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레나로 히어로 간 사람의 레나 공략!
  • 5,276

    9

만화히로인 [107급]

2021-08-25 15:07:32


안녕하세요!


어.. 인사말을 어떻게 올려야 할 지 몰라 대신 스펙 공개로;


전체 게임에 2/3 가량을 레나로 했었고..

시즌 종료 일에는 승률 3위를 기록했습니다 (제 전 닉이에요 오해 말아주세요..)

그래서 지금은 히어로 제복 잘 입고 있습니다! ㅎㅎ


이제 공략글 시작할게요! 캐릭터 공략 글은 처음이라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쓸게요!



1. 템세팅



제 템세팅을 말해드리기 앞서,

2021년 3월 17일 자로 레나의 섬전각 딜이 너프가 됐고 금강쇄 딜이 버프가 되었습니다. (스텟도 많이 너프 됐네....) 

섬전각 딜이 줄어든 만큼 금강쇄 딜이 늘었다.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서 저는 섬전각 임팩트를 칼같이 버리고, '금강쇄 임팩트'를 낍니다!


섬전각 임팩트는 추공이 +29%이지만, 금강쇄는 그에 비해 41퍼라는, 매우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발이거손대지말아주세요태수님제발요)


??? : 그래도 레나 메인딜은 여전히 섬전각 아님?


그래서 실험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동일 스펙으로(1장1티 금강쇄 2링 중 1개 구입, SB섬전각 3링 중 1개 구입) 임팩트 별 데미지를 구해봤습니다!


금강쇄 임팩트

https://www.youtube.com/watch?v=DFLaWX8V7q8



섬전각 임팩트

https://www.youtube.com/watch?v=TYmi13bOt70


정말 미세한 차이지만 금강쇄 임팩트를 꼈을 때 데미지가 더 높게 나옵니다!


하지만, 게임 특성상 금강쇄는 맞추더라도 적의 방해로 인해 섬전각까지 넣지 못할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금강쇄-섬전각' 콤보로 한순간에 딜러에게 높은 딜을 넣으려 한다면 후속타를 강화하는 것보다는 첫타를 강화한다면 후속타를 넣지 못하더라도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제가 금강쇄 임팩트를 기용한 이유이기도 하죠!


중반에 가서 금강쇄 링을 다 사고 거기에 2장까지 간다면..? 딜, 탱 다 되는 진또배기가 되는 거죠!


"" />

제 템세팅입니다. 저는 금강쇄를 메인 딜로 사용하는 회피딜탱 세팅으로 자세한 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좋은 실력은 좋은 템세팅에서부터 시작된다! (중요 별 다섯 개!!)


각 파츠별 우선순위 (지극히 개인적 의견입니다.)


장갑

S 유니크 > FA > E 유니크 > 그 외


우선 S 유니크는 금강쇄 인추공 10%로 제가 쓰는 템세팅에서는 강추입니다! E 유니크FA보다 뒷 순위에 둔 이유는 E 유니크 옵션인 '섬전각 중 이동 거리 20%'는 만약 적을 등 진 채 섬전각을 쓰거나 대각선 방향에서 썼을 때 늘어난 이동 거리 때문에 간혹 1타만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Yc3WUHCOEI



모자

E 유니크  나머지


그냥 무난하게 E 씁니다!


상의

S 유니크 = DB = 공속셔츠 > E 유니크 > 그 외


'나는 딜보다 탱을 더 중시한다!' 하시면 S나 DB를 끼시면 되구요, '난 판정적 우위를 통해 때림으로써 버틸 것이다!' 하시면 공속셔츠를 끼시면 될 것 같습니다. E 유니크는 왜 또 뒤로 밀렸냐고요? 영상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qJ27lgxgROo




섬전각 공속이 너무 빨라져서 1타가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E 유니크를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허리

DB = RA > S > E > 나머지


회탱인 만큼 회피가 중요하다보니 유니크의 순위를 뒤로 두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S 유니크는 '질주 공격 이후 5초간 치명타 7.5% 증가'E 유니크는 '질주 시간 30% 증가' 입니다. 탱커의 역할로 따지면 질주로 더 멀리 달려갈 수 있게 하는 게 낫지 않느냐! 생각할 수 있으실 겁니다. 


