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Basic #5 캐릭터 별 한타에서의 역할[회사편] -1
-
7,849
29
29
-
2012-10-24 11:12:21
by.손각시
THANK YOU!
</EMBED>
제목 우리나라 전통악기와 서양의 악기가 만났을 때.
출처 - http://bgmstore.net/
--------------------------------------------------------------------------------------
★스님의 공략목록
1탄 : 한타의 조절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673743
2탄 : 개인마크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682317
3탄 : 지역을 선정하는 효율적인 한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682705
4편 : 원거리 캐릭터가 조합에 많이 포함되어 있을 때의 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691955
정보통E님 3편4편 에이스C라도 보내주세여 ㅠㅠ 징징
------------------------------------------------------------------------------------------
안녕하십니까?
총 4번의 요청을 받아서 이번엔 간단하게 캐릭터들마다의 한타에서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타에서의 각자 캐릭터의 역할을 아는 것이 한타를 시작하는 첫 단추를 꿰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제가 서술하는 것을 잘 봐주시고 또 저보다 이 캐릭터에 이해도가 높으신 분은 수준높은 피드백을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용어정리
선 - 한타시의 근거리 캐릭터, 원거리 캐릭터가 포진되는 장소.
1선은 주로 근거리 메인 탱커, 서브 탱커들이 맡는다. 상대방의 진형을 깨트리거나 2선 3선 딜러 대신
적의 스킬을 맞아주는 곳.
2선은 주로 서브캐릭터들이 포진된다. (토마스,앨리셔,린) 1.5선이나 2선이나 비슷비슷한 경계다.
2선은 말그대로 주력뎀딜이 아닌 딜러들을 서브하는 역할을 맡는다.
3선은 메인딜러, 주력딜러들이 포진된다. 가장 딜을 넣기에 안전한 장소이다. (상대방 딜러들과 가장 멈)
적 근거리 딜러들에 의해서 경계가 허물어지면 상당히 위험해질 수 있다.
탱커 - 높은 방어력과 체통으로 아군 대신 데미지를 입고 2선 3선 진입을 막는 존재
딜러 - 딜을 넣는, 데미지 계산 능력이 강한 존재. 주로 공격 아이템트리 캐릭터들
★회사편 上 - 로라스,타라
●검룡 로라스
Type - 1선 메인 탱커, 1.5선 서브탱커, 근거리 딜러
Skill -
▲SL기술. 검룡의 심판
검룡의 심판은 생존기,접근기,하단 기술 로 3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절대 근접 캐릭터와의 1:1에서 심판 진입은 약간 까다롭습니다. 평타로 카운터 당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조금 당해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또한 기상창(S)과 연계하여 다운되었을시 생존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로라스의 SL기술입니다.
상당히 괜찮은 스킬이며, 건물 오브젝트에서의 사용에서도 능숙해지신다면 더욱 더 강력한 심판을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로라스의 원거리 스킬 투창 1식(R)
로라스 유저들이 극찬하는 스킬 투창 1식. 마스터 했을 경우 엄청난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드렉슬러 분열창보다 강함)
주로 콤보용일 경우에는 투창을 사용합니다만, 역시 투창의 묘미는 '강투창'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격된 히트박스에 따라서 적군이 튕긴다.
원거리 견제, 한타시의 적 원거리 홀딩 등 마스터 시 무궁무진한 사용력을 보여주는 정말 강력한 딜링, 아니 만능기술입니다. 강투창에 대한 것은 더 쓰면 길어지기 때문에, 예전에 '가젤'님이 올리신 강투창 공략 링크글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젤아카데미]로라스 강투창 해부학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1469073
▲로라스의 주력딜링기술 나선창(LR)
쇠꼬챙이로 유명한 나선창, 극딜 로라스의 나선창일 경우 원딜들은 골로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의 선딜이 어느 정도 있는 편이지만, 발동 시에 상당히 강력함을 보여주는 넓은 범위의 LR기술입니다.
▲용창 16식 기상창(S) 로라스의 생존 기술+ 적 카운터 기술
약간의 기상무적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근처에 있는 적을 튕겨내버리는 로라스의 생존+카운터기술입니다.
절대 기상창을 남발해서는 안되며, 정말 중요한 경우에 (EX. 적의 콤보를 끊음) 등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남발하실 경우, 정작 중요한 타이밍에 기상창 쿨타임으로 큰 봉변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EX.유성낙하 2타)
별거 아니라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연습모드에서 칼잡이들의 장작쪼개기 라든지 이런 것으로 많이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역할
용성락으로 상대방의 3선으로 진입하여 메인딜러를 제거하고, 적 3선을 홀딩함으로써
적군의 1선과 2선이 백업으로부터 고립되게 만들어 한타를 성공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로라스가
한타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역할입니다.
