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 Basic.#Special.4 트루퍼 한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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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02 12:12:41
Thanks To my lady
타블렛 없이 마우스로만 해서 고생한 인챈트 고맙다
두번 고맙다 대대손손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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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다리님 정말 사랑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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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만화 그리실 분 구합니다.
저는 스토리,콘티 담당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림체와 엇비슷하시면 통과입니다.
까미유 음모론 - 플라스틱뚜껑님이랑 연재중
카인 레나 러브스토리 - 히찌님이랑 연재중
다이무스 이글 형제애 - 에오루님과 연재중
웨슬리,카인 전장에서의 만남-친구가 되기까지 [작가분 구합니다]
로라스와 드렉슬러의 드라군에서 우정 - 안타리우스 싸움 [작가분 구합니다]
난폭했던 도일이 바뀌었던 계기의 한 소년 [작가분 구합니다]
우편이나 덧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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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퍼를 계속 내주다가 마지막 단계까지 가면
게임 오버입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 공략글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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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님의 공략목록
사이퍼즈 Basic.#1 : 한타의 동결, 유도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673743
사이퍼즈 Basic.#2 : 개인마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682317
사이퍼즈 Basic.#3 : 지형이용 한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56214
사이퍼즈 Basic.#4 : 조합에 원거리가 많을 경우의 대처법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25443
사이퍼즈 Basic.#5 : 캐릭터별 한타에서의 역할 -1 회사편 (로라스,타라,드렉슬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46458
사이퍼즈 Basic.#6 : 캐릭터별 한타에서의 역할 -2 회사편 (앨리셔,다무,샬럿)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98149
사이퍼즈 Basic.#Special : 방어밸런스 템트리의 정의,운영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35113
사이퍼즈 Basic.#Special2. : 각 포지션 별 역할 上(탱커, 원거리 딜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98150
사이퍼즈 Basic.#Special3. : 각 포지션 별 역할 下(근거리딜러, 서브캐릭터)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809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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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제목 : Blazo - More Than Words (잔잔,뉴에이지,평온)
bgm 주소 : http://bgmstore.net/37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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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공략을 집필하기 위해 온 스님입니다.
네, 오늘은 많은 질문을 받았던 트루퍼 한타에 대해서 서술하겠습니다.
일단, 정말 많은 분들이 트루퍼가 나오면 무조건 잡고보는 습관을 고쳐보고자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저도 요즘 새로 알게된 트루퍼 묵히기 등, 많은 전략이 있으니
한 번 보시고 게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트루퍼. 게임의 승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존재
일단, 사이퍼즈에서 '역전'이 가장 쉬운 이유도 트루퍼가 존재하기 때문일겁니다.
트루퍼에는 대표적으로 2개의 버프가 있습니다.
체력, 회피율 증가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
체력, 회피율 증가가 공방이보다 더욱 훌륭한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또, 두 개의 지원부대를 지원해주기도 합니다.
전투지원부대
공성지원부대
이 두 지원부대 역시 승패의 전환에 정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트루퍼 한타의 기본과, 트루퍼 전략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트루퍼가 아군의 것일 경우.
일단, 트루퍼가 아군의 것이라고 해서 5명 다 트루퍼에 딜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탱커 라인의 1선 같은 경우는, 트루퍼의 체력에 맞춰서
적군을 물러갈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트루퍼의 버프를 받았다고 해도, 정말 상당한 렙차가 나지 않거나, 정말 높은 기어의 트루퍼가 아니면
진입하기가 약간 위험하고, 방심한 틈새에 역전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트루퍼를 모두 잡는 것과, 탱커라인이 립을 정리하기 보다는, 되도록 망을 보다가 적군을
홀딩하러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퍼펙트 한타를 위해서요.
비교적 자세한 트루퍼 한타 탱커 홀딩 설명
사이퍼즈 Basic.#Special2. : 각 포지션 별 역할 上(탱커, 원거리 딜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98150
후반의 한타일 수록 트루퍼의 기어가 높아짐에 따라서 트루퍼가 상당히 강력해집니다.
이 경우에서는, 탱커가 반드시 망을 봐줘야 합니다.
적군의 진입을 최대한 늦춰주어야 하며, 딜러는 최대한 빠르게 트루퍼를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높은 기어, 22분부터~는 트루퍼에게 궁을 넣는 것이 절대 비정상적인 행동이 아닙니다.
상황이 급박하면 급박할 수록, 궁극기 등을 사용해서 트루퍼를 제거하시든지, 적군의 진입을 막아주는 것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윌라드의 궁은 적군의 진입 막기가 상당히 수월한 궁이다.
2.아군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의 트루퍼
트루퍼가 죽은 후, 다시 생겨면 기어가 하나씩 올라갑니다.
