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격 고급 S랭의 대중화를 위한 공략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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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04 11: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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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 진격전 고급 난이도는 많은 유저들이 어려워 하여 클리어가 다소 난해하다는 점이 단점이다. 이를 위해 참고삼아 글을 작성 하게 되었는데 본 글의 취지는 진격전 고급 S랭 대중화에 의거하여 최대한 폭 넓고 다양한 조합으로 운영을 위함에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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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여 세번째 글로 뵙게 되네여....
진격 뭐 쓸게 있다고 글을 세개나 쓰나 싶기도 하지만....
최근 파티 권유를 많이 받아서 하는데 겜하면서 알려드리긴 힘들어서여
그래서 글을 작성 하고 걍 읽어 주십사 하는게 편하더라구여 (걍 설명하기 귀찮아서 글씀)
이번 글의 주제는 "몰라도 되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들" 입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4251996 (첫번째 / S랭을 따기 위한 보편적인방법)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4163600 (두번째 / 각 포지션별 심화 공략)
이전의 공략 글을 읽어 봣다는 전제 하에 세번째 공략 작성 하도록 할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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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 고급을 플레이 하는 모든 유저는 저마다 각기 다른 어려움을 느꼇을 것이라 생각한다.
고로 공략을 작성한다.
보다 쉽게 진격 고급을 접하기 위한 몇가지 팁 들을 알려 주도록 하겟다.
이것은 S랭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것 이 아닌 그냥 클리어 할때도 매우 유용한 팁들이니 알아두면 좋다.
- 템트리 -
효율이 좋다.
(위 자넷, 아래 까뮤)
필자는 원딜 포지션을 맡게 될 경우 주로 탄야픽을 하는데 원딜포지션의 경우 그 누가 됫든 평타링의 효율이 매우매우 좋다. 원딜의 경우 스킬 위주로 딜을 넣기보단 평타로 오는걸 막으며 쌓아두다가 스킬로 밀어낸다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면 편할것이다.
템트리를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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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을 쓴지 꽤 되엇지만 아직도 어떤 캐릭이 좋냐고 물어보는 분이 많다.
원딜 - 리사, 드니스, 웨슬리, 윌라드, 빅터, 토마스, 마틴등 근딜 - 다이무스, 휴톤, 레이튼, 루이스, 레베카,브루스등
(주 목적은 보스라인 선점후 리젠 됨과 동시에 홀딩이 가능 한 스킬 트릭시, 티엔, 루이스, 토마스, 빅터, 웨슬리등이 여기에 속한다.) (라인 광역매즈후 매즈 담당은 지속적으로 수호자를 상대한다.) 그리고 누구보다 우월한 딜량 솔직히 진격 S랭은 거의 딜만 보고 픽을 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달리 딜량이 높은 캐릭을 나열해 보자면 까미유, 자넷, 탄야, 나이오비, 카인, 웨슬리, 브루스, 히카르도, 아이작, 휴톤 굳이 딜량만으로 진격전 딜러의 기준을 까미유 - 자네트 - 탄야 - 카인 - 아이작(의외로 쎄다) - 나이오비 - 웨슬리 - 히카르도 - 브루스 - .... 순으로 나열 할수 있다. (순위는 정확하지 않다. 그냥 내생각임....) 그중 예외적으로 캐릭중 웨슬리, 카인에 대해 말하려고 한다.
