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2월 13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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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0-02-12 17:07:09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2월 13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2월 13일 패치 노트
* 2019 지하연합 공식전 시즌(시즌15)이 종료되고 2020 헬리오스 시즌(시즌16)이 시작됩니다.
(프리시즌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공식전에 참여하는 모든 능력자는 공식전 입장 시 배치고사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 전 시즌의 최종 RP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 시작되는 2020H 시즌 기본 RP가 일정 범위 내에서 차등 반영됩니다.
* 전 시즌의 최고 RP 기록, 현재 RP 기록, 대전 기록 등 공식전과 관련된 모든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 2019U 공식전 시즌 종료 보상은 2/20(목) 정기점검 이후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랜 개인 CP가 초기화됩니다.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에 다음 사항이 적용됩니다.
- 배치고사 보상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숭고한 의지 포인트가 초기화됩니다.
* 전장 개편 및 시스템 개편 사항이 적용됩니다.
* 마블러쉬 시스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마블러쉬 완주 보상이 변경됩니다.
- 현재 진행 중인 마블러쉬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오픈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카로슈 캐릭터 상품(프리미엄, 라이트, 수트케이스, 스타일업 상자, 소모품 부스터 35개팩&단품, 로딩포스터)
- 코튼 캔디(패키지, 단품)
- 콩쥐팥쥐 선물세트, 르블랑 옷감상자Ⅱ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시작됩니다.
- 카로슈 강화팩, 카로슈 합성팩(10개, 단품)
* 르블랑 부띠끄 교환 상점의 별자리 프레임 상품이 변경됩니다.
- 물병자리 → 물고기자리
2019U 시즌은 극 후반 전투에 높은 성능을 보이는 캐릭터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후반 전투에 높은 성능을 보이던 캐릭터들에 일부 제한을 가함과 동시에 전투 초, 중반부 플레이에 이점을 가진 캐릭터들의 상향을 하려 합니다. 다만 기지 방어 효율 감소에 따라 전투가 극 후반까지 가는 횟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간접적인 상/하향 효과가 존재하는 만큼, 금번에 조정되는 캐릭터들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변경 여부를 검토할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ㄴ공간발화(R)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3초 → 14초)
ㄴ원앙각(L)
- 1타의 전진 거리가 증가됩니다. (120 → 150)
ㄴ기어2 각력강화(E)
- 히트 리커버리 수치가 증가됩니다. (10 → 30)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10초 → 100초)
ㄴ능파미보(SP)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2초 → 13초)
- 전진 거리가 감소됩니다. (620 → 590)
ㄴ뇌안도(SP)
- 뇌안도 상태에서 뱀그림자(R) 스킬을 활용해 이동 중 정면 원거리 공격을 받을 시 행동을 멈추고 즉시 적의 공격을 방어하게 됩니다.
ㄴ파워 싱크(E)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700 → 650)
- 스킬 시전 중 캔슬될 때 마지막 타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회오리 바람(R)
-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80 → 90)
- 다운된 적을 공격할 때의 대미지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0.8 → 0.9)
ㄴ질풍가도(Q)
- 장신구에 쿨타임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레어 3링 기준 : -10.97%
ㄴ스파이크 태클(SL)
- 공성 추가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1.0 → 0.85)
ㄴ제트킥(LR)
- 공성 추가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0.8 → 0.7)
ㄴ파죽지세(R)
- 1타의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30 → 165)
- 2타의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210 → 225)
- 2타의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260 → 290)
- 3타의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50 → 170)
ㄴ권총의 춤(LR)
- 마지막 타격이 다운된 적을 공격할 때의 대미지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0.8 → 1.0)
-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60(0.3) → 80(0.4))
ㄴ패러독스(SL)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5초 → 6초)
ㄴ잭 더 리퍼(R)
- 출혈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10(0.13) → 10(0.12))
ㄴ스타더스트(SP)
- 후 딜레이가 0.13초 감소됩니다.
