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모킷에 대한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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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23 11:31:05
( 짤을 그려주신 "Ar마니아" 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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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복킷
회복킷에는 " 지속적으로 채워주는 콜라 " 와 " 순간적으로 채워주는 버거 " 가 있습니다.
1-1) 콜라
콜라는 초당 체력 회복량은 적으나,
재사용 쿨타임과 지속 시간이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체력 관리에 아주 유용합니다.
재사용 쿨타임과 지속 시간이 동일하다는 점을 이용하여,
피격 받았을 경우 돈에 여유가 있다면 바로 써주시는게 효율적입니다.
첼시 워터 (기본) : 초당 회복량 +46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첼시 탄산 워터 (공용) : 초당 회복량 +47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첼시 콜라 (공용) : 초당 회복량 +47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첼시 와일드콜라 (공용) : 초당 회복량 +49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첼시 콜라 MAX (공용) : 초당 회복량 +5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체스터 콜라 (전용) : 초당 회복량 +49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 스파클링 (전용) : 초당 회복량 +48 , 휠업 강화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20초
추천 캐릭터 : 모든 캐릭터
1-2) 버거
버거는 초당 회복량이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재사용 쿨타임이 길며 최대 회복량이 적습니다.
체력 조절에 있어서는 부적합한 회복킷입니다.
순간 회복량이 높다는 점을 이용하여,
노셔츠 or 1셔츠 플레이는 자주 하는 캐릭터나 운지를 자주하는 캐릭터에게 적합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불리한 소모킷입니다.
첼시 버거 (공용) : 초당 회복량 +220 , 지속시간 3초 , 재사용 쿨타임 25초
첼시 치즈 버거 (공용) : 초당 회복량 +227 , 지속시간 3초 , 재사용 쿨타임 25초
첼시 더블 버거 (공용) : 초당 회복량 +234 , 지속시간 3초 , 재사용 쿨타임 25초
체스터 버거 (전용) : 초당 회복량 +242 , 지속시간 3초 , 재사용 쿨타임 25초
추천 캐릭터 : 클레어 , 빅터 , 카를로스 , 카인 , 트리비아 등
2. 가속킷
가속킷에는 "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이속킷 " 과 " 쿨타임을 줄여주고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가속킷 " 이 있습니다.
2-1) 이속킷
사이퍼즈의 승패는 보통 한타에서 갈립니다.
한타의 참여 , 한타 중 후퇴 , 한타 중 진입
이 세가지에 있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이동속도입니다.
유동적으로 한타가 일어나는 사이퍼즈에서
카를로스나 빅터 , 레나 같은 진입기가 없는 캐릭터에게 있어서
이속킷은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패스트러너 (기본) : 이동속도 +73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패스트러너II (공용) : 이동속도 +75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피드스타 (공용) : 이동속도 +75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피드스타II (공용) : 이동속도 +7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프린터 프로빅 (공용) : 이동속도 +8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피드 업 (전용) : 이동속도 +7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피드 파워업 (전용) : 이동속도 +70 , 초당 회복량 +1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피드 ~ (특수) : 이동속도 +8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추천 캐릭터 : 모든 캐릭터
2-2) 가속킷
공격속도를 늘려주고 스킬쿨타임을 줄여주는 가속킷은
한타때 큰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보다 빠른 공격속도를 상대방을 제압하는 경우도 생기며,
상대방의 예측보다 더 빠르게 스킬 쿨타임이 돌아와
더욱 강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은 " 일부 캐릭터는 가속킷의 공격속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촉즉발님의 "공격속도에 관한 실험" 공략 링크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193658
http://cyphers.playnetwork.co.kr/cyphers/article/besttip/topic/3193658
이속을 버려도 되는 캐릭터나 공격속도의 적용이 큰 캐릭터에게 추천하는 소모킷입니다.
가속캡슐 (공용) : 공격속도 +8.64% , 스킬쿨타임 -21%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가속캡슐II (공용) : 공격속도 +12.24% , 스킬쿨타임 -1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아드레날린 (공용) : 공격속도 +9% , 스킬쿨타임 -21.6%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아드레날린II (공용) : 공격속도 +12.6% , 스킬쿨타임 -19.5%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추천 캐릭터 : 레나 , 레이튼 , 로라스 등
3. 공격킷
공격킷에는 따로 차이가 없지만, 킷의 수치가 공격과 치명으로 나눠집니다.
