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 HD 프리뷰 - 사이퍼즈 HD에서 캐릭터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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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8-13 08:06:32
안녕하세요. 정보통E입니다.
사이퍼즈 HD 특집 연재 매거진 3탄!
HD 프로젝트가 적용되면서 사이퍼즈의 모든 캐릭터가 리모델링 되어 등장할 예정인데요.
리뉴얼이 진행되는 대략적인 일정 및 8월 20일 전까지 일부 캐릭터의 변화된 모습을 미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을 시작하기 전에 '리모델링'과 '컨버팅' 작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리모델링 : 캐릭터의 외형을 다시 모델링하는 작업 (외형이 변경되고 쉐이더 적용 가능)
- 컨버팅 : 캐릭터의 모델링 데이터에 쉐이더 효과 적용을 위한 변환 작업 (외형이 변경되지 않음)
※ 참고 : 컨버팅 작업이 진행되어야 광원 효과, 카툰 효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나올 내용들에 대해서 '캐릭터 리모델링'과 '코스튬의 컨버팅'에 대한 용어를 미리 숙지하신다면 읽기 한결 수월하실 거예요~
사이퍼즈 HD는 모든 캐릭터를 대상으로 리모델링이 진행되지만, 8월 20일에 30종의 캐릭터가 먼저 적용되고 그 후,
캐릭터 출시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리모델링 된 캐릭터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단, 최근에 등장했던 제키엘, 탄야, 캐럴의 경우에는 제작 시점부터 사이퍼즈 HD를 고려하여 제작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리모델링 없이 바로, HD 버전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 8월 20일 적용되는 리모델링 캐릭터 30종 (로라스~까미유) =
= 8월 20일 이후 순차적으로 리모델링이 적용되는 캐릭터 18종 (자네트~릭) =
8월 20일 이후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캐릭터는 기존 30종과 비교하면 외형 변화가 적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등장한지 오래된 캐릭터들은 그만큼 많은 수정 작업이 필요했지만,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캐릭터들은
기본 모델링 수준이 높기 때문에 약간의 수정 작업만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캐릭터 제작 시점에서 HD 스펙으로 제작되어 리모델링을 하지 않는 캐릭터 (제키엘, 탄야, 캐럴) =
캐릭터 리모델링은 얼굴 디테일은 물론 캐릭터의 기본 복장 및 체형을 비롯해 전체적인 외형을 수정하는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8월 13일 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 리모델링 된 캐릭터가 하나씩 공개될 예정인데요.
이 매거진에서도 리모델링 된 캐릭터가 매일 하나씩 업데이트됩니다.
우선 그 첫 번째로 마를렌의 전신 스크린샷과 얼굴 상세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카툰 효과 ON, 광학 효과 ON, 최고 사양 옵션 적용, 카툰 효과 미적용 이미지는 공식 홈페이지 티징 페이지로 공개됩니다!)
= 8월 13일(목) 업데이트 : 마를렌 =
공개되는 마를렌 이미지는 캐릭터 공식 원화의 눈동자 색상과 동일하게 수정된 버전입니다.
= 8월 14일(금) 업데이트 : 샬럿 =
= 8월 15일(토) 업데이트 : 스텔라 =
공개되는 스텔라 이미지는 안광 효과를 임의로 제거한 버전입니다. 8월 20일에는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8월 16일(일) 업데이트 : 시바 포 =
= 8월 17일(월) 업데이트 : 휴톤 =
= 8월 18일(화) 업데이트 : 타라 =
= 8월 19일(수) 업데이트 : 트리비아 =
= 8월 14일(금) ~ 8월 19일(수) 업데이트 : 매일 한 캐릭터씩 업데이트됩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사이퍼즈 HD에서는 캐릭터의 리모델링과 함께 코스튬의 컨버팅 작업이 진행됩니다.
(매거진 처음에 설명드린 '리모델링'과 '컨버팅'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고 있으시죠?~ ^^;)
= 머리 모양의 변화 =
캐릭터 리모델링과 함께 가장 공을 들렸던 부분이 바로 캐릭터 헤어 퀄리티의 상승입니다.
기존 캐릭터의 기본 외형에 따른 개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금까지 비누로 감은 머리여서 미안해!~]
능력자 여러분이 원하는 '헤어 퀄리티에 대한 중요도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코스튬에 적용되는 헤어도 리모델링 대상이지만,
많은 작업량으로 인해 독특한 헤어 디자인을 사용하는 코스튬(머리를 푼 형태, 모자를 쓴 형태 등)에 적용되는 헤어는
8월 20일 업데이트 시점에서는 기존 헤어 모델링이 적용되며, 업데이트 이후 리모델링 작업이 진행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 코스튬 변경 사항 =
코스튬의 경우, 기존 코스튬에 광원, 카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도록 컨버팅 작업이 진행됩니다.
[일부 캐릭터의 눈동자 컬러가 캐릭터 일러스트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코스튬과 관련된 업데이트는 온 힘을 다해 열심히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지금까지 개발된 코스튬 수가 방대하고
특히 기본 헤어 이외의 특별한 헤어 작업량이 많아 추후 업데이트 하게 됨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멋있는 캐릭터를 위해, 능력자 여러분의 마음에 쏙~ 드는 사이퍼즈 HD를 위해 8월 20일까지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캐릭터 외형 변경 사항 업데이트 요약 -
- 캐릭터 기본룩 헤어 / 기본 얼굴 / 기본 바디
ㄴ 리모델링 적용
- 코스튬 얼굴
ㄴ 리모델링 된 캐릭터 기본 얼굴 적용
- 코스튬 헤어
ㄴ 기본 헤어를 사용하는 코스튬의 경우 기본 헤어 적용
ㄴ 기본 헤어가 아닌 코스튬에 따라 특별한 디자인의 헤어가 적용되는 경우 기존 헤어에서 '컨버팅' 작업만 진행
(이 부분은 지속적인 작업을 통해 고퀄리티 헤어로 변경이 진행됩니다.)
- 코스튬 바디
ㄴ 컨버팅 적용
- 파츠 아바타 (부위별 아바타)
ㄴ HD 이전 버전과 동일한 상태로 적용 (쉐이더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 현재 파츠 아바타는 기술적인 문제로 광원, 카툰 효과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ㄴ 파츠 아바타 장착 시 캐릭터는 리모델링 된 캐릭터가 아닌 구 모델링 캐릭터에 적용됩니다.
현재, 파츠 아바타는 구 모델링의 각 부위와 맞도록 제작이 되어 있기 때문이며 리모델링 된 캐릭터를 파츠화하여 파츠 아바타를 적용할 수 있게 하는 추가 개발이 필요합니다. 2015년 12월 이후 파츠 아바타를 신규 모델링에 장착할 수 있도록 캐릭터별로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