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6월 23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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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6-06-22 20:37:10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6월 23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6월 23일 패치 노트




* AOS 룰을 기반으로 하는 모드에 변화를 주기 위한 컨텐츠들이 'AOS 모드 개편 PART.1'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공식전 입장 확인 단계가 추가됩니다.

 - 매칭 성공 시 입장 확인 여부를 묻게 되며, 2회 이상 거절할 경우 강제로 트와일라잇으로 이동합니다.

 - 연속적인 입장 거부 시 게임 강제 종료와 동일한 패널티가 주어져 일정 시간 게임 입장이 불가능해집니다.

 - 파티를 구성해 매칭 시도 시 구성원 중 1명이라도 입장을 거부하면 파티원 전원이 매칭에 실패합니다.


* 포지션 선언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자신이 플레이할 캐릭터의 포지션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 랜덤으로 캐릭터 플레이 시 게임 내 추천 포지션에 맞게 포지션이 자동 선언 됩니다.

 - 랜덤 풀을 동일한 추천 포지션으로 구성하지 않으면 공식전에서 해당 랜덤 페이지의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 포지션 선언을 통해 포지션 군에 맞는 버프가 추가되며, 이는 밸런싱 조정에 포함돼 지속 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6.06.23 추가)

◎ 포지션 선언에 따른 버프

탱커 : 체력 +10%, 방어력 +10%, 회피 +10%

서포터 : 쿨타임 -10%, 시야 +50, 자신과 주변 아군의 방어력, 회피, 치명타, 방어 관통 +4%

* 서포터의 주변 아군 버프는 다른 서포터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서포터의 주변 아군 버프는 중첩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서포터의 주변 버프를 받은 아군이 킬을 올릴 시 어시스트가 들어옵니다.

딜러 : 치명타 +10%, 방어 관통 +10%



* 랜덤 플레이 시 획득되는 추가 경험치가 삭제됩니다.


* 공식전 플레이 가능 캐릭터의 제한 조건이 강화됩니다.

 - 5레벨 미만의 캐릭터는 공식전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2개의 밴 카드와 4장의 아군 픽 카드를 고려, 5레벨 이상 캐릭터가 7명 미만일 경우 공식전에 입장할 수 없게 됩니다.

 - 신규 캐릭터와 플랜 디코이 중인 캐릭터는 2주간 공식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픽 시간과 전투 준비 시간이 연장됩니다.

 - 픽 시간은 30초에서 45초, 전투 준비 시간은 5초에서 10초로 연장됩니다.

 - 픽 시간의 변경은 공식전에만 적용되며, 전투 준비 시간 연장은 공식전과 일반전, 친선전에서 적용됩니다.


* 아이템 정보 확인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군은 게임 시작과 동시에, 적군은 게임 시작 후 5분이 지나면 아이템 성장 트리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 손, 머리, 가슴, 허리, 다리, 신발은 강화 단계를 확인 가능하며, 소모품, 목걸이, 장신구는 어떤 아이템을 장착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트루퍼 관련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트루퍼 등장 20초 전 어느 위치에 등장할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다음 트루퍼가 몇 단계이며 언제 등장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이 추가됩니다.

 - 2, 3, 4단계 트루퍼는 Y존 위치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 리스폰 시간이 변경됩니다.

 - 레벨에 따른 고정 리스폰 시간에 게임 경과 시간에 따른 변수를 추가해 게임 초반에는 더 빠르게, 후반에는 더 느리게 리스폰이 됩니다.

 - 리스폰 시간은 밸런싱 조정에 포함돼 지속 관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불규칙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타격감 연출 강화를 위해 피격 대미지의 -5~+5%까지 변화 값을 갖도록 설정돼 있던 불규칙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 샬럿의 추천 포지션이 원거리 딜러에서 서포터로 변경됩니다.


◎ AOS개편 Part.1 업데이트 중 포지션 선언 시스템이 추가되며 랜덤 플레이를 통해 공식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선호 포지션으로 구성된 랜덤 페이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현재 선호 포지션 중 "서포터"에 해당하는 캐릭터는 총 7종이며, 기본 서포터 랜덤 페이지의 구성이 불가능한 바, 추가 서포터 캐릭터 등장 시 까지 샬럿의 추천 포지션을 "서포터"로 임시 대체합니다.

샬럿을 랜덤이 아닌 직접 픽해서 플레이할 경우 딜러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모든 캐릭터도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 AOS 개편 PART.1 업데이트와 관련해 2주간 컨텐츠 시범 서비스 기간을 적용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이 반영됩니다.

 - 주말에 진행되는 5인 파티 기능을 일시 제한합니다.

 - 랜덤 페이지 슬롯 수의 축소에 드는 주괴 비용이 10개에서 무료로 변경됩니다.