3) 공격킷
공격킷을 무엇을 낄지는
자신의 캐릭터와 목걸이의 효과에 따라서 갈립니다.
치명에 관련된 목걸이를 사용하거나 연타 계열의 캐릭터면 공격력을 올리는 공격킷을
방어와 공격에 관련된 목걸이를 사용하거나 단타 계열의 캐릭터면 치명타를 올리는 공격킷을
애매한 세팅의 목걸이나 캐릭터라면 공격력과 치명타를 동시에 올리는 공격킷을
사용 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특수하게 인간 추가 공격력과 건물 추가 공격력을 대폭 올려주는 공격킷이 있는데,
인간 추가 공격력을 올려주는 킷은 공성 데미지를 포기하고 대인 데미지를 올릴때 사용되지만,
공성캐도 최종적으론 대인을 하게 되므로, 건물 추가 공격력을 올려주는 킷은 비추천드립니다.
공격킷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고 싶으시면
스킬별 도핑 타이밍을 아시는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예를 들면 참철도는 데미지 뜨기 직전까지 도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지원폭격 같은 경우 폭격이 떨어지는 모션부터는 도핑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를렌의 머큐리 같은 경우 생성할때부터 도핑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저격문님의 "도핑 언제까지 빨아야되는가?" 공략 링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299234
http://cyphers.playnetwork.co.kr/cyphers/article/besttip/topic/1299234
공격강화액 (기본) : 공격력 +73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공격강화액II (공용) : 공격력 +75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멜츠 파워트림 (공용) : 공격력 +75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멜츠 파워트림II (공용) : 공격력 +7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파워 에이스 (공용) : 공격력 +8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넬스 파워트림 (전용) : 공격력 +74 , 리스폰 시간 -1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 파이크 (전용) : 공격력 +92 , 리스폰 시간 +1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라이언 ~ (특수) : 공격력 +8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넬스 크리민 (전용) : 공격력 +75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멜츠 크리민 (공용) : 치명타 +35.6%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멜츠 크리민II (공용) : 치명타 +36.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 크리민 (특수) : 치명타 +3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멜츠 어벤저 (공용) : 인간 추가 공격력 +93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멜츠 데몰리션 (공용) : 건물 추가 공격력 +93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공격력 공격킷 추천 캐릭터 : 샬럿 , 윌라드 , 빅터 등
치명타 공격킷 추천 캐릭터 : 카인 , 다이무스 , 이글 등
혼합형 공격킷 추천 캐릭터 : 레이튼 , 스텔라 , 트리비아 등
인추공 공격킷 추천 캐릭터 : 린 , 앨리셔 , 토마스 등
4. 방어킷
방어킷은 " 방어력을 올려주는 터틀본 " 과 " 회피를 올려주는 닷지넬 " 과 " 체력을 올려주는 스테민 " 이 있습니다.
4-1) 터틀본
방어킷 중에서 제일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는 킷입니다.
치명타의 영향만 받고
나머지는 최대 데미지와 최소 데미지의 선에서 고정적으로 데미지를 받습니다.
체력킷과는 다르게 재사용 쿨타임이 지속 시간보다 기므로,
상대방의 주력기나 궁극기가 나올 타이밍에 맞춰서 도핑을 하는게
효율적입니다.
방어강화액 (기본) : 방어력 +18.2%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방어강화액II (공용) : 방어력 +18.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바이벤 터틀본 (공용) : 방어력 +18.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바이벤 터틀본II (공용) : 방어력 +19.4%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하디스트 스위퍼 (공용) : 방어력 +2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베링거 터틀본 (전용) : 방어력 +18.8% , 리스폰 시간 -1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 타즈 (전용) : 방어력 +22.88% , 리스폰 시간 +1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 터틀 (특수) : 방어력 +2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추천 캐릭터 : 모든 캐릭터
4-2) 닷지넬
방어를 올려주는 터틀본보다 도박성이 크다고 설명하겠습니다.