이 기어는 트루퍼의 공격력 방어력도 증가시켜주지만, 기어의 비례해서 버프나 지원부대의 힘이 결정됩니다.
즉, 높은 기어의 트루퍼를 먹었다면 역전이 가능해지는거죠! 계속 지고있던 상황이였는데
적군을 운좋게 퍼펙트로 한타에서 이겼는데, 트루퍼를 잡으니 4단 기어 공성지원부대!
뭐 이런 식으로 역전이 되는 겁니다.
정말 아군이 유리하다면, 저는 트루퍼를 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 아군이 1,2,3번 타워가 모두 건재하고, 적군의 1,2,3번 타워는 모두 없다.
평균 레벨차이도 꽤 되는 상황.
(단, 적 진영의 트루퍼는 빠르게 잡아줍니다.)
이미 아군은 유리한 상황입니다. 트루퍼라는 어드벤티지가 없어도 말이죠.
트루퍼의 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역전의 빌미를 제공하게 되거든요.
즉, 상대방이 역전을 노리지도 못하게 하게끔 트루퍼 기어를 정지시켜놓는 것이
트루퍼 묵히기 라는 전략입니다.
역전의 빌미를 제공할 것을 키우지조차 않는 전략이죠.
▲트루퍼 묵히기가 가능한 트루퍼 위치.
3.트루퍼가 적군의 것일 경우
초반의 트루퍼일 경우에는, 아군이 정말 우위에 있는 것이 아니면 안좋은 위치까지 들어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돌파의 특성 상, 아군 원딜과 근거리 캐릭터들이 분산되는 특징이 있거든요.
또, 돌파를 했다면 적군의 돌파루트에 격파 당하실 수도 있으니,
초반의 트루퍼가 정말 안좋은 위치라면 상대방에게 주고, 아군이 정말 우위에 있다면
적군을 한타로 제거+트루퍼 제거 등을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단, 후반에 있어서는 동등한 상황이라면 트루퍼를 주는 경솔한 짓은 하시면 안됩니다.
트루퍼가 어떤 변수를 만들어낼지 모르거든요.
저같은 경우도 5:5 우위에 있다가 4:5가 되서 적군에게 트루퍼를 계속 주다 보니
지게 되더군요.. 안에서 방어만 하더라도요.
제가 쓴 공략글들을 잘 분석하시면서 돌파에 대한 센스를 기르시고, 후반 트루퍼 한타의 돌파를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노란색 화살표가 이동하는 지역이 안좋은 지역의 트루퍼.
상대방은 옆의 샛길을 이용하거나, 옆으로 이동이 가능함. 철거반이 없는 위치이기에
더욱 위험해질 수 있음
4.아군이 압도적으로 불리할 경우의 트루퍼
일단, 아군의 위치에 나오는 트루퍼는 빠르게 제거해줌으로써 트루퍼 어드벤티지를 받습니다.
지원부대를 받을 경우에는 불리한 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기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초반의 트루퍼일 경우에는 버프,지원부대가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무리를 하지 않고,
상대방의 낙궁 캐릭터가 상당히 많이 존재하는 경우라면,
제가 1편에서 말씀드린대로 한타를 유도해보는 것도 좋으며, 상대방이 지레 겁먹고 도망갔다면
중앙을 점령하면서 렙차를 좁혀주시면 됩니다.
사이퍼즈 Basic.#1 : 한타의 동결, 유도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673743
즉, 불리하신 상황에서는 어떤 방법으로든 자신의 아군에게 어드벤티지가 생겨야 합니다.
코인 문제와 시야문제를 해결할 어드벤티지요.
그것이 바로 '트루퍼'입니다. 불리하면 불리할 경우, 더욱 트루퍼를 먹기위해 노력하셔야 하며,
압도적으로 유리하신 경우에는 상대방이 높은 기어의 트루퍼를 먹음으로써 역전의 기회를 받지 못하게
트루퍼를 묵혀두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Tip
소소한 팁입니다. 초반 한타를 승리해서 타워가 건재한 상황인데, 트루퍼가 저런 위치에 나왔다면
적군은 타워를 노릴 것입니다.
한두명 정도 매복하고 있다가 이들을 급습하고, 2명은 트루퍼를 빠르게 제거해서 어드벤티지를 취함으로써
더욱 유리하게 한타를 전개해갈 수 있으며,
이미 초반 한타에서 엄청나게 격차를 벌였다면 이 상황부터 트루퍼를 묵히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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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퍼도 전략적으로 먹는 사이퍼즈가 됩시다.
제가 할 수 있는 지원은 다 해드리고 있습니다.
훌륭한 작가님과 동업했으면 좋겠습니다. - Snim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