질주는 이동형 스킬이기에 '대각선 이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관련 글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7372554)(제가 썼던 글입니다)


그렇다보니 대각선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E 유니크의 효과 없이도 더 멀리 갈 수 있기 때문에 E 유니크의 순위를 뒤로 두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jWG7iJD52c


E 유니크 착용 전 대각선 질주를 했을 때와 E 유니크 착용 후 거리 차이는 금강쇄 하나 정도였습니다.


??? : 그럼 E 유니크 끼고 대각선 질주하면 더 멀리 가지 않나요?


(아그정도거리는그냥걸어서가라고급할때면저만큼질주쓸시간도거의없어임마)



바지

E >>>>>>>>>>>>>>>>>>>>>>>>>>> 나머지


말해뭐해요 머리 깨져도 E 유니크입니다


신발

> 나머지


제 입장에서는 S 유니크(축퇴 이동거리 10%)를 비추천 하는 바입니다.



2021년 2월 19일 자로 레나의 축퇴 사거리가 증가 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축퇴는 충분한 서브 회피기가 되기도 했고, 레나는 노신 플레이를 했을 경우 초중반 효율이 좋을 뿐더러, 본인이 축퇴의 사거리를 제대로 계산하지 못한다면 2신을 갔을 때, 축퇴를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을 고려하여 S 유니크의 순위를 낮추었습니다.


목걸이

블루래빗 > 그 외


궁 효과 3초 증가(E 유니크)? 궁 사용 중 스킬 쿨감 5퍼(S 유니크)? 글쎄요... 만약 S 유니크가 궁 사용 중 방어력 5퍼였다면 S를 썼을 수도? 있었을 겁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니까 뭐......


축퇴 링

레그람 끼시면 됩니당


금강쇄 링

2링 = SB > 그 외


SB를 낀다면 링을 다 샀을 때 딜이 많이 좋아요! 엄청 셉니다! 그 판에서 성장을 잘했다? 그럼 그냥 막 싸워도 금강쇄만 맞추면 딜러 1명이 죽어서 이겨요! 그런데 그렇지 못한 판도 분명 있을 테고, SB는 가격도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에 본인이 탱커로서의 성장을 잘 못한다 하시면 2링을 끼셔도 무방합니다.


섬전각 링

SB = 2링 > 그 외


섬전각 링은 금강쇄 링이 어떤가에 따라 달리 씁니다. 금강쇄가 SB라면 2링을, 금강쇄가 2링이라면 SB를 쓰면 되는 거죠. 물론 저는 전자를 쓰고 있습니다!


궁 링

레그람 > 유니크 > 버프 쿨감 > 나머지


아무래도 레그람이 가장 무난하게 쓰이지 않을까 해요. 시간만 걸리지 돈도 안 들고... 좋습니다!




레나는 엑셀? 아드2?


우선 저라면 여러분들께 엑셀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많은 유저분들이 노신 플레이를 하실 때

답답함을 느끼실 텐데 거기에 이속킷마저 이속이 없다?? 그럼 너무 힘드실 것 같아서

엑셀을 추천드려요. 만약 본인이 노신 플레이에 익숙한 사람이며,

이속을 포기해서라도 조금 더 효율을 원한다면 아드2를 끼셔도 됩니다!





2. 템트리



아무리 템세팅을 좋게 해도 템을 어떤 순서로 사는지 모르면 효율이 떨어지겠죠?


예를 들어서 1장1티1바를 간 탱커가 2티를 가지 않고 2장을 간다던가....(이건 사실 근딜이지)


그리고 회탱인 경우 1티1허1바보다 2티1허노바를 가시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케바케이긴한데 후자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좋은 실력은 좋은 템트리에서부터 시작된다! (이것도 별 다섯 개!!)


처음에 2200원이 주어집니다! 그 돈으로 저는 1장1티, 금강쇄(SB)와 섬전각 링을 1개씩 삽니다. 그럼 10렙이에요. 그리고 돈을 벌면서는,


노신 템트리입니다.