1근 4원의 조합일 경우에는 반드시 1선을 수호하는 메인탱커가 되어주어야만 합니다.
메인탱의 역할을 맡게되셨을 경우에는 기습용성락을 되도록 금하도록 합니다.
(아군 원딜러들이 백업가다가 죽습니다.)
서브탱의 경우에는 메인 탱커가 공격받고 있을 경우, 1선을 통해 적 3선으로 진입할 생각을 하시면 좋습니다.
메인탱이 받는 딜을 분산시켜줌으로써 메인탱커가 받는 부담을 줄여주고, 2명이 함께 돌파함에 있어서
적군 원딜러를 심리적으로 압박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서브 탱의 경우에는, 기습 용성락도 가능하며 1선 돌파도 가능한 만능 포지션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서브탱은 딜의 분산에 있어서 들어갈 타이밍, 빠질 타이밍을 몸에 잘 익혀두셔야 합니다.
적군의 근딜러들이 아군의 딜러들에게 상당히 위협적일 경우, 로라스의 강력한 대인능력을
살려서 그들을 블랙리스트 지정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적군 중 블랙리스트로 지정이 되었다면, 그 상대를 1:1로 상대하실 생각을 하고 계시면 됩니다.
근딜러의 역할을 맡았을 경우, 비교적 중요한 것은 적군의 근딜러라기 보다는 적군의 원딜러입니다.
메인탱으로 관심이 전환 되었을 경우, 빠른 이동속도로 적의 원딜들에게 접근하여 딜링을 집중시켜주셔야
합니다. 공격 아이템 트리를 가셨을 경우에는 적의 원거리라인에게 한 번 잘못 노출되면 골로가기 때문에
1선에서의 무리한 싸움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1선 용성락의 경우에는 강력한 진형파괴를 가져오실 수 있으며, 3선 용성락의 경우에는 상대방 원거리 딜러를
끔살시킬 정도로 공격 로라스는 강력합니다.
로라스가 한타에서 가져올 수 있는 어드벤티지는
1.적의 진형붕괴
2.적의 3선 라인 제거 OR 동결로 적군의 1선 2선에 대한 백업을 차단
트루퍼 한타
트루퍼가 아군의 것일 경우, 트루퍼를 처치하기 조금 전 트루퍼는 아군에게 양보하고 용성락으로 상대방 딜러를
물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아군은 버프 또는 지원부대로 한타에서의 어드벤티지를 챙긴 상황이기 때문이죠.
아군들의 빠른 백업을 필요로 하지만, 상대방을 홀딩시킴으로써 아군이 백업을 올 경우 적군의 백업까지 모두
몰살시킬 수 있는 퍼펙트한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또는 물러간 메인탱커의 어그로를 밑천으로, 용성락을 사용하여 퍼펙트 한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트루퍼가 적군의 것으로 보이는 경우, 아군과의 사인을 마친 후 트루퍼와 트루퍼를 노리는 근거리 딜러를
노리시던지, 아군에게 위협이 될만한 원딜을 제거함으로써 유리하게 4:5 트루퍼 한타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트루퍼가 적진에 떴을 경우. 노란색은 트루퍼, 파란색은 로라스, 빨간색은 적군
▲용성락 떴을 경우 공방에서 80퍼 % 적군의 위치
따로 대치하지 않았더라면 저런 위치에서 트루퍼에게 딜을 넣어주고 있을 겁니다.
로라스가 노려할 것은 말씀 안드려도 되겠죠?
바로 오브젝트 위에서 딜을 넣고있는 딜러의 제거입니다.
중앙지역의 트루퍼에서의 용성락.
마찬가지로 적의 3선 원딜러의 제거에 주력해주시면 됩니다.
●불의 마녀 타라
Type - 2선 원딜러, 3선 원딜러, 테러 딜러
Skill -
▲타라의 공간발화(R)기술. 총 3타를 타격한다.
선딜이 거의 없는 편인 타라의 주력기. 자신이 블랙리스트로 지정되었을 경우 남겨두었다가 블랙리스트를 다운시키는
용으로 크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기술을 끊는데도 매우 효율적인 기술입니다.
▲타라의 SL기술 불놀이
공간발화와는 정 반대로 스킬의 선딜이 아주 긴 스킬입니다. 나쁘지 않은 딜링을 가지고 있으나, 선딜이 큰 문제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상대방의 무빙을 체크하여 사용하는 예측 샷을 어느 정도는 익혀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라의 근거리 기술 정념폭발(Q)
원거리 딜러에게 주어진 근거리 기술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큰 딜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자신에게 달려드는 근딜러에게 매우 효율적입니다. 단, 스킬의 선딜이 불놀이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있는 편이기에
실전의 위험한 상황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예측을 필요로 하는 스킬입니다.
