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사이퍼즈 장인을 만나다 #3 - 다우니향다후니
  • 82,246

    255

CYPHERS

2015-02-13 15:36:30

안녕하세요,

발빠른R입니다.


이제 다음 주면 길고도 긴 설 연휴가 펼쳐지네요.

하지만 전 세뱃돈을 받을 나이는 이미 지나서 설이 예전만큼 즐겁지는 않습니다 ㅠ

잡담은 그만두고, 이번 주부터 앞으로 3번에 걸쳐 특별한 의미가 담긴 장인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과연 이 이야기들이 어떤 의미를 숨기고 있는지 파악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겠죠?

대망의 3부작 첫 순서를 장식할 장인은 바로 통합 랭킹 42위(2월 12일 기준), 레나 승률 5위에 올라 있는

'다우니향다후니'님이십니다!!!!!







안녕하세요, 레나 인생을 살고 있는 다우니향다후니입니다 ^.^

현실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 대학생이 될 예정입니다~


(과연 타라와 함께 어떤 합성을 하고 계셨을까요?)



네 전부 다 읽어봤어요. 장인 인터뷰를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나도 장인으로 선정이 돼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었고요, 지금까지 올려주신 장인 인터뷰들도 전부 재밌게 잘 봤습니다!


발빠른R : 혹시 어떤 편의 어떤 내용이 가장 인상적이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스톰쉐도우(장남영준) 편에 올라왔던 ㅉㄴ님이 제작해주신 '유통기한 된 스톰쉐도우' 영상 있잖아요? 그것이 엄청나게 인상적이었어요. 지금도 그 영상을 볼 때마다 웃겨서 심심할 때마다 가끔씩 돌려보고 있는 중입니다.


발빠른R : 본문보다 퍼 온 영상이 더 인상적이셨다뇨 ㅠㅠ


아, 물론 본문도 잘 읽었습니다 ^^;;


(영상을_회상하며_즐거워하는_장인의_모습.jpg)




전 사이퍼즈를 2011년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시작했어요. 처음 플레이를 시작한 지도 어느덧 4년이 다 됐네요. 친구가 재밌다고 추천을 해줘서 사이퍼즈를 알게 됐어요.


발빠른R : 이번에 수능을 보셨을 텐데, 중간에 게임을 접거나 그러시진 않으셨나요?


사실은 수능을 보기 위해 작년에 게임을 접으려고 했었는데요, "게임을 하지 말아야지" 생각을 하면서도 어느샌가 정신을 차려보면 PC방에 앉아서 사이퍼즈를 하고 있는 제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그러다가 결국 수능은 망……


발빠른R : ㅜㅜ


(이날도 인터뷰를 하는 사이 많은 분들이 주변을 왔다 가셨어요.

문의에 답변을 드리지 못해 항상 죄송합니다 ㅠ)






사이퍼즈 시즌 1 때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요, 하루는 제가 10연패 이상을 했던 적이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더 이상 패배를 하지 않기 위해 "랜덤에 넣어놨던 캐릭터 중 승률이 제일 높은 캐릭터를 플레이해 랭킹을 올려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랜덤 창을 열어보니 우연하게도 레나가 승률 랭킹 10위 안에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레나만 플레이했어요. 다른 캐릭터들은 전부 다 승보다는 패가 많더라고요 ㅠ




저 같은 경우에는 실력을 더 많이 올리기 위해 저보다 잘하는 사람들과 파티를 맺고 플레이하면서 그분들이 지적해주는 부분을 고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어요. 또 옛날에 한 레나 상위 랭커 유저분이 방송을 켜셔 게임 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것을 따라 하려고 노력도 했고요.




그런데 연습을 하면서 개인에게 잘 맞는 플레이가 따로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조언과 플레이를 참고하면서도, 주변 사람들과 함께 친선전에서 연습하거나 공식전에 갈 때는 레나의 아이템 세팅이나 아이템 테크트리를 새로 연구하며 플레이를 하다 보니 점차 저만의 캐릭터가 생기게 된 것 같아요.


발빠른R : 다른 분들의 조언을 참고하되, 무조건 전부 따를 필요는 없는 것이네요.


네 그렇죠.


저는 공격 테크트리를 타서 뒷선에서 원거리 딜러랑 함께 탱커를 녹이거나, 적 원거리 딜러 쪽으로 진입해 암살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특히 5번 키트에 하드스킨 크래셔를 끼고 있는데요, 가끔씩 근거리 슈퍼아머 효과를 활용해서 적 근거리 딜러를 제거하기도 합니다.