1허리(13렙-)2티(17렙)-1바지(20렙)-2허리(23렙)-2바지(26렙)

-1목(28렙)-3티(32렙)-2목(34렙)-이후 자유


방을 타면서 2번째 금강쇄 링을 사는 타이밍은 20렙이 되기 전, 혹은 30렙이 되기 전이거나 방을 다 탄 후에 찍으셔도 괜찮습니다. 2티2허2바지가 나온 이후에는 적 딜러의 공격킷에 따라 2목걸이를 먼저 간 후에 3티를 가셔도 좋습니다.



3. 특성


보통은 위 사진처럼 '기민한 - 단단한 피부 - 최후의 저항'으로 맞춰둡니다! 하지만 공식에서는 상대의 조합에 따라 디버프를 가진 캐릭이 없다면 '방어 태세'로 바꾸느 편입니다!



4. 팁



레나는 초반 중앙 싸움에서 딜각이 잘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주로 언덕에서 시야를 보다가 상자의 적을 향해 금강쇄를 써서 이니시를 거는 게 전형적인 플레이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상자의 적은 신으로부터 멀리 있는 상자의 적을 말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1HzT3jmzCw


영상 내 미아처럼 깊숙히 있는 적도 끌어올 수 있는 만큼 레나는 중앙 싸움에서 이니시의 기회가 많은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Eb1rhxMPeQ



그리고 레나는 근캐 중에서 평타 공속, 이동 거리가 꽤 좋은 편에 속합니다. 만약에 방해만 받지 않는다면 딜러에게 이런 콤보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실용성은 없지만요..)


https://www.youtube.com/watch?v=RZkgluYLoJA







5. 레나를 하면서 명심해야 할 것들!



사실 이건 레나 뿐만이 아니고 모든 딜탱을 하면서도 해당이 될 수 있어요!



1. 당신은 딜'탱'입니다.


초반 살짝 꼬였다고 2장 막 가지 마세요. 2장 레나를 간 당신은 딜과 탱을 동시에 해서 '내가 이 판을 캐리하겠다고 선언'한 거나 다름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웬만해서는 1장으로 있으세요.

2. 공킷 도핑은 중앙 싸움 할 때 말고는 가급적 아끼세요.


적 원딜이 노티 일 때는 파이크+임팩트로 순삭이 가능하지만, 중반에서 부터는 궁 키고 풀도핑해야 잡을까 말까에요. 그런데도 못 잡는다? 당신은 0킬 1데스를 한 것이며, 탱으로써 최소한의 성장도 하지 못하고, 딜탱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고기방패보다 못 한 것이 될 겁니다.


3. 딜탱이라 할지라도 립은 딜러에게 양보해주세요.


내가 정말로 적 원딜과 싸울 때 2대1, 나아가 3대1도 이길 수 있다 하시면 립 마음껏 드세요.

"일반전 한정으로 말이죠."

제발 공식에서는 딜러들한테 립 몰아주시고 구경립으로 돈 버시면서 공킷 도핑 아끼세요...^^


4. 아군 딜러가 1장인 저보다 딜이 낮다 해도, 격려하면서 함께 힘을 합치세요.

사이퍼즈는 팀 게임이잖아요. 물론 1명이 유난히 잘하면 좋죠. 그런데 여긴 투신전이 아니잖아요? 그러니 딜러를 격려하면서 성장을 도와주세요. 그럼 그 딜러도 본인이 그 판에서 부족한 걸 알지만 열심히 하려고 할 거에요. 그렇게 해서도 지면 아쉽겠지만, 이기면 승리의 쾌감이 더 커질 거에요.



이 4가지만 지키셔도 어디서 못한다는 소리는 잘 안 들을 거에요. 정말로요!




다들 레나합시다 레나~!













게임에 목숨 걸지 말아주세요. 자신이 프로 급으로 잘하는 거면 몰라,

일반전에서 거친 말하고 잘 하는 것도 아닌데 입사퍼하고......
진짜로 잘하는 사람은 조용히 게임 해요.

속으로 한숨 쉬고, 파티원들이랑 디코하면서 답답함을 토로할 수는 있지만,

먼저 입을 털지는 않는다고요.

네? 전 레전드or히어로가 그런다고요?

뭐든지 예외는 있잖아요. 세상이 넓