빨간색 점이 찍혀있는 4군데다. 얼추 방향과 위치만 대~충 맞으면 된다. 12시는 마틴 나래이션창 아래, 3시는 골센구역, 6시는 타워 두개 사이, 9시는.... 감으로 찍어라. 이건 알아서 외워야 한다. (이런식으로 쏴주면 된다.) 그리고 지뢰, 센트리는 라운드가 넘어가서도 지속이 되기때문에 그 전 라운드에 미리 깔아두면 다음 라운드에 써먹을수도 있다. 이렇게 4군데 몹이 리젠되는 자리에다가 미리 지뢰를 깔아두면 다음 라운드에 써먹을 수도 있다. (지뢰 깔아둔 곳에 라인 안나오면 그냥 버리는거고....) - 카인 - 카인의 경우 까뮤 - 자넷 - 탄야 다음가는 극강의 진격 딜러이다. 필자는 카인으로 S랭클도 자주 해보앗고 원딜의 역할을 수행하기에 이만큼 좋은 캐릭도 없다고 자부할수도 있다. 다만 그 활용법이나 익숙치 않은 플레이 방식에 많은 사람이 픽을 꺼려 한다. 류탄이 일반몹에 2500이 박힌다. 진격 자체적으로 피해감소가 붙어있어 이정도면 어마어마한 수치다. 게다가 쿨이 3초 ㅋ. 던지고 일어나면 또 던져서 눕힐수도 잇다. 7라 보스의 미친듯한 피해감소율을 뚫고 노치명 500 치명 900이라는 어마어마한 딜량을 가진 저격이다. 이 데미지가 강력해 보이지 않다고 느낄거 같아 참고 자료를 보여주겟다. 웨슬리 류탄 450 (치명) 자넷 플로라 450(치명) 자넷 자발 틱당 130(치명) 자넷 프레스토 틱당 70(치명) 똑같은걸 쳐도 이정도 나오니 카인의 딜량을 어느정도 가늠할수 있을것이다. 카인의 경우 라인을 보는 경우는 극히 드물긴 하나 혹시나 싶어 라인 막는법도 보여준다. 한방씩 쏴주면 된다. 어차피 쿨 빨라서 금방 돌아옴 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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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등 등 -
개인적인 생각으론 다무 브루스 파훼법을 물어보셔서 다시 한번 적겟다. 자네트 같은 경우 그 어떤 아이들이 나오던 똑같이 어렵지만 유독 브루스, 카를만큼은 쉽게 잡을수 있다. 이유인즉 너무나도 고정적인 패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역이용 하면 된다. 브루스의 첫패턴은 무조건 추적자 이므로 일부러 추적자를 유도해서 모이게끔 한뒤 슥삭슥삭 해주면 된다. 그리고 보스라인 브루스의 경우 "점프 뛰는거 필사적으로 캔슬해라. 그럼 막는다."고 이전 공략에서 썻지만 "점프 캔슬을 못하겟어요 ㅠ" 하는 분들이 많아 다른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겟다. 이런 방법의 경우 매즈의 피지컬적인 면을 많이 요구 하면서 희생을 강요하는 플레이지만 가장 안정적으로 보스라인을 막을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것을 무조건 성공 하리란 법도 없고 생각보다 어렵다. 근데 실패해도 상관 없음 ㅋ. 어차피 브루스는 모이게 될거고 뒤쪽에 위치한 원딜이 잡기만 하면 된다. 두번째로 이건 주로 매즈캐 잡아주시는 분이 물어보는 말인데 3라, 6라 탱크라운드 닥테를 감행할때 "호자가 아무리 때려도 저를 안봐요." 라고 묻는 분들도 있어서 적는다. 원래 정석대로라면 탱크닥테시 수호자는 최대한 건들지 말고 윌라드'만' 녹이고 공성 하는게 좋지만 아무래도 수호자와 윌라드가 딱 붙어 있는 경우 어쩔수 없이 수호자를 치게되어 어그로를 먹게 되는 경우가 있다. 딜량이 잘 나오는 루이스는 다시 쳐서 뺏어오면 되고, 빅터는 거의 허블 놓게 됨과 동시에 어글을 가져오지만 토마스의 경우 딜량이 낮아 다시 뺏어오긴 힘들다. 