발빠른R : 공식전에서 방레나를 타시는 분도 보이는데, 방레나의 효율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도 처음에는 방레나를 플레이했었어요. 그러다가 최근에 공격형으로 전환한 것입니다. 레나는 1장갑만 구입해도 초중반에는 적 원거리 딜러들을 섬전각으로 녹일 수 있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를 제거하고 버티는 식으로 플레이를 해도 좋더라고요. 사실 방어 테크나 공격 테크나 취향 차이기는 한데, 요즘 레나를 플레이할 때는 근거리 딜러로 활용하는 것이 유행이라 공격 테크트리로 가는 것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순식간에 4명을 처치하는 다우니향다후니님의 모습)



초반에는 장갑이랑 모자, 셔츠로 시작을 합니다. 신발은 사지 않습니다. 그다음 섬전각링과 궁극기링을 사준 뒤, 타워를 부수고 나서 장갑 하나를 더 구입합니다. 그 뒤에 셔츠를 하나 더 사고 섬전각링과 궁극기링을 산 다음, 신발 2개를 한꺼번에 구입합니다. 신발을 2개 살 정도 즈음의 시간대에는 적 딜러들이 전부 신발을 사서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궁극기를 켜고 이동속도 키트를 먹어도 그들을 못 따라잡거든요. 그래서 저도 그냥 신발을 산 뒤 적을 따라가 죽입니다. 요즘은 질주를 잡기로 잡거나 금강쇄를 움직이며 피하는 경우가 많아서 레나도 이동속도가 빨라야 좋더라고요.


그리고 원거리 딜러를 암살할 때는 우선 맵을 계속 지켜보고 있다가 적 딜러들이 혼자 다닌다거나 하는 모습을 포착하는 순간 바로 질주로 달려가 섬전각이나 축퇴로 적을 제거한 뒤 금강쇄로 도망을 갑니다. 이때 번지 플레이도 많이 활용을 하고요. 대부분 번지를 통해서 도망가거나 팀원들이 있는 쪽으로 금강쇄를 시전해 도망갑니다.




레나는 궁극기를 켜는 순간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그래서 궁극기를 켰을 때 금강쇄나 다른 스킬들을 활용해 전장에 진입하기보다는 적의 위치를 보며 생각을 많이 해야 합니다. 레나라는 캐릭터는 서포터 하나만 있어도 전장에 진입하기 엄청 힘들어지거든요. 그래서 내가 전장에 들어가 적을 딸 수 있다고 생각할 때 진입을 해야 하고, “아무리 봐도 저기 들어가면 한 순간에 녹는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냥 질주를 활용해 우리 팀 원거리 딜러한테 다가가 적 탱커를 같이 잡아주거나, 맵을 확인한 뒤 뒤치기 또는 옆으로 들어오는 딜러를 죽여야 합니다.


발빠른R : 누군가를 반드시 킬을 해야 한다는 말씀이시네요. 레나가 킬을 하지 못할 경우 생기는 문제점이 있을까요?


문제점이라고 하기는 어렵겠지만, 저는 게임을 할 때 제가 적을 잡지 못하거나 그럴 경우 항상 게임에서 패배를 하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섬전각 스킬에 붙어 있는 원거리 슈퍼아머를 이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적 원거리 딜러들의 공격을 당해 다운이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해 섬전각을 방어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전각으로 드니스의 스킬을 무력화시키는 장면이죠)


다음으로는 레나의 축퇴가 최근에 상향이 됐었는데요, 그래서 한 방에 강한 딜을 넣을 때는 축퇴를 시전한 다음 섬전각을 활용하는 식으로 공격을 하면 돼요. 축퇴 시전을 한 후의 딜레이가 감소되면서 축퇴-섬전각 연계가 가능해지더라고요. 몸무게가 가벼운 적은 축퇴-섬전각 연계가 자연스럽게 되는데, 로라스 같이 무거운 캐릭터들을 상대할 때는 그것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는 레나 신발 유니크에 축퇴 공속 10% 증가 옵션이 있기 때문에 유니크 레나 신발을 다 구입하면 자연스럽게 연계가 가능합니다. 최근 축퇴가 상향되면서 레나 무한 콤보도 생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ㅇㅅㅇ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심플해 보이지만, 결코 심플하지 않은 공격이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실전 콤보는 적을 질주로 차고 난 뒤 금강쇄-섬전각-축퇴를 쓰는 것이 있고요, 아니면 질주-축퇴-섬전각 순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콤보 영상)



(두 번째 콤보 영상)



(레나로 하는 무한콤보 영상)



대부분 게임을 하다 보면 레나의 공격력이 강력하기 때문에 “사기다”라는 말을 많이 보곤 하는데, 그것은 제가 레나를 근거리 딜러로 쓰기 때문에 그런 것 같고요, 다른 근딜 캐릭터들이랑 비교하면 아주 낮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회를 준비할 때도 보면 레나로 근거리 딜러를 잡을 바에는 브루스나 자네트 같은 캐릭터들을 많이 쓰죠.


