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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 빛 능력자쫓는 빛의클레어

연관 캐릭터

서포터 앨리셔 근딜 케니스 원딜 루시

기본정보
능력 및 활용 스킬
스토리
ESPER 보고서 관련문서
미디어
콘텐츠 보이스

타입 및 능력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상황에 맞춰 효율적인 전투

캐릭터 타입

근거리

7

원거리

대인

4

공성

원딜

조작난이도
보통

★★

능력

공격95

치명54

체력1300

회피52.5

방어10

이동263

특수능력

-

-

-

활용정보

강점

'글래머러스빔'을 고른 클레어의 경우 스킬 시전 속도는 느리나 원거리에서 순간적인 공격을 가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디펜시브 프리즘'을 이용하면 모여 있는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으며, '블링크'를 이용해 위험한 상황에서 탈출할 수도 있습니다.
'대즐링 라이트'를 선택한 클레어는 스킬 시전속도가 빠르고 다수를 타격하기 보다는 하나의 대상을 타격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약점

1st 궁극기의 경우 스킬 시전 속도와 주요 스킬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혼자서는 적을 상대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2nd 궁극기 관련 스킬들은 시전 속도는 준수하나 다수의 적을 동시에 타격하는데 제한이 존재합니다.

사용할 때

1st 궁극기를 사용 중이라면 클레어는 '디펜시브 프리즘'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숙련도를 판가름하는 기준입니다.
아군의 뒤쪽에서 전황을 살피다가 적이 몰려 있는 지역에 '디펜시브 프리즘'을 생성한 후 '클렌징 빔'과 '글래머러스 빔'을 활용해 화력을 집중하십시오.
좁은 골목이나 방어 건물 근처를 방어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디펜시브 프리즘'은 범위 내 아군의 회피율을 증가시므로,
적군과의 교전 지역에서 하나의 버프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2nd 궁극기를 선택했다면 '대즐링 라이트'와 '스포트라이트' 기술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핵심입니다.
해당 스킬들은 지형 지물 일부를 무시하고 사용할 수 있어 이를 이용하여 적을 타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대할 때

클레어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만 있다면 큰 피해를 보지 않고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단, 클레어가 1st 궁극기를 사용하고 있는 중에 몰려서 정면으로 달려들다가는 '디펜시브 프리즘'에 한꺼번에 당하는 수가 있으므로
'블링크' 시전을 유도하거나 주요 스킬을 사용한 직후 공략을 시도하면 손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클레어가 2nd 궁극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대즐링 라이트'의 사전 공격 범위선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클레어를 상대할 때 벽이 가로막고 있다고 방심할 경우 클레어의 지형 무시 스킬에 타격당하는 일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주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