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AN DECOY Vol. 4 - 쾌검 이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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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03-22 10:40:38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3월 23일 사이퍼즈에는 Vol.401 '클론 이글' 이클립스 매거진이 올라왔습니다.
(이미지에 물음표가 추가됐다?)
공개 직후 다양한 분들이 신규 캐릭터가 출시되는 것이냐는 궁금증을 주셨는데요,
이미 많은 능력자분들이 눈치를 채고 계시겠지만 3월 23일 업데이트 된 '클론 이글'은
지난 겨울에 저희가 사전 업데이트 예고 안내를 드렸던 4번째 플랜 디코이의 모습입니다.
능력자 여러분과 함께 완성도를 높여가는 플랜 디코이 진행 방식 도입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기존과는 색다른 시도를 해보게 된 것이죠. 물론 이 과정에서 모델러와 스토리 담당 직원이
한동안 철야를 했다는 사실은 비밀입니다.
많은 분들이 1주일 동안 새 이글의 스킬을 전장에서 사용한 이후 소감을 올려주고 계신데요,
저희는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기에 앞서 이번 플랜 디코이의 기획 의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안내 드리는 시간을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사라진 이클립스 매거진 원본을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때는 바야흐로 2011년, 사이퍼즈가 18인의 캐릭터와 함께 오픈이 됐던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들 중 '쾌검 이글'은 진입이나 이동 기술은 없었지만 긴 사거리와 경직을 바탕으로 중거리에서
적을 견제하고 공격하는, 타 근거리 캐릭터에 비해 다소 독특한 스킬 설계를 가진 캐릭터였습니다.
사이퍼즈 서비스 초기에는 업데이트된 캐릭터의 수가 적고 그에 따라 스킬의 다양성도 적었습니다.
또한 현재와 같이 포지션의 역할도 명확히 구분되지 않았던 시절인 만큼 포지션 별로 캐릭터 간
가위바위보를 할 수 있는 대응 기술들이 확립되어 있지 않았으며, 이글의 스킬들은 한 캐릭터의
'특성'으로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이퍼즈의 서비스 기간이 하루하루 길어지면서 다양한 캐릭터와 스킬들이 등장하고
능력자 분들의 게임 적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포지션의 역할이 분명해지면서 이글의 스킬들은
근거리 딜러로 활약하기에는 명백한 한계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이글은 스킬의 딜레이가 길고 공격을 완료하기까지의 시간이 길어 공격 도중 스킬이 캔슬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다수를 상대할 때는 약간의 견제만 받아도 대부분의 공격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는 하위권의 근거리 대응력을
보였습니다. 거리를 두고 상대를 무력화시키며 견제하는 평타 '거합베기'의 특성은 약해지고, 타 근접 캐릭터들과의
평타 싸움에서 높은 확률로 패배하게 된 것입니다.
진입 스킬의 한계도 부각됐습니다. 원거리 공격을 무효화하며 빠른 이속으로 원거리 캐릭터들의 섬멸하기 위한
'뇌안도'는 다양한 대응 기술과 회피 기술들이 등장하면서 상대하는 캐릭터에 따라 큰 성능 차이를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뇌안도 외에는 진입기라 할 만한 스킬 또한 전무합니다. '거합베기'와 '뱀그림자'의 긴 사거리로
약점을 보완하고 있었으나, 이 또한 현재로서는 명확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힘듭니다.
현재 근거리 딜러에게 요구되는 기본 역할은 적진의 혼란을 틈타 기습을 시도하거나 아군 원거리 딜러를 노리는
적 탱커-딜러의 빠른 제거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나열한 문제점들로 인해 이글은 근거리 딜러 역할을 맡기에는
상대 팀 조합과 주변 상황의 영향을 크게 받아 성능의 변화 폭이 크게 변동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번 기회를 통해 근거리 딜러 역할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존의 단점들을 과감히 수정하고자 합니다.
ㄴ 거합베기(L)
- 변경 전 : 타격 시 경직을 주며 제자리에서 중거리 견제를 합니다.
- 변경 후 : 스킬 사용 시 전진 거리가 추가되며 마지막 타격 시 적이 다운됩니다.
마우스 상하 이동은 유지되나 기존에 존재하던 좌우 이동은 삭제됩니다.
ㄴ 뱀그림자(R)
- 변경 전 : 적을 범위 내로 끌어들인 뒤 경직을 활용해 추가 콤보 연계에 활용합니다.
- 변경 후 : 빠른 대시 이후 적을 일격에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장 진입과 이탈이
보다 용이하게 되며, 대시 도중에는 뇌안도(SP)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뇌안도(SP)
- 변경 전 : 지속 시간 동안 전방 원거리 공격을 4회 방어합니다.
- 변경 후 : 지속 시간 동안 전방 원거리 공격을 무제한 방어합니다. 공격 중에는 방어 효과가 삭제되며,
방어 모션 중에는 공격이 불가합니다. 다운 및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도 방어 기능이 삭제되며,
후방 원거리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다이무스의 도움을 받아 수련하는 이글의 모습)
ㄴ 초승달베기(LR)
- 변경 후 : 타격 수가 1회 증가합니다.
ㄴ적혈무쌍참(E)
- 변경 후 : 난무로 적을 베는 동안 에임 회전이 가능해집니다.
이번 이글의 플랜 디코이는 기존에 플랜 디코이를 진행했던 타 캐릭터들과 동일하게
4주 간의 밸런스 조정 기간을 거친 이후에 4월 20일에 최종적으로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기존 이글의 스킬, 그리고 클론 이글은 4월 20일 트와일라잇에서 자취를 감추게 되지만(ㅜㅜ)
클론의 난무와 영혼, 그리고 머리카락(...)은 여러분 곁에 살아 숨쉴 예정입니다. 그러니 어서 PC방 이벤트를!
끝으로 이번 클론 이글 연기에 힘써주셨던 현경수 성우님의 영상으로 매거진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클론 이글 이클립스 매거진에 있던 내용과 똑같다고요? 과연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