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앨리셔 템세팅 공략 - 1편 장비공략
  • 36,276

    99

올센 [52급]

2012-12-05 15:00:43

안녕하세요 앨리셔 셀렉유저 올센입니다

이래저래 말 많은 앨리셔 템세팅을 공략하려 합니다. 누구나 다 한다는 전적인증 : 





거의 일반전만 뛰어서 전적이 많진 않네요 에공

승률도 별로지만 앨리셔 유저 맞습니다 헤헤




2012년 4월 15일 템셋




2012년 12월 3일 세팅



저렇게 여덟달동안 세팅이 바뀌는동안 단순히 템이 좋아지기만  한게 아닙니다

정말정말 다양한 템세팅으로 플레이해봤고 그런 경험에서 어떤 세팅이 좋은지 소개하려 합니다. (보면 두 세팅에 장비가 유니크로 바뀐것 외에도 차이점이 많죠? 링이라던가 특수킷, 목걸이, 도핑킷등)

앨리셔를 하려는 분들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이 공략은 공밸 혹은 공리셔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2편에서 방리셔의 세팅 변칙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우선 1편에서는 목걸이를 제외한 장비를 다루고

2편에서는 목걸이와 물약류, 그리고 나머지 장비와의 상성등에 대해 다루고

3편에서는 기본적인 운용과 몇가지 새로운? 팁에 대해 이야기할것같아요. (3편은 미정)


1편은 2편, 3편의 이해를 위한 밑밥? 이라고 생각해도 다 아는내용이라도 봐주셔요

들어가기 전에 읽어보시면 좋을 공략 : 

1. 최선의 템 세팅「앨리셔」 - Jazzer (워낙 옛날 공략이라 새로운 템이나 바뀐 템간 밸런스때문에 현재는 100% 적용되긴 힘든 공략입니다)

2. FA vs RA 비교 분석, FA의 압승?! - Jazzer ( 이것도 옛날공략인데 RA상의나 RA장갑이 왜 비효율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더 추가할 공략 있으면 알려주세요. 당장 생각나는건 이정도.


장갑 - FA 핑거 그림 / 퍼펫 로드(광자력빔 사정거리 10%)가 좋습니다.

FA장갑의 효율성은 익히 알려졌고, 퍼펫로드의 경우 적 진입을 차단하고 견제하는게 많이 편해집니다.


황금 궁합은 퍼펫로드 + 임팩트 라이트 (시야레어모자) + 광자력빔임팩트.


굉장히 먼 거리에서 견제가 가능합니다. 

(특성포함 사정거리 22% 증가는 100 증가된 시야로도 커버가 안되는 미친 길이이고, 시야 확보되었을때 안정적이고 오랫동안 적을 홀딩할수있죠. 사정거리는 곧 홀딩시간이고 위협적인 적 캐릭터를 더 빨리 막을 수 있다는겁니다. 2편에서 더 자세히 설명할게요)


사실 메인딜이 아니다보니 글케까지 중요한 부위는 아닙니다. EP SP도 쓸만하고, RA는 좀 힘들어요


▲FA레어장갑과 유니크 장갑


모자 - 시야레어 / 이속레어가 짱입니다. 

시야가 늘어나면 확실히 서포트 하기 편해집니다. 스킬을 끊고, 진입을 차단하는데에 유용하죠.


이속모자는 이동기가 없는 앨리셔가 초반립을 쟁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유니크도 쓸만합니다. 왜냐면 일러랑 이름이 예쁘네요♥ 소녀의 마음(충격의빛 인추뎀 6%)이래♥


는 농담이고, 평타링을 낄 경우 2링을 껴도 유니크를 통해 4링에 가까운 뎀증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평타로 딜을 하는 앨리셔의 경우 굉장히 좋은 유니크라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군다나 제 세팅(치이목 파이크(or어벤져))에서는 특히 머리유니크가 효율이 높은데, 이유는 2편에서 설명할게요




상의FA 상의 혹은 치어 매직 (광자력빔 공격속도 10%)

유니크가 나쁜 옵은 아니고 성능도 괜찮지만, 체감이 잘 안되거니와 3상의 갈일이 별로 없습니다. FA상의로 초반에 생존을 도모하고, 공템을 찍는게 효율이 높습니다.

방타도 초반생존에 FA상의가 정말 좋아요.


허리 - RA만끼지마세요. (비싸고, 허리 두장찍을일 없고,  1허리 효과가 매우떨어짐)


유니크 체감 좀 되는데 2허리를 잘안가니 허리 세팅까지 고민하실이유는 없습니다.