◎ 이번 AOS 모드 개편 PART.1에 포함된 내용들은 2주간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뒤 이용자 의견 접수와 통계를 기반으로 7월 7일 개선 내용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우선적으로는 7월 7일까지 5인 파티 기능이 임시 제한되며, 랜덤 페이지 구성에 대한 제한 내용이 들어감에 따라 현재 확장된 랜덤 슬롯 개수에 플레이하고 싶은 캐릭터를 모두 포함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을 고려해 축소에 드는 비용을 무료로 임시 변경합니다.

개선 내용의 빠른 수정 및 보완을 위한 사전 작업이니 많은 능력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상세한 내용은 매거진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템 세팅을 보다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아이템 무게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캐릭터 최고 레벨이 1차 확장됩니다.

 - 최고 20레벨에서 45레벨까지 1차 확장이 적용됩니다

 - 20레벨까지 상승하는데 필요한 캐릭터 경험치량이 감소됩니다.

 - 게임 종료시 획득하는 캐릭터 경험치량이 증가됩니다.


◎ 캐릭터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이에 따른 보상 컨텐츠를 강화해 단계적인 성장이 가능하고 하나의 도전 컨텐츠로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하려 합니다. 또한 캐릭터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20레벨까지의 성장 폭을 빠르게 하여 불공평한 시작이 오랜 시간 방치되지 않게 하려 합니다.

경험치 획득량 조절이 AOS 개편 PART.1 의 공식전 입장 제한에서 의도하고자 한 내용과 맞물리는 점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이 부분은 AOS 개편 PART.1의 시범 서비스 기간이 종료된 이후 입장 레벨 조건의 완급을 조절하는 형태로 진행하려 합니다.


* 캐릭터 레벨업 선물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1~30레벨까지 각 레벨 도달 시마다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 7월 7일까지 30레벨을 달성하면 30레벨 선물로 '캐릭터 전용 엑셀레이션'(무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1~45레벨 선물은 7월 이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선물이 업데이트되기 전 31레벨 이상을 달성할 경우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선물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투 로딩화면에서 캐릭터들의 레벨이 표시됩니다.


* 새로운 캐릭터 통합 관리 시스템인 '캐릭터 관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이제 상점에서 캐릭터를 판매하지 않으며, 모든 캐릭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관리'에서 전리품 포인트를 이용해 캐릭터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고용에는 급수 제한이 없으며,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언제든지 고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관리'에서 다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각 캐릭터의 특성 스킬을 활성화하고 스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각 캐릭터의 레벨업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경험치 아이템을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대표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12시간마다 전리품 포인트 1개를 획득합니다.

 - 전리품 포인트는 최대 2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 포인트로 캐릭터를 고용하거나 전리품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리품 상자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전리품 상자는 전리품 포인트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자는 단계 별로 제공되며 제한 시간 안에 전리품 상자를 획득하면 다음 단계 상자 획득 단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세팅' 기능의 명칭이 '장비 세팅'으로 변경됩니다.

* '장비 세팅' 기능에서 '아바타 세팅', '특성 세팅', '대표 캐릭터 세팅' 버튼이 제거됩니다.

* '인벤토리' 기능에서 '특성 세팅' 버튼이 제거됩니다.

 - 특성 세팅, 대표 캐릭터 설정 기능은 새롭게 제공되는 '캐릭터 관리'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장비 세팅'에 전투 아이템 일괄 판매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을 판매함에 담아 한번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레어리티를 클릭 한 번으로 판매함에 담을 수 있습니다.

 - 판매함에는 최대 100개의 전투 아이템을 담을 수 있습니다.


◎ 상세한 내용은 매거진을 참조해주세요.





* 캐릭터 세팅 UI가 변경됩니다.

 - 동일한 전투 아이템이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 동일한 전투 아이템이 기간제일 경우 기간이 중첩됩니다.


* 인벤토리 UI가 변경됩니다.

 - 동일한 코스튬이 기간제일 경우 기간이 중첩됩니다.


* 전투 아이템 툴팁 정보 출력 순서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부위 - 레어리티 - 무게 - 판매 가격 - 내구도 - 거래 정보 - 사용 캐릭터

 - 변경 : 부위 - 사용 캐릭터 - 레어리티 - 판매 가격 - 사용 기간 - 거래 정보 - 내구도


* 킬 연출 간격을 체크하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 (2016.06.23 추가) 섬멸전 이용 가능 시간이 24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6월 16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제레온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 6월 16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ㄴ 신규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은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순간 가속

 - 이동 거리가 증가됩니다. (250 → 325)

◎ 개발자 코멘트

순간 가속은 순간적으로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지만 사용 직후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짧은 이동 거리로 인해 생존기로서의 효율이 떨어져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조각의 지휘(L)

 - 3타의 후 딜레이가 0.06초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조각의 지휘는 먼 거리의 적을 견제하거나 공격하여 이후 다른 스킬과의 연계를 돕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3타의 후 딜레이가 길어 연계의 효율이 떨어져 이를 조절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다카포(SP)

 - 후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다카포는 근접한 적을 밀어내고 뒤로 이동할 수 있는 생존기입니다. 하지만 후 딜레이로 인해 생존기로서의 효율이 떨어져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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