상대방의 치명타와 자신의 회피의 수치에 따라
완전 회피 (0%의 데미지) , 회피 (50%의 데미지) , 일반 (100%의 데미지) , 치명타 (150%의 데미지)
중 한가지의 상태로 유동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상대의 치명타에 따라서 유리함과 불리함을 가져가는 방어킷인 만큼
비교적 모자 부위를 빨리가는 딜러를 상대하는 메인 탱커보단
비교적 모자 부위를 늦게가는 탱커를 상대하는 서브 탱커나 보조 캐릭터에게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회피의 효율보단 치명타의 효율이 더 좋으므로,
레나나 미쉘처럼 회피가 올라가는 기술이 있을 경우에만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바이벤 닷지넬 (공용) : 회피 +35.6%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바이벤 닷지넬II (공용) : 회피 +36.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베링거 닷지넬 (전용) : 방어력 +6% , 회피 +22.4%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닷지 ~ (특수) : 회피 +38%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추천 캐릭터 : 레나 , 미쉘 등
4-3) 스테민
버거처럼 지속 시간동안 순간적으로
최대 체력과 현재 체력을 일정량 올려줍니다.
방어킷 3개 중에서 제일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킷입니다.
방어력과 회피를 올리지 않은채로
순수하게 체력만 올리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그렇기에 체력이 붙은 목걸이가 안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물론 버거와 함께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생존력이 강화되기 때문에
노셔츠를 가는 딜러들은 레벨 40 되기 직전까지 끝낼 수 있다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바이벤 스테민 (공용) : 체력 +564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바이벤 닷지넬II (공용) : 체력 +582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스테민 ~ (특수) : 체력 +600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추천 캐릭터 : 카인 , 트리비아 , 클레어 등
5. 특수킷
특수킷의 종류는 참 많습니다. 다양한 전략을 이르키는 템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죠.
특수킷은
" 스킬을 강화 시켜주는 임팩트 , 맥시머 "
" 용병을 소환하는 통신기 "
" 주변 시야을 넓혀주고 은신을 감지 시켜주는 레이더 "
" 설치된 곳의 시야를 넓혀주는 DT 인사이트 "
" 순간적으로 슈퍼아머를 생성하는 하드스킨 "
이 있습니다.
5-1) 임팩트 , 맥시머
임팩트와 맥시머는 특정 스킬의 추가공격력 , 지속시간 , 버프효과 , 특수효과 등을 늘려줍니다.
그 만큼 주력기의 구분의 뚜렷한 캐릭터 일수록 임팩트와 맥시머를 사용하기 유리해집니다.
예를 들면 클레어의 주력기는 클렌징 빔입니다. 궁극기인 글래머러스 빔은 맥시머는 물론
궁링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리즘 같은 경우 메인 딜이 아니라 서브 딜을 맡은 경우여서
클렌징빔의 성능을 뛰어 넘지는 못합니다.
그러므로, 클레어에게 클렌징 빔 임팩트는 꿀 아이템입니다.
다른 예로는 거미 지옥 임팩트가 있습니다.
거미 지옥은 기본적으로 딜링이 아니라 먼 거리에서 상대방을 낚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사정거리가 붙어 있지 않고 순수 추가공격력만 가지고 있는
거미 지옥 임팩트는 잘 사용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임팩트는 R 스킬과 L+R 스킬 또는 Q 스킬를 강화 해주며,
맥시머는 궁극기를 강화해줍니다.
하지만, 예외가 있습니다.
나이오비는 Q스킬인 정념폭발 대신 평타 임팩트가 있으며,
타라는 Q스킬인 정념폭발 대신 불놀이 임팩트가 있고,
카인은 Q스킬인 센트리 레이더 대신 류탄 임팩트가 있고,
웨슬리는 Q스킬인 대전차 지뢰 대신 공성류탄 임팩트가 있으며,
드렉슬러는 S+R스킬인 나선창 대신 평타 임팩트가 있습니다.
(Q스킬의 임팩트는 현재 빅터밖에 없습니다.)
