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탱커로 하지 말아야 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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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0 13:43:07
글쓰기에 앞서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1.시야만 보기
시야를 안보라는 얘기가 아닙니다.시야는 한타를 시작하고,아군을 보호하는등 모든 행동에 시야가 필요하긴하지만,시야 자체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지 시야를 보는것이 목적 그 자체가 아닙니다.시야를 본다면, 그 다음에 어디를 찌를것인지 생각하고,어디로 들어올것인지를 예측하여 막는것이 중요합니다.
2.도핑 자주하기
이건 딜러 탱커 할거없이 중요한데,필요할때 도핑을 확실하게 해 이득을 챙기고 안될때는 도핑비를 아끼는것이 좋습니다.탱커는 딜러처럼 킬을 먹어 코인을 벌기도 힘들기 때문에, 있는 돈을 아끼는것이 돈을 버는거보다 쉽습니다.
3.탱커 두명이 겹치기
적들의 진입을 방해하고,적들을 직접 묶거나 어그로를 끌어 딜러들이 딜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포지션인데,탱커 2명이 겹치게 된다면 아무리 딜탱이라고 해도 딜러보다 DPS가 부족해서 못잡을 확률이 높습니다.아군 탱커가 이미 적들을 묶고 있다면,혹은 묶고있는데 아군 탱커가 배달해갔다면 다른 적을 보는것이 이득입니다. 괜히 탱커끼리 겹쳤다가 적팀 궁극기에 당해버리면 한타는 그대로 망하게 됩니다.탱끼리 겹치는것보단 차라리 아군딜러의 뒤쪽을 봐주는것이 낫습니다.
4.아군 딜러가 보고있는것 같이 때리기
이것도 3번이랑 비슷합니다.굳이 아군 딜러가 보고있는것을 같이 때릴 필요가 없습니다.같이 때렸다가 상대 딜러에게 프리딜 각만 만들어주는 꼴이니,웬만하면 딜러들이 안전하게 딜할수있도록 앞이나 옆 뒤를 막아주는것이 좋습니다.적팀이 한명 빼고 다 죽었거나,연계가 잘 안될경우 한두번쯤은 스킬 연계를 해주셔도 됩니다.
5.적이 보이면 일단 물기
물기전에 자신의 위치와 아군의 위치,그리고 아군의 백업속도를 고려해야합니다.적팀의 빈틈을 잘 노려서 물었다고 해도, 그 위치에 혼자 있다면 적팀의 빈틈을 뚫은것이 아닌 적군에게 아군의 빈틈을 제공해주는 상황이 됩니다. 물기전에는 핑이나 소통으로 다같이 움직여서 빠르게 자르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6.초반 맞타워때 구경하기
초반 맞타워때에는 상대방이 막으러 오지 않는다면 시야만 보지 말고 박스를 부수거나 라인을 밀어 놓는것이 좋습니다. 라인전이 시작되면 근딜이 박스를 부술 기회가 많이 않은데,박스를 미리 부숴놓는다면 라인전이 편해지므로 미리 부숴놓는것이 좋습니다.
7.수호자 어그로 안끌거나 수호자를 같이 때리기
아군이 트루퍼 버프를 먹어서 들어가고 있거나 한타를 이겼을 경우, 수호자를 끌고 오지 않는다면 수호자가 다른곳에 있는동안 딜로스가 생깁니다.또한,탱커의 경우는 딜이 약한편이기때문에,홀딩을 해주거나 적팀이 다 죽고 수호자만 남은 경우가 아니라면 적팀을 견제하는것이 낫습니다.
8.계속 죽 어주기
딜러보다 레벨이 낮다고 해서 궁극기를 뺀다는 명분으로 죽 어주는것은 좋지않습니다.몇렙이 되었건 상관없이 죽는다면 4:5가 되어 한타의 흐름이 불리하게 진행됩니다.또한 죽는동안에는 성장이 불가능해 죽어서 벌어진 레벨을 좁히기 더 힘들어집니다.이니시를 어거지로 걸다가 죽느니 어시코인이라도 벌어서 방템 하나라도 더 두르는게 낫습니다.
9.못 죽이는거 배달하기
배달을 할때는 아군의 딜이 잘 나오고 빠르게 녹일 수 있는지 고려해야합니다.괜히 못 녹이는거 배달했다가 스킬도 빠지고 적팀이 들어올 시간을 벌어주는것은 좋지 않습니다.빠르게 잡고,도와주려는 적을 역으로 치거나 다음 한타전까지 이득을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10.멀리서 시야 보기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멀리서 시야를 보게 된다면 아군이 백업 오기도 전에 죽을 수도 있고, 오히려 빈틈이 많아져 역효과가 나게 됩니다.무조건 각 사이드를 봐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야를 폐쇄적으로 봐 빈틈을 줄이고 확실하게 막는것도 도움이 됩니다.무조건 넓게 볼 필요 없습니다.
언제나 피드백 환영합니다.
참고용으로 근딜편도 올립니다.
근딜로 하지 말아야 할 것: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79093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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