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 HD 프리뷰 - 게임 배경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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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8-18 10:37:27
안녕하세요,
발빠른R입니다.
드디어 사이퍼즈 HD 업데이트의 마지막 매거진이 찾아왔습니다. 대형 업데이트가 하루 앞으로 다가와서인지 회사 곳곳에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제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게임 배경 개선'입니다. 이번 매거진의 힌트를 조금 드리고자 운영 안내 매거진의 끝 부분에 초성 퀴즈를 내기도 했는데 순식간에 정답을 맞히시는 분들이 계셔서 깜짝 놀라기도 했는데요, 과연 트와일라잇과 맵의 곳곳에 어떤 변화가 찾아오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먼저 초성 퀴즈 정답부터 알려드려야겠죠? 정답은 바로 트와일라잇 광장입니다. 지난 2013년 6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트와일라잇 광장은 한차례 새롭게 탈바꿈을 했었는데요, 현재의 광장도 마을의 분위기를 잘 표현했지만 어두운 분위기와 함께 끊임없이 달려도 같은 자리를 방황하던 과거의 트와일라잇 광장을 그리워하시던 분들도 적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답과 함께 옛 광장에 대한 이야기를 남겨주셨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능력자 여러분의 건의를 반영하여 트와일라잇 광장의 건물 디자인을 일부 변경하거나 위치를 조정하는 등의 작업을 거쳐 무겁고 진지한 느낌의 공간을 다시금 연출했습니다. 또한 광장의 가운데에서 모든 NPC들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광장의 사이즈도 넓혀 쾌적한 분위기를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새 트와일라잇 광장의 중앙 지점에서 한 컷. 새로운 분위기가 느껴지시나요?)
(NPC들의 위치 및 모습도 일부 조정이 이뤄졌답니다)
그리고 추가로 초기의 트와일라잇에 존재했던 무한 루프 구조가 다시 부활했답니다. 20일에 트와일라잇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번에는 맵 리모델링과 최적화 작업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버포드와 브리스톨 맵은 전면적인 리모델링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리버포드의 경우는 기존의 맵과 비교했을 때 좀 더 밝은 분위기를 띤 반면, 브리스톨은 오히려 더 어두워지고 저 멀리에서 붉은 모래바람이 휘몰아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메트로폴리스와 스프링필드 맵은 쉐이더 버전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맵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들을 그룹화하는 등의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쉐이더 개발 초기 버전에서 30~40 프레임으로 동작하던 맵이 현재 60 프레임 이상으로 쾌적하게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트와일라잇 광장과 맵 배경의 개편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능력자 여러분의 쾌적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된 옵션이 더 있습니다. 옵션에 있는 '안개 농도'를 조정하게 될 경우 멀리 있는 건물을 렌더링 하지 않고 안개로 처리하거나 흐릿한 형체로 표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약 10~15프레임의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개 농도를 변경해도 전투 중인 캐릭터의 시야 거리 변화(보이던 캐릭터가 보이지 않게 되는 등)는 없으니, 저사양 PC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걱정하지 말고 옵션을 활용해주세요~
이외에도 아군과 적군 타워가 세련된 모습으로 변하고 아군 타워와 적군 타워가 색으로 구분되어 한눈에 피아 식별이 가능하게 되며,
'스카이박스 애니메이션' 기능을 적용해 구름이 움직이는 모습이 구현될 예정입니다.
(구름과 함께 휴톤의 BGM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자, 이제 하이라이트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업데이트 이후에도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틀 뒤에 등장할 새로운 사이퍼즈, 많이많이 기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