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진행 중인 이벤트
캐릭터선택

CYP. 조련사파수꾼 A

연관 캐릭터

원딜 탱커 니콜라스 근딜 케니스

기본정보
능력 및 활용 스킬
스토리
이클립스 ESPER 보고서 관련문서
미디어
콘텐츠 보이스

프로필

본명 알려지지 않음 코드명 PANOPTICON 연령 36세 국적 미국 신장 176cm 체중 57kg 소속 안타리우스 직업 수의사

조류 전문

관찰

그에 대한 최초의 공식 기록은 더스트 볼 사건이며, 그 이전 기록은 찾을 수 없다.
더스트 볼 사건으로 미국 내 수배령이 내려졌으나, 휴스턴 석유 도난 사건의 범인인 드류 투코트를 검거하는데 도움을 준 공이 인정되어
수배가 철회되었다. 저스티스 리그에 소속되면서 능력자 등록을 했지만, 신상이 필수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등록할 때 그가 제공한 정보 외의 다른 것은 기록되지 않았다. 이후 드류 투코트가 검거 당시 현장에 있었던 이들 중
자신이 범죄를 저지르도록 종용한 교사범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경찰 조사가 진행되자, 자신의 이름을 안나라고 밝혔다.
나중에 알려진 바에 따르면 그마저도 허위라고 한다.
그를 저스티스 리그로 받아들인 케니스 하트는 무언가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저스티스 리그 괴멸 후 안타리우스에 합류한 것이 확인되었는데, 항간에는 소속을 옮긴 것이 아니라 원래 소속을 회복한 것이라는 말이 있다.

능력

동물과의 뛰어난 정서적 교감 능력. 동물을 좋아하며 조련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교감 대상에 한하여 부분적으로 경화시킬 수 있어 전투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성격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과 되지 않는 사람을 칼같이 구분한다. 누구보다 방대한 정보를 가지고 목적에 따라 움직인다.
그의 정보원은 까마귀. 쉽게 들을 수 없는 것, 볼 수 없는 것들을 알고 있다.
하지만 정보를 토대로 차근차근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판단해서 움직이는 편. 다소 즉흥적이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위험도 감수할 정도로 집요한 모습도 보일 줄 안다.

관계

모종의 이유로 콜로라도 수용소에 갇혀 있었다.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뒤 수용소 탈출을 위해 론에게 협력하여, 더스트 볼 사건을 함께 일으킨다.
더스트 볼 사건 이후 미국 전역을 떠돌아다니며 각종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이지만, 자세한 정보는 공개된 바 없다.
유흥처럼 범죄를 저지르며 떠돌아다니던 중 새롭게 생겨난 조직 저스티스 리그가 사건들을 조사하는 것을 보고 호기심을 갖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자신의 범죄 사실을 숨기고, 저스티스 리그가 쫓는 범인을 함께 제압한 뒤 정식으로 리그의 일원이 되었다.

안타리우스의 구호소에서 까마귀 떼가 다수 발견되면서 그간의 이동 경로가 밝혀졌고, 기존에 함께 활동했던 자들의 안타리우스 합류 여부도
관심사로 떠올랐다. 하지만 저스티스 리그의 생존자 중 하루에 파수꾼 A와 다섯 마디 이상 말을 섞은 사람을 찾기가 어려운 데다가,
얼마 후 안타리우스의 전도사 3인이 모래폭풍에 휩쓸려 중상을 입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자연스레 파수꾼 A와 그 주변에 대한 관심이 수그러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