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템 합성 레시피 사용설명서
-
67,869
176
212
-
2013-03-27 10:50:38
오늘의 공략은 많은 유저분들이 좋아할 내용이죠.
어떤 아이템을 합성의 재료로 사용해야 하는가!
소망을 이뤄주는 '아이템 합성 레시피 공략'이 되겠습니다.
아이템 합성? 별 게 있나. 하는 분들도 분명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 공략은 가히 합성의 끝판왕! 과장을 조금 덧붙이면 말이죠.
지금까지의 합성 공략보다 심화된 내용을 다룰겁니다.
제가 작년에도 아래와 같은 아이템 합성 공략을 써서 좋은 평을 받은 기억이 있는데요.
[THE A.C.E. C] 실전, 아이템 합성의 요령!
작년 이맘때 쓴 공략이라 지금의 제 시각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만...
합성학개론(?)에 가까운 내용이니 관심이 있으시면 지금 한 번쯤 읽어봐도 괜찮을겁니다.
#. 합성 레시피에 필요한 기본지식
이거 굉장히 중요한 사실인데, 아이템 합성은 기본적으로 '유니크 장비'를 노리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간혹 유니크 장신구를 노리고 합성을 하시는 분이 계시던데...
유니크 장신구는 굳이 노리지 않아도 장비를 합성하는 도중에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장신구 확률을 높이고 합성을 하는 것은 바람직한 합성법이 아닙니다.
간혹 장신구 유니크만 없는 경우(정말 드물지만)라던가 특정 장신구만 필요하지 않은 이상에야 말이죠.
이 공략의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는 2가지 입니다.
· 합성에 들어가는 모든 아이템은 직접 보이진 않더라도 확률에는 영향을 미친다.
· 보이는 확률의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추가적인 보너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공략에서 다루는 중요한 내용들은 작년에 올라온 위의 합성 매거진을 해석하고 응용한 것들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합성법들을 예로 어떤 레시피로 합성을 해야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니크를 포함하는 합성, 1유닉 2레어 2언커
합성법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확률 '높음'을 만드는 최선의 합성법이죠.
▽ 앨리셔 장비 유니크를 노리는 적절한 합성의 예
사실 언커먼 말고 커먼을 넣어도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니크와 레어 2개를 재료로 쓰는 만큼 큰 위험부담이 있죠.
언커먼은 구하기 쉽기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커먼은 재료로 쓰는걸 권하지 않습니다.
앞서서 이야기 했듯이 모든 아이템들은 확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커먼을 쓰면 유니크 확률이 낮아질 위험이 있거든요.
1-1. 유니크● 레어●● 언커먼●● (●는 장비 아이템, ○는 장신구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유니크 합성법입니다.
아, 달러랑 주화 or 주괴 10단계까지 풀투자는 당연한 거 아시죠?
목표로 하는 아이템의 캐릭터 레어 2개와 언커먼 2개가 모였을 때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그 캐릭터의 아이템 전부로 채워넣는다면 더욱 좋겠죠.
목표로 하는 캐릭터의 아이템 4개 이상을 넣는 이유는 그래야만 그 캐릭터의 확률이 '높음' 이상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2개나 3개를 넣었을 때는 아무리 해봐야 '조금 높음' 을 초과하는 확률이 나오질 않아요.
유니크를 재료로 하는 합성인 만큼 신중하게 레어 2개와 언커먼 2개가 모일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1-2. 유니크○ 레어●● 언커먼●●
유니크 장신구가 재료로 들어간다는 것을 제외하면 1-1과 거의 같은 조건입니다.
대게 유니크 장비는 없고 유니크 장신구만 재료로 있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지요.
유니크 장신구 이외에는 모두 장비로 채워 유니크 장신구가 나올 확률을 최~대한 낮추는 방법입니다.
더군다나 이 방법에는 좋은 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 합성 시스템 공개 매거진 中...
아이템 합성은 절대로 재료로 사용한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
재료로 사용한 유니크 장신구가 나올 가능성을 제로(!)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궁유닉이 당장 다른 것으로 대체가 되는 캐릭터라면 합성의 재료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2. 레어로 유니크를 노리는, 2레어 3언커
재료도 구하기 쉬운 편이고 유니크를 노릴 수 있다는 장점까지!
풀투자로 유니크 '조금 높음'의 확률을 노리는 합성입니다.
합성은 운도 운이지만 결국은 재료를 모으고, 최선의 방법으로, 많은 시도를 하는 인내심 싸움이죠.
'조금 높음'... 비록 말장난 같은 조금 높은 확률이라도 계속 시도를 하다보면 언젠가는 생길 수 밖에 없어요.
안 생긴다고 포기하지 마thㅔ요! 언젠가는... 아마도 ㅅ...생길겁니다.
2-1. 레어●● 언커먼●●●
원하는 캐릭터의 아이템 2개를 사용 할 때는 둘 다 언커먼으로. 나머지는 전부 다른 캐릭터의 것으로.
원하는 캐릭터의 아이템 4개를 사용 할 때는 하나를 레어로 넣으세요.
원하는 캐릭터 이외에 재료로 사용하는 레어 아이템은 필요한 아이템이 없는 캐릭터를 쓰세요.
쓸모없는 캐릭터의 레어 장비는 죄다 이 합성법의 재료로 하나씩 투자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원하는 캐릭터의 아이템 2개를 사용했을 때라면, 재료로 넣을 언커먼 1개가 부족한 상황이 됩니다.
이 때 부족한 언커먼 1개는 가능하면 필요한 아이템이 많은 캐릭터의 것을 사용하세요.