~ 강화 (기본) : 평타 강화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40초
~ 임팩트 (전용) : 기술 강화 , 지속시간 30초 , 재사용 쿨타임 50초
~ 맥시머 (전용) : 궁극기 강화 , 지속시간 20초 , 재사용 쿨타임 150초
추천 캐릭터 : 클레어 , 카인 , 스텔라 등
5-2) 트론 통신기
물론 이 APC가 A.I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지만,
최근 통신기가 하향을 먹을 만큼
통신기의 성능이 상당 하다는걸 표현합니다.
한타에서 통신기가 상대에게 경직을 주어 행동을 방해하거나
상대방의 건물을 강제 공격하는 도일 통신기 등
통신기는 활용도에 따라서 500코인의 역활을
충분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도일 통신기를 제외한 3가지 대인용 통신기는
비교적 근캐 대항력이 낮은 원캐나 다른 특수킷의 활용도가 떨어지는 캐릭터에게 주는게
효율적입니다.
T1 통신기 (공용) : 도일 트론 소환 , 지속시간 40초 , 재사용 쿨타임 180초
T2 통신기 (공용) : 레나 트론 소환 , 지속시간 60초 , 재사용 쿨타임 180초
A1 통신기 (공용) : 앨리셔 트론 소환 , 지속시간 60초 , 재사용 쿨타임 180초
C1 통신기 (공용) : 클레어 트론 소환 , 지속시간 60초 , 재사용 쿨타임 180초
추천 캐릭터 : 토마스 , 데샹 등
5-3) 레이더
레이더는 타워 효과와 캐릭터 특성을 제외하고
시바의 은신이나 웨슬리의 지뢰를 볼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입니다.
제일 기본적인 특수킷이라고 봐야겠죠.
레이더에는 시야 증가 효과도 붙어 있기 때문에
범위 밖까지 범위가 닿는
바위 굴리기 , 분열창 등의 명중률과
급습형 캐릭터인 트릭시 , 카를로스등의 선타율을 늘려줍니다.
PS 레이더 R1 (공용) : 은신감지 , 시야 +50 , 지속시간 60초 , 재사용 쿨타임 60초
PS 레이더 R4 (공용) : 은신감지 , 시야 +50 , 지속시간 60초 , 재사용 쿨타임 60초
추천 캐릭터 : 미쉘 , 시바 , 카를로스 등
5-4) DT 인사이트
카인의 센트리 레이더를 특수킷화 시킨 아이템입니다.
설치함으로써 센트리 레이더의 2~3배 반경의 시야를 10초간 얻을 수 있습니다.
안개 지역 , 터널 , 상대의 타워 뒤 모두 시야가 밝혀지므로,
DT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다른 특수킷보다 훨씬 싼 가격에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을 낚는 근접캐에게 유용합니다.
DT 인사이트 R1 (공용) : 설치 시야 반경 +1200 , 지속시간 10초 , 재사용 쿨타임 60초
인사이트 엔진 T7 (공용) : 설치 시야 반경 +1200 , 자체 은신 , 지속시간 10초 , 재사용 쿨타임 55초
추천 캐릭터 : 휴톤 , 카를로스 , 다이무스 등
5-5) 하드스킨
선택 받은 자의 아이템이라고 불리우는 하드스킨입니다.
부스터 드랍율도 꽤 낮은편이며, 소모킷이기 때문에 합성으로의 획득도 불가능힙니다.
다른 특수킷과는 다르게 기본킷을 상점에서 파는 경우도 없죠.
필자도 한번도 못먹어봤습니다. 하...
하드스킨 같은 경우 선딜레이가 길거나
기본 슈퍼아머가 없는 캐릭터에게 보다 유용합니다.
만약 도일이 하드스킨을 쓴다면 그것보다 비 효율적인건 없습니다.
더 효율적인 킷이 많은데...
김상천님의 "선택받은 자의 아이템, 하드스킨 공략" 공략 링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768351
http://cyphers.playnetwork.co.kr/cyphers/article/besttip/topic/1768351
하드스킨 버스터 (공용) : 원거리 슈퍼아머 , 지속시간 5초 , 재사용 쿨타임 120초
하드스킨 크래셔 (공용) : 근거리 슈퍼아머 , 지속시간 5초 , 재사용 쿨타임 120초
추천 캐릭터 : 루이스 , 나이오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