▲타라의 자기보호 기술 혼불(S)
타격 시 적에게 조그마한 혼불을 날릴 수 있는 자기 보호 기술입니다. 맞는다고 막 사용하지 마시고, 적의 스킬을 끊는 등 중요한 타이밍에 사용하실 수록 더욱 고수가 되실 수 있습니다.
타라는 원딜러의 역할을 수행할 수는 없지만 A급 원딜러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공성 보너스가 주어졌기 때문에 대인에서는 어느 정도의 마이너스를 받기 때문이죠.
그래서 타라가 노려야 할 것은 바로 '레벨 차이' 입니다. 줄여서 렙차라고 말하죠.
타라는 강한 성장력을 바탕으로 적을 압박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역할
한타가 벌어지기 전의 상황(아군이 유리한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진입을 시도하기보다는
유성낙하(E)를 벽궁으로 사용함으로써, 적군의 타워를 파괴하면서 적에게 압박을 넣어주고,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게임 초기 상황에서는 강한 공성력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타워를 철거해감으로써 적군과 자신의 레벨차이를
벌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한 공성력을 바탕으로 빠른 철거를 함으로써 아군과 적군간의 사이에서 타워 수에서 이득을 보게 하셔야 하며,
타워 경쟁 전(2번 타워 한타)에서는 재빠르게 타워를 철거하여 적에게 타워 어드벤티지를 얻지 못하게 합니다.
▲굴곡이 심한 타라의 평타를 이용해 안정적이고 강력한 공성이 가능하다
또, 타라는 공성을 통해 코인 수급에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적 립을 빼먹는 것이 아니라면 뒷 립은 아군에게 일정량 공유함으로써 아군의 평균 레벨도 높여주시면 좋습니다.
단, 심각하게 밀리는 판(공성이 불가능한 판)에서는 유성낙하를 메인딜링 궁극기로써 사용해주셔야 하며,
한타를 뒤엎을 수 있는 강력한 대인 기술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막상막하인 상황에서도 이하동문. 우월한 사거리를 가진 메인딜링 궁극기로써 효율적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성낙하가 노려야할 적은, 아군에게 홀딩된 적과 적의 3선 원딜라인입니다.
자신이 메인 딜러가 아니라면, 즉발기인 공간발화를 이용해 메인 딜러를 보호해주는 임무도 맡을 수 있습니다.
앞에서 깝죽거리는 녀석을 공간발화로 제거합니다. 또는 메인딜러에게 붙은 적을 정념폭발로 떼어낼 수 있습니다.
즉, 제가 생각하는 타라가 유념해야할 중요한 두 가지는 이 것들입니다.
1.공성에서의 아군 어드벤티지
2.개인적인 레벨차이
3.궁극기를 통한 트루퍼 제거, 적의 3선 제거
트루퍼 한타
아군 지역의 트루퍼일 경우, 급박하게 빠르게 잡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궁극기를 사용하고, 여유롭게 잡아야하는 상황
이라면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고, 적군을 물러 간 아군의 백업용으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립지역의 트루퍼일 경우, 트루퍼가 여러분이 원하는 피일 경우, 아끼지 않고 유성낙하를 써줌으로써 아군에게
유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또, 만약 지원부대를 뺏겼다거나 한다면 순식간에 유성낙하로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적군 지역의 트루퍼일 경우, 아군과의 사인에서 기지 방어가 아닌 '돌파'일 경우 트루퍼에게 유성낙하를
사용해주시거나, 그것을 잡고있는 적의 3선 원딜러에게 사용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타라 역시, 유성 낙하의 낙하지점을 상대방이 모르기 때문에 상대방의 진형이 붕괴됩니다.
아군 탱, 딜러들이 돌파할 때 같이 궁극기를 써줌으로써
돌파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언 주신 점에서, 스킬은 이제 올리지 않겠습니다.
●창룡 드렉슬러
●공식 홈페이지의 스킬 설명
Type - 2선 서브딜러, 3선 메인 딜러
역할
드렉슬러는 분열창(R)키의 우월한 사거리와, 강투창의 사거리. 초반 공성전에 있어서 중요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분열창과 강투창을 이용해 끊임없이 상대방 타워에 딜을 넣어 주어서, 상대방에게 압박감을 심어주도록 합니다.
단, 아군 한타와는 별개로 테러를 하시라는 말이 아닙니다!
▲드렉슬러는 아군 오브젝트 위에서 상대방 타워를 분열창, 강투창으로 모두 타격할 수 있다.