ㄴ데스 위스퍼(R)
- 스킬 판정 생성 직후 1타 공격에만 경직이 적용됩니다.
ㄴ팬텀 일루전(Q)
- 분신을 활용한 폭탄 센티넬 점령이 불가하도록 변경됩니다.
ㄴ엔들리스 나이트메어(E)
- 기본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7.5초 → 6초)
ㄴ회피 기동(SP)
- 후 딜레이가 0.13초 감소됩니다.
* 난입 중 포지션 특성이 변경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철거반 또는 통신기가 트루퍼를 처치할 시 간헐적으로 트루퍼 버프가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브리스톨 5번 타워 우측의 박스 모델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맵에서 아이작이 '롤링 닷지'를 시도할 시 제자리에서 구르는 현상을 수정하기 위한 맵 모델링 개선이 적용됩니다.
* 리스폰 상황에서 전투 특성의 쿨타임 안내 UI 중 잔여시간이 감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식전 휴식 점수 계산식이 잘못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피터의 '바람개비'(F), '대청소'(R)가 무적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를 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인이 레나 통신기를 대상으로 '즉결심판'(F) 시전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피격 모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론 '브레이크 오버'(Q) 효과 중 '더스트 볼'(LR) 범위 증가 효과가 미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오노르의 Multi Performance 아이템 중 레어 장신구의 쿨 타임 감소 효과가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찬란한 솔라'(목) 아이템을 구매해도 구매 표시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유연습장에서 트론 통신기 A1을 사용한 후 캐릭터 변경을 시도할 때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유연습장에서 특정 키를 조합해 누를 시 게임과 무관한 녹색 화살표가 생기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섬멸전 어시스트 표기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 입장 제재가 적용된 플레이어가 자유연습장에 입장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칭 중 클랜 채널 이동을 시도할 경우 게임 종료 후 일반 채널에서 클랜 컨텐츠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매칭 투표 중 파티원 일부를 강퇴할 경우 남은 파티원의 매칭 및 채널 이동이 불가능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 상태에서 프롤로그 또는 튜토리얼 입장 시 잘못된 팝업창이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샬럿 NPC와 코스튬 수거함 창을 동시에 오픈했다 닫을 경우 간헐적으로 3D 존이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 우편 발송 횟수 제한이 잘못 적용되어 있는 부분이 수정됩니다. (수정 후 일 20회 발송 가능)
* 우편 발송 중 간헐적으로 전투 중 이탈 패널티를 안내하는 경고창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레어 '빛의축제 맥시머'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레이튼 '버스트 맥시머' 명칭이 변경됩니다. (일렉버스트 맥시머)
* 히카르도 '부당거래 러스트'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아이작 '레든 슈트', '크래키 마스크'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탄야 '포이즌 레그람' 쿨타임 감소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디아나 그린핀 아이템의 툴팁 및 아이콘 이미지 오류가 수정됩니다.
* 도일의 '짐짝 던지기'(F) 스킬의 무적 효과 적용 시점 설명 문구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이글 '뇌안도'(SP) 스킬 설명 중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누락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빅터 '질풍가도'(Q) 스킬 설명 중 '돌개바람'(L) 사거리 감소 효과가 누락된 부분이 수정됩니다.
* 스칼렛 NPC에서 제공되는 '선무의 루시' 칼럼의 일부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스칼렛 NPC에서 제공되는 '폭룡 레오노르' 칼럼의 일부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아이작 도전 과제 '도망가려고? 안되지 안되'의 일부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벨져가 다이무스 대상으로 상호 잡기를 시도할 때 카메라 워크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J가 잡기 스킬을 시도할 때 카메라 워크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02. 13 추가) 호타루가 불꽃의 성채를 관통해 공격할 때 사거리 밖에서 인술-폭연 스킬로 적을 공격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02. 13 추가) 코스튬 컬렉션 가이드 커버가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