추천하는 템은,


무게를 줄일 수 있는 3kg짜리 허리 - 블링크라인

블링크라인 상위호환, 소소하지만 평타 강화 효과도 있는 - 트윙클 스타

1허리로 적의 1모자를 상쇄시킬 수 있고, 1허리로 오래 버틸 수 있는 - FA 샤이닝 스타

노차지 평타가 사이 간격이 빨라지고, 콤보 이을때 도움이 살짝 되는 - 천사의 미소 (충격의 빛 공격속도 + 10%)


유니크 옵션에 대해 오해하면 안되는 것은 저 공격속도는 노차지 틱-틱 사이 간격을 짧게 해주는거지 차징시간을 줄여주는건 아니란겁니다.


그리고 트윙클스타는 다소 익숙하지 않은 템일것같아 스샷을 준비했습니다...ㅎ

▲오멘레어 허리, 전용 허리중에서 두번째로 가벼운 무게와 싼 가격이 강점이다.


바지 - 시즐 루나마리아 (축복의 빛시 초당 체력회복 5) or RA바지 or FA바지 or EP바지

시즐은 굉장히 좋은유니크에요. 콜라의 효율을 10% 높이는 거라고 생각해보세요. (회복량 50  + 추가회복 5)

그래서 탱커 입장에서 시즐리셔 있으면 든든하죠.



FA바지는 공리셔일때 한장만 찍어도 적의 공격에 원킬나지 않는 방어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바지만 갈때 효율적인 아이템이며, 대부분 판에서 1바지로 게임이 끝난다면 유니크가 있더라도 고려해볼만합니다.


RA바지는 본격적으로 탱키하게 가겠다고 한다면 좋습니다. 

방어 수치가 높고 안정적이나, 2바지 레벨제한이 25이며 2바지 비용이 1000코인이나 먹어 찍을때까지가 힘듭니다.


EP바지도 팀원하고 같이있는일이 많아 나쁘지 않습니다.

생존형 메져인 앨리셔는 1.5~2선에 서는게 보통으로 EP효과를 받는 것이 쉽습니다. 또, EP효과가 적용될 시 RA바지보다 높은 방어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0레벨에 두장을 살 수 있으며, 초반이나 후반이나 균일한 효율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신발 - GT 슈퍼캔버스 (축복의 빛 지속시간 + 5초)

손가락이 좋으면 쿨 6초 지속 30초(+18렙특성3초)인 축복의빛을 팀원 다섯명한테 안끊기고 걸어줄수있을지도 모릅니다.

근데 유니크가 있으면 훨씬 훨씬 훨씬 쉬워져요


하지만, 축복의 빛을 보다 손쉽게 아군 전체에게 유지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유니크는 단순히 사용자가 편해서라기보다도 팀 전체에 이득인 매우 좋은 유니크입니다.


부위도 개꿀


▲ 앨리셔 유니크의 최고봉, GT 슈퍼캔버스


링부분 참고 - 더헬님의 2링 4링 공략 (GO!)

링1 - 엔젤 미네르바 (2링 레어) (=엔젤 세이지(2링 언커))



엔프링은 빼지않는게 좋습니다. 엔프링없으면 순간딜이 매우 부족합니다.

사실 엔프있어도 앨리셔는 폭딜을 바라기 힘들지만, 4링끼는건 앨리셔는 성장력이 부족해서 렙될때마다 찍는게 힘들어요. 4링이 효율볼때는 레벨맞춰서 딱딱 찍어줄때인건 아시죠? (더헬님공략참조)


엔프 OM레어 MP레어 뎀벞링 3링언커 2링언커 4링언커 그린핀(맞나?) 다 써봤는데 2링이 제일 편합니다. 편하단거지 진리는 없어요.

딜이 아쉽지 않냐고요? 4링찍어도 아쉬운게 앨리셔딜인걸요....


그리고 앨리셔는 빠른 링 완성 뒤에 공일 경우 방어를, 방일 경우 공을 가서 밸런스 있게 가는게 유리한 캐릭터입니다.


링2 - 축복의빛 미네르바 (2링 레어) or 블레스 하트비터 (OM 레어링)


계륵같은 링임. 찍긴 돈아깝고 안찍자니 버프가 너무 약하고 앨리셔 존재의의가 사라지고...

아참 앨리셔는 이미 존재의의 없구나... 하...ㅠㅠ


어차피 4링이든 2링이든 일반적인 링의 뎀 20%에 준하는 차이도 아니고, 그닥 버프량에 차이가 없습니다.

2링레어가 가성비가 좋아요


기본공 27(+34) [2링레어] (650코인) vs 27(+44) [4링레어] (1100코인)


즉, 기본적으로 버프량이 있기땜시 링으로 추가적을 올라가는 버프량에서 링의 차이는 미미하다볼수있습니다


제일 중요한건데,

더군다나, 빠르게 축빛을 완성하는게 팀원에게 유리합니다. 후반에 공 60이랑 초중반에 공 60은 차이가 크죠, 근데 4링이나 3링을 쓸경우 30렙은되어야 완성되므로 버프로 초반을 유리하게 가져가기 힘들죠...


