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딜로 하지 말아야할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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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10 17:50:03
글쓰기에 앞서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1.파이크+급소가격
이거 대체 왜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기본 치명이 높은 캐릭이라도 파이크에 급소가격을 한다면 특성은 특성대로 버리고 효율은 1도 안나옵니다.
근딜 특성은 웬만하면 1 추격자의 발걸음 3 거인 사냥꾼 드세요.
2번은 공용특성이라 취향에 따라 끼시면 됩니다.
2.무조건 뒤만 도는것
사이퍼즈는 판단력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 1번에서 추격자의 발걸음을 들었다고 포지션 버프를 받는답시고 무조건 뒤만 돌아서 적진 사이로 다이브했다간 제일 먼저 죽고 한타도 4:5로 진행되어 망합니다. 상황을 보고 돌아야할때는 확실히 돌고, 아닐때는 원딜들이 딜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뒤를 돌았을때 살아나올 가능성이 적다면 돌지 않는것이 차라리 안전합니다.
3.궁대박만 노리는것
제발 궁을 아끼지 마세요.유튜브같은곳에서 매드무비같은거 보고 괜히 근딜 픽해서 버스터 먹고 따라하려다 죽으면 도핑비때문에 성장도 안되고 스노우볼 굴러갑니다. 확실히 짜를수 있다면 1인궁이라도 거침없이 쓰는게 낫습니다.
4.궁켰다고 무조건 들어가기(버프형)
특히 클리브들이 제일 많이 하는 짓입니다.클리브의 경우 궁을 잘못켰더라도 빠르게 빼고 다음 한타때 6칸으로라도 궁을 시전할수 있기 때문에 궁켰다고 무조건 들어가서 죽어주는것은 좋지 않습니다.다른 버프형 궁극기 캐릭들의 경우 없으면 아예 못싸우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궁을 잘못 썼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후일을 도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궁을 쓰고 한타를 하지 못했다면 최대한 궁극기가 돌때까지 안전하게 빠져있는것을 추천드립니다.
5.무조건 딜러만 보기
2번과 흡사합니다.만약 한타때 딜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무리해서 적 딜러들을 짜르려 하지 말고 적 탱커를 견제해 원딜들의 딜각을 만들어 주는것이 낫습니다.또한 적과 렙차가 많이 나서 템이 어느정도 잘 나온 상태라면, 탱커를 빠르게 녹일수 있게되므로 탱커부터 빠르게 자르고 시작하는것이 낫습니다.
6.뒤를 돌때 철거반을 신경 안쓰고 돌기
간혹 근딜로 뒤 돌때 철거반에게 들켜도 막 돌진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그러지 마세요. 미니맵에 보여서 무조건 막힙니다. 철거반의 시야 범위는 그렇게 넓은 편이 아니니,조금만 신경 쓰면 들키지 않고 뒤를 돌 수 있습니다.
7.수호자 시야 확인 안하고 싸우기
수호자 시야 엄청 넓습니다. 특히 가운데로 나왔을때는
거의 2번타워까지 닿을정도로 큽니다. 따라서 싸움이 났거나 립낚시를 시도하는 경우 수호자의 시야 범위에 들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공성지원부대,수호자의 시야는 벽을 뚫습니다. 4번 5번 타워에서 뒤를 돌 경우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서 도는것을 추천합니다.
8.타워칠때 박스 안부수기
박스를 부수는건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4,5번 타워의 박스는 상대가 수성하는 상황이라 부수기 어려울경우 치고빠지면서 딜 누적이라도 해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박스를 부수려다 고각 스킬 맞고 누워버리면 곤란하니 적들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행동하는것이 좋습니다.
9.트루퍼의 어그로를 안끌고 구경하기
크라서스,사이어스의 경우 배달을 기다리는것이 낫지만,상황에 따라 아군 탱커의 배달이 없을경우에는 직접 배달하거나 어그로를 끌어야합니다.벨로스의 돌진패턴은 벨로스가 보는 방향으로 시전하기때문에 방향에 주의하고,벨로스EX의 경우 근거리에서 평타를 한대 맞추면 빙글빙글 도는 패턴을 시전하니, 이때 아군쪽으로 끌고 오시면 됩니다.사이어스의 배리어, 크라서스의 돌아서 찍는공격등은 잡기로 막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10.잡기 남발하기
여러명이서 한명을 공격하고 있는 경우 잡기를 남발하면 연계도 망치고 딜로스도 생깁니다. 여러명이서 팰때는 연계용이 아니면 잡기 쓰지 마세요.
생각나는것들은 일단 이 정도이고,생각나는대로 더 추가할 예정입니다.피드백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