이럴때 오브젝트 판정을 이용해 강제로 어그로를 가져오는 방법이 있다. 위와 같이 어그로를 가져오는 원리는 오브젝트 판정 스킬로 시야를 가린뒤 (같은 원리로 나이오비의 성채로 매즈를 제외한 모든 파티원을 가리는 방법도 있다.) - 수호자의 패턴 - 이건 반드시 알아두라곤 안하겟다. 알아두면 편하고 몰라도 게임 하는데 지장 없다. 다만 자신이 고급 S랭 도전의 매즈포지션을 맡았다면 알아두는게 좋다. 수호자는 총 5종류 기본 호자, 아인트호벤 호자, 소형 벨로스, 벨로스, 벨로스EX, 이다... 기본 호자의 경우 패턴은 매우 단순하다. 일정 쿨마다 래리어트 - 지옥구멍 or 지옥구멍 - 래리어트를 반복하며 어글자의 거리가 가깝다면 래리어트 먼저, 거리가 멀 경우 지옥구멍 부터 쓴다. 행여나 주먹을 맞을거 같은 경우 이런식으로 피할수도 있다. 다운후 지옥구명 연계로 황천 가기 싫다면 잡무를 노려봐라. 아인트호벤 호자 같은 경우 낙뢰, 박치기, 스탬프(밟기)의 패턴 세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낙뢰는 쿨타임 이 될때마다 쓰고 어글자의 거리가 가까우면 스탬프를 쓰고 거리가 멀면 박치기를 쓴다. 여기서 매즈가 끊어줘야 할 패턴은 박치기와 스탬프 패턴인데 번개 패턴은 누군가 맞고 있지 않다면 끊지마라. 이렇게 호자 뒤쪽 가까이에 붙어 있으면 소형 벨로스의 경우 패턴은 엄청 단순한데 두종류가 있다. 근거리 패턴과 원거리패턴. 근거리 패턴의 경우 대포 두번 쏘고 뒷걸음질후 한번더 쏘고 바닥을 내리친다. 원거리 패턴의 경우 대포 세번 쏘고 바로 슈타이너를 쏜다. 패턴은 어글자가 바뀜과 동시에 리셋 되며 쿨타임도 없다. 빨간색 탄환 같은것이 박힌후 터지는 슈타이너 그리고 가장 중요한 7라운드 벨로스의 패턴이다. 이건 매즈 포지션이 아니더라도 알아두어라. 벨로스의 기본 패턴 역시 소형과 동일하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행동이 다르다. 근거리 패턴의 경우 원거리 패턴의 경우 우지지짖과 20초 쿨마다 연발 대포 3번. 어글자가 멀리 있으면 박치기. 그리고 일정 쿨타임이 될때마다 무적패턴을 시전한다. 패턴이 엄청 복잡하고 상대하기도 까다롭지만 버그인지 뭔지 모르겟는데 이 모든 패턴을 씹어먹을수 있는 꿀팁이 있다. 멀지도 않고 가깝지도 않은 근딜 평타 끝에 닿을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면 게다가 패턴이 바뀌질 않아 무적패턴도 나오질 않는다. (근데 이짓 거리 하다가 거리조절 살짝이라도 실패해서 다른 패턴이 나오면 바로 무적 나옴 ㅋ) 방법은 간단하다. 벨로스의 경우 원거리 패턴이 미친듯이 강력하기 때문에 거리를 둬서 우지를 쏘려고 한다. 근데 벽을 등지게끔 하면 뒷걸음질을 치지만 더이상 뒤로 물러날수가 없어 거리유지가 지속적으로 된다. 마지막으로 벨로스EX의 패턴인데..... 얜 패턴 볼필요가 없다. 4번 스턴킷이 매우 잘먹히기 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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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더 쓰기 싫은데 막상 게임 시작하고 설명하는게 더 귀찮음.....
이번에도 편집을 도와준 '치비몽이'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것으로 3번째 공략을 마칩니다.
P.S. 파티 제안 많이 받아서 요즘 재밋네여. 혹여나 도전 하실 생각 있음 언제라도 귓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