또, 20렙쯤에 축빛을 다 찍었을경우 장비에 투자하기 편해져서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또다른 링, 오멘레어 블레스 하트비터는가격이 싼 편이고, 버프량도 2링레어에 비해 좋습니다. 

2링레어 나오기전까지 패왕이었고 지금도 쓰기 좋은링이지만, 빠르게 축빛을 완성할 수 있는 2링 레어의 강점을 따라가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축빛 쿨감효과가 붙은 목걸이와 함께 사용할 경우, 축복의빛의 쿨타임이 5.1초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신발유니크와 함께 쓰면 축빛을 돌리는게 정말정말 수월해집니다.

링3 - 광자력 2링 or 뎀버프링 or 평타 2링



광자력빔은 "혼자 킬하기 위한 스킬" 이 아니라 "팀원과 같이 안정적인 딜을 유지"하거나 "위기에 처한 팀을 구해주는 스킬"이에요. 딜링기라기보다는 견제기라는거죠.

그런고로 광자 2링을 추천합니다. 


데미지 버프링이 있으면 한타때 딜 한계를 극복하고 괜찮은 딜을 노려볼수도 있겠습니다.


또 추천드리는 링은 평타 2링입니다.


앨리셔 평타는 딜이 꽤 괜찮습니다. 빠르고, 1타경직없는게 좀 흠이지만 쎕니다. 링찍으면 정말 쎕니다. 앨리셔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만한스킬이 평타뿐이고 평타 의존도가 상당히 높기때문에 평타링의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타링을 넣기 위해 포기할만한 스킬은 광자력빔 뿐인데요, 이는 다운뎀감 패치 이후로 안정적으로 전타를 먹여서 딜을 안정적으로 뽑기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광자력빔은 다수 홀딩에 더 많이쓰이고,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안정적 딜 유지 혹은 팀 구조 스킬이니까요

블소 장악이나 흡공같은거죠ㅎㅎ


평타링은 뎀증 효과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서 2링이 좋으나 역시 취향입니다.


▲ 어벤져 도핑 3장 2모 0평타링 평타 데미지.



▲ 위 사진과 똑같은 상태, 평타 2링을 낀 평타 데미지. 2타가 약 650이 들어갔다. (400 -> 650)


상당히 차이가 큰걸 알 수 있습니다.


링4 - 궁유니크는 미구현템이니 심판의날개가 좋습니다.... 는 농담이고요

밀키스 블라인더 혹은 심판의 날개(MP 뎀버프링)를 추천합니다.



날개는 옆동네 틀비 비행 스토링과 비슷해요. 그냥 쓰기엔 딜이 아쉬우니까 도핑하고 써서 강력한 딜을 노립니다. 사실 앨리셔 심빛은 오멘3링기준 (90%, 유니크와 똑같은 뎀증) 3000 정도밖에 안나와요. 지금 제 세팅으로 버프링빨고 만렙기준 3500정도뜹니다


▲저게 치이목 어벤져 궁 세번쨰 버프링 적용 데미지입니다.... -_-;; 맥시머 없이 극뎀이라고 보셔도 되는...-_-;;;;;


딜이 정말 별로죠. 빨리 상향좀 심날은 광역딜인 심빛을 그나마 광역딜답게 쓸수있게해줍니다



30초 지속은 꽤 길기에 한타가 날것같을때 찍어두면 요긴하지만, 


너무 늦게까지 링을 안찍고있으면 곤란해요, 1링에서 2링가서 90%로 때려도 안세거든요. 


그러니까 시간대별로 버프효과 못받더라도 심날을 틈틈히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짤팁 ㅎㅎ)


즉 날개를 쓰려면 좀 숙련도가 있어야한단소립니다. 이것도 2편에서 더 제대로 설명하도록하고


유니크는 딴계정으로 써봤는데, 범증이 쓸만합니다.

그리고 일단 가격이 싸고 레벨될때마다 찍기에 제일 편한게 유니크죠.

저는 장비 구매에 있어 압박받는걸 싫어해서 유니크를 뽑으려고요. 근데 한 40번정도 저격실패했네요 하...


+ 2링도 괜찮지만 저는 딜이 아쉬워서 3링은 쓰게되네요. 4링은 역시 부담이 크고 궁 4링은 일반 4링보다 부담이 더 커서 꺼리는 편입니다.


▲ 1300코인... 커헉... 뎀이 짱짱쎈것도 아니고... -_-;;




우선 1편은 여기까지 하고 2편으로 돌아올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좀 부탁드려요ㅎㅎ


[원문보기]

댓글 9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