확률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하나라도 넣은 그 캐릭터의 아이템이 나올 가능성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카인을 하지 않는 당신이 피해야 할 합성의 예
뜬금없이 전혀 아이템이 필요없는 카인 유니크가 나온다면 얼마나 황당하겠어요?
또, 원하는 캐릭터의 아이템 5개를 넣는 것 역시 비추천.
레어 2개가 이미 확보된 상태라면 차라리 재료로 쓸 유니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2-2. 레어○○ 언커먼●●●
앞의 2-1에서 레어 장비 대신 레어 장신구 2개가 들어가는 합성법입니다.
대부분의 규칙은 2-1과 같으나, 넘쳐나는 레어 장신구를 처리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지요.
이 방법은 장신구가 2개나 들어가는 만큼 유니크 장신구가 나올 확률도 상당히 높은 방법입니다.
때문에 유니크 장신구가 필요하거나 장신구가 부족한 캐릭터의 아이템을 목표로 합성을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궁극적으론 유니크 아이템을 목표로 하지만, 주화로는 교환할 수 없는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죠.
▽ 굳~이 예를 들자면 이런 아이템들?
3. 언커먼으로 레어를 만드는, 4언커 1커먼
지금까지의 합성법들은 모두 풀투자가 기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레어가 들어가지 않는 합성법은 모두 달러와 주괴 or 주화를 하나도 투자하지 않는 노투자가 기본이 됩니다.
합성에 투자할 그 달러와 주괴, 주화들로 아이템을 늘려서 합성의 횟수를 늘리는 쪽이 이득이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3-1. 언커먼●●●● 커먼●
레어 장비가 필요한 캐릭터의 언커먼 1개와 커먼 1개를 넣는 합성법입니다.
그 외의 장비 재료는 모두 쓸모없는 언커먼을 캐릭터별로 각각 1개씩 집어넣으면 됩니다.
▽ 적은 투자로도 원하는 캐릭터의 레어 아이템을 노릴 수 있다.
이와 같은 노투자의 경우 커먼 대신 언커먼을 써도 확률 등급의 변동이 없습니다.
이렇게 쓸모없는 커먼도 재료로 사용함으로서 필요한 캐릭터의 언커먼 재료를 아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2. 언커먼○○○○ 커먼○
공용 장비 아이템은 있어도 공용 장신구 아이템은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새로 나온 캐릭터의 템 세팅은 장신구 세팅에 많은 아쉬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장비 아이템보다 캐릭터에 더 큰 변화를 가져오는 아이템은 장신구 아이템입니다.
레어 장신구가 필요한 캐릭터가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합성법입니다.
아, 물론 주화로 교환이 불가능한 레어 장신구들을 노릴 때도 좋지요.
4. 언급되지 않은 합성법들
1~3은 추천하는 합성법이지만, 이것들 이외에도 다양한 합성법들이 존재합니다.
그 합성법들에 대해서 짤막하게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보죠.
4-1. 레어● 커먼●●●●
일반적인 상황에서 추천하는 합성법은 아닙니다.
그런데 어찌보면 한정된 조건에서는 쓸만한 합성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매우 낮은 확률이지만 정말 최소한의 투자로 유니크를 먹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셀렉만을 하는 유저라면, 그 셀렉하는 캐릭터의 커먼 4개를 투자하는 이 합성을 시도할 가치가 있을지도 모르지요.
근데, 솔직히 이렇게까진 안해도 셀렉하는 캐릭터에만 투자하면 아이템은 금방 모이는 것이 문제.
4-2. 언커먼● 커먼●●●●
최소 투자로 레어를?!
솔직히 합성 기본 투자비용인 2000달러가 아깝게 느껴집니다.
4-3. 당신만의 합성법
여기에 추천이 된 합성의 원칙을 지키는 범위에서 다른 합성법이 더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해도 있는게... 언커먼과 커먼이 쓰이는 합성법에 더 많은 투자를 해서 레어의 확률을 높인다던가 말이죠.
어디까지나 여기에 추천이 된 합성법들은 제가 가정한 논리들이 맞다는 조건하에 제가 생각한 것들이니까요.
저는 제가 세운 이러한 합성의 법칙에 충실했고, 나름 많은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흔한 59급 유저의 아이템들.gif
이제 이 공략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당신의 손에 달렸습니다.
5. 그 외의 합성 이야기
5-1. 주괴냐 주화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건 좀 유저마자 이견이 있을 수 있는 문제이므로 제 이야기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주괴에 여유가 있는 상태라면, 주괴를 합성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화로는 레어 아이템을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는 것이 큰 이점이 되기 때문이죠.
사실 상당수의 레어 장비들은 유니크 못지 않은 성능을 내는 것은 물론.
대부분의 레어 장신구들은 게임에 상당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주화 보유 상황 등을 고려해서 주괴/주화를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흔한 2링 장신구 찬양자의 장착 중 장신구들.jpg
5-2. 숨겨진 합성의 비밀?
지금까지 알려진 사실 이외에도 구체적인 부위가 영향을 준다던지 하는 이야기도 존재합니다.
저도 합성에 관한 이야기 중 부위가 영향을 준다는 것이 나름 신빙성이 높은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손해를 크게 보지 않으면서 가능하다면, 그러한 것들에 따라서 합성을 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합성은 연구할 분야가 많은 것 같네요.
♪ THE A.C.E. Creator - Jazzer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제가 지금 시간이 없어서 더 길게 쓸 수가 없네요.
어... 그냥...
잠시 다녀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