발빠른R : 레나는 굉장히 많은 하향을 겪었다고 하는데 어땠는지 알고 싶습니다.


2013 년 레나 하향 패치노트가 뜨는 순간 많은 레나 유저들이 “레나는 이제 끝났다”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저도 패치 적용 직후 바로 레나를 플레이해봤는데 솔직히 처음에는 ‘최약캐’라고 생각될 정도였어요. 그래도 그 뒤에 약간씩 상향을 해준 덕에 지금은 조금 먹고 살긴 해요.


(지금은 볼 수 없다는 레나의 옛날옛적 이야기)



발빠른R : 하향 중 가장 큰 치명타는 무엇이었나요?


질주를 도중에 멈췄을 때 후 딜레이가 길어진 것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패치 전에는 질주를 하다가 캔슬하고 섬전각을 시전하는 것이 핵심 플레이 중 하나였는데, 그것이 봉쇄된 것이죠. 그리고 궁극기를 켜고 이속 키트를 먹었을 때 효과가 반으로 줄어드는 것 때문에 지금도 고생하고 있죠. 50% 감소는 조금 치명적인 것 같아요.



아이작이나 스텔라, 까미유 이 셋이 가장 잘 맞는 것 같아요.




그렇네요 ㅎㅎㅎ 아이작의 경우에는 아이작이 진입을 해서 적의 진형을 잘 파괴해주면 제가 그다음에 2차로 진입해서 적 캐릭터들을 제거하기가 수월해지더라고요. 또 레나가 궁을 키면 공격력이 매우 강해지는데 아이작이 궁극기로 잡아온 적을 한 번에 녹일 수도 있어서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스텔라도 비슷한 이유인데, 기어3 안에 적을 가두면 제가 빠른 속도로 적을 공격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까미유는 레나가 궁극기를 켜는 순간부터 적으로부터 집중 견제와 포화를 받기 때문에 피해를 많이 입을 수밖에 없는데 까미유가 반딧불 교향곡이나 이면충을 시전하면 그만큼 오랫동안 버틸 수 있거든요. 그래서 까미유랑 파티를 많이 맺고 싶어요.


발빠른R : 그런데 공식전에서 까미유 유저는 별로 없지 않나요?


네 까미유 유저가 많이 없죠…ㅠㅠ






집에서 게임을 못하다 보니 PC방에서 플레이를 하다가 학교 성적이 떨어진 적도 있었죠;; 그래도 게임을 하면 마음이 즐거워져서 스트레스를 많이 해소한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ㅎ




레나를 플레이 하다 보면 섬전각 원거리 슈퍼아머가 깨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는 것 같아요. 또 뭐가 있더라…레나로 게임을 하다 보면 적을 발로 차서 날릴 때 위치렉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어요. 한번은 바로 앞에 있는 적을 축퇴로 찼는데 그 적이 사라지기도 했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바타가 언제 코스튬화돼서 다시 나오는지 많이 궁금합니다. 지금은 거래게시판에서 아바타를 구입하고 싶어도 매물도 많이 없고 가격도 너무 비싼 것 같아요. 아바타를 통해 자신만의 룩을 꾸밀 수 있는 매력이 분명히 있는데, 그것이 막힌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이퍼즈 파이팅!이라는 말을 남기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유독 이번 인터뷰 스샷에는 'ㅋㅋㅋㅋ'이 많네요)



(마지막은 장인의 무쌍 장면으로 마무리!)



모든 장인분들과의 인터뷰가 항상 기분좋았지만, 시종일관 분위기를 띄워주신 다우니향다후니님 덕분에 이날의 인터뷰는 더욱 특별히 즐거운 기억으로 남은 것 같습니다. 전장에서 레나가 맹위를 떨치는 그 날이 오기를 바라며 제 캐릭터는 죽이지 않고요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5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