단, 대부분의 드렉슬러 유저분들은 메인딜러가 되기 위하여 공격 아이템트리를 타시기 때문에 몸이 상당히 종잇장입니다. 몸을 너무 사리지는 마시되, 나선창이랑 심판을 믿고 너무 들이대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중반의 한타 전부터는 드렉슬러의 막강한 성장력이 나오는 시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분열창의 우월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음으로, 중앙을 점령했을 경우 상대의 후방 센티넬까지
해치울 수 있습니다.
철거반, 센티넬을 계속해서 처리하면서 성장합니다. 적군 원딜러가 겁도없이 설친다면 3번킷+5번킷(분열 임팩트)
를 사용해서 하느님 곁으로 보내주도록 합시다.
반드시 죽이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딸피가 되었다고 무리하게 쫒아가지 않도록 합니다.
단, 상대방의 립을 빼드실 때, 계속해서 같은 루트로 올 경우 적군이 앞 줄 센티넬로 낚시를 걸어서 독자님을 전광판으로 보내버리실 수 있는 점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광판이 되셨을 경우, 아군은 4:5 트루퍼 한타를 포기하게 되며 타워도 내주게 됨으로, 매우 불리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의 드렉슬러의 역할은 궁극기를 이용한 딜링,홀딩+분열창을 이용한 딜링과 홀딩, 그리고 적의 스킬을 끊어주는 역할을 맡으시면 좋습니다. 아군의 메인딜러가 많을 경우, (클레어, 카인) 약간의 방을 타서 그들을 근거리에서 보호해주는 역할을 (나선창, 심판) 수행해줌으로써 팀에게 봉사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되도록 적군 원딜 라인에 뿌려주도록 하되, 적군 근거리의 견제가 너무 심하다면
아군 근처에도 흩뿌릴 수 있습니다.
교전 시, 분열창을 이용해 상대 원거리 딜러들을 꾸준히 다운시켜주면 됩니다.
분열창이 한 명 맞았을 경우, 그곳에 진형을 이루고 있던 딜러들도 모두 다운이 됩니다.
적이 딜러의 백업을 못받는다면 한타는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웨슬리의 지원폭격이나 타라의 유성낙하처럼 유성창의 거리도 기억해주시면 좋습니다.
▲벽궁을 이용한 유성창
이런 식으로 미처 백업을 가지 못했을 경우, 벽궁을 이용해 백업이 가능합니다.
▲노란색은 드렉슬러의 위치
파란색은 공격받는 아군
빨간색은 아군을 공격중인 적
지도처럼 노란색 화살표가 유성창을 사용하실 수 있다는 겁니다.
아군을 구하겠다고 센터를 통해서 다이렉트로 상대방의 후방을 노리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는 방안은 아닙니다.
상대방의 원거리들이 근거리 대인이 떨어진다면 모르겠으나, 상대방에 대인능력이 월등한 (EX.다이무스)드렉슬러 마저 황천길로 가게 됩니다.
그런고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한바퀴 돌아서 가는 루트를 추천합니다.
트루퍼 한타
트루퍼 한타에서 드렉슬러는 트루퍼를 빼먹는데 매우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아군의 트루퍼일 경우, 우월한 딜링기 SL.LR.R모두 아끼지 않고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막타 노린다고 평타만 사용하시다가 피가 없을 때만 스킬 남발하는 건 좋은 행동이 아니라고 봅니다.
트루퍼의 딜링이 충분하다 싶으면 망을 봐줄 수도 있습니다.
중립의 트루퍼일 경우, 아군이 유리한 위치(센터 점령)등으로 순식간에 삭제가 아닌 이상, 적군의 3선을 노릴 준비를 해주셔야 합니다.
▲빨간색과 노란색이 충돌하여 한타가 일어났을 경우, 적군 원딜의 예상 이동경로(흰색)
이러한 적들을 벽궁 비스무리한 궁극기로 처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궁극기가 없으시다면 분열창을 이용해 꾸준히 다운시켜주세요.
단, 무리는 금물이며 반드시 킬을 딴다는 생각보다는 홀딩이란 생각을 하시면 매우 편합니다.
중립의 트루퍼가 위험할 경우에는, 아낌없이 트루퍼에 유성창+분열창을 사용해 아군에게 어드벤티지를 주면
좋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적군에게 뺏기면 심각한 경우를 초래함으로, 아끼지 않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적의 트루퍼일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아군과 돌파하기를 사인하여 아군 탱커, 근딜러들이 돌파를 시도하여 홀딩한 적들에게 유성창, 분열창 등 백업
트루퍼가 뺏길 위험에 있다면 트루퍼에게 딜링 집중
이렇게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
매일 4개의 캐릭터가 목표였으나 너무나 많은 시간을 소모로합니다.
정말 죄송하게 됬구요.
매일 2~3개의 캐릭터로 꼬박꼬박 찾아뵙겠습니다.
이 공략을 쓰는데 걸린 시간은 약 세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