파이크)의 장단점

 

장점

평타는 공격력이 그대로 반영되는 스킬이라, 평타가 매우 중요한 앨리셔는 공격력이 높은 것이 좋다.

평타 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세팅. 적 딜러를 선딜이 짧은 노차지 평타나 천벌로 녹여버리기 좋다.

다른 스킬 모두 치이목/어벤져 트리에서 딜이 굉장히 좋은 편이다. 엔프가 2링으로도 1700정도 들어감.

 

단점

회피탱을 만나면 할수있는게 정말 없다. 

ex) 더토킨 미쉘을 만남 -> 천벌 완전회피 -> 천벌 후딜 + 천벌 재차징시간 or 천벌후딜 + 광빔선딜동안 미쉘의 접근 허용 -> ㅠㅠ

기본 치명타가 낮은데다 특성에 치명타 증가도 없는 앨리셔라 템이 아무리 좋아도 치명 140이 간당간당하다.

즉 치명이 높은 레어 시야모/이속모나 유니크 모자, 치명히든 아바타까지 있어야 간신히 시도해볼만 하다는것...

반드시 2모자와 2목을 찍어야 치명타가 확보된다. 즉 유동성이 떨어진다.

 

Q. 치이목+멜츠크리민은 안좋나요? <P> </P> A. 네. 일단, 공킷과 목걸이를 다 합하더라도 공격력 증가량이 X5+멜츠 방리셔랑 똑같아요. <P>  즉 치명이 터지더라도 딜 한계량이 방리셔랑 다를바가 없단거에요. 이러면 공타는 의미가 없는데다, 180이 약간 안될정도로 높은 치명타는 굉장히 낭비입니다.  </P>

  앨리셔는 고정데미지가 높은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공이 낮더라도 깡치명으로 딜을 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어차피 회피를 찍은 탱커를 만나도 회피는 높아야 140, 딜러는 높아야 120. 그렇다면 구태여 넬스와 비교해서 치명타 10%를 높일 이유가 없겠죠.

 

극회피는 만날 일이 거의 없을것인데다 탱커를 녹이기보단 접근을 차단하는데 주력해야하기때문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공리셔는 적 "딜러"에게 딜을 넣는것 좋습니다.

Q. 치명 140, 너무 낮지 않나요? <P>A. 회피 140 이  넘는 딜러를 보기가 힘들기 때문에 치명은 충분히 터지며 도핑 없이도 안정적인 치명타를 확보하는 치이목 세팅에서 가장 효율적인것은 깡공킷을 끼는거죠. 넬스/멜츠를 낄경우 공이 너무 낮아져서... 공격력 의존도가 높은 앨리셔는 딜이 힘들어집니다.</P>

 

장비세팅

 

장비세팅은 공이목 멜츠와 마찬가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치이목 파이크(어벤져) 트리에서는 유니크 모자를 추천합니다.

 

1. 평타의 데미지 극대화

평타의 데미지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수 X 공격력) X (1 + 링/아이템등에 의한 증가율)

즉, 공격력이 높을수록 링과 아이템에 의한 증가 효율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최소한의 치명을 유지하면서 공격력을 극대화한 치이목파이크 (어벤져)트리에서는  링과 유니크모자에 의한 평타뎀증이 더 커집니다. 즉 효율이 높은 아이템이 됩니다.

 

2. 높은 치명타

치이목파이크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치명타가 충분히 높은 모자를 쓰는 것인데,

야모를 쓸 경우 치명은 138.7이고 유니크모를 쓸 경우에는 139.9 입니다. 장비를 제외하고 치명타를 올릴 곳이 없는 치이목+파이크빌드에서는 DP시즌 모자를 제외하고 가장 치명타가 높은 유니크모자를 사용하는것이 유리합니다.

 

▲ 2링인데도 강력한 평타!

링세팅

링세팅도 공이목멜츠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평타링의 효율이 좋아 평타링을 쓰는것을 추천합니다.

단 성향과 취향에 따라서 광자력이 더 좋을수도 있고, 엔프를 뺄수도 있고, 궁을 뺄수도 있습니다. 자유에요. 하지만 전 광자력대신 평타쓰는걸 추천해요.

 

 

마찬가지로 귀찮으신분들을 위한 요약

 퍼펫로드  소녀의마음  FA레어상의

 FA/천미

 시즐/FA

 GT

 엔프2링  축빛2링
 추후설명

스피드라이트 

 파이크/어벤져 추후설명 

 추후설명 

 치이목

 ★취향★  유니크/날개

 

 퍼펫로드 

 시야레어 

 FA레어상의 

 FA/천미

 시즐/FA 

 GT

 엔프2링  축빛2링

 추후설명

 스피드라이트  넬스크리민

 추후설명

 추후설명

 치이목

평타2링 

 유니크/날개

 

2-2 공킷을 제외한 소모품

A. 회복킷

공을 갈 경우 순간적인 회복이 생존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버거도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나 중후반을 생각할경우, 또한 앨리셔가 유동적 포지션에 있다는 점에서 콜라류도 괜찮습니다.

 

B. 방어킷

여기서 변칙이 발생합니다.

공리셔의 경우 타즈를 낀다고 해서 더 오래 버티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약간 방어수치를 높이려고 했다가 리스폰시간만 늘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방어를 많이 찍지 않은 경우에 타즈를 사용하더라도 방어 수치가 낮은 것은 매한가지이기때문입니다.

즉, 타즈도 쓰기에 따라서 좋을수 있으나 저는 리스폰 감소가 붙은 베링거 터틀본을 추천합니다.

혹시라도 죽겠다 싶을떄 사용하면 조금 리스폰을 줄일 수 있어 애용하는 아이템입니다.

 

※레벨별 리스폰 시간 참조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813293

 

레벨에 따라 다르겠으나, 레벨이 3~5정도 낮을떄의 리스폰페널티와 같아지므로 상당한 이점입니다. 그 몇초 안에 나와서 립핑을 하면 100코인이야 쉽게 벌리는거고, 타즈와 달리, 방킷을 빨았음에도 죽을 때를 굳이 고민하지 않아도 되죠.

 

C. 특수킷

2-1편 공략과 마찬가지로 따라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차이점은, 공리셔의 경우 기본 소모품인 평타 강화도 쓸만합니다.

이는 공리셔의 딜링이 다른 스킬보다도 평타에 달린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앨리셔 공략 3부작 중 2번째 파트, 목걸이와 물약류, 그리고 나머지 장비에서의 템세팅 변칙 부분이 끝났네요ㅠㅠㅠ

 

이거 쓴다고 무려 다섯시간이나 걸렸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려요~~


[원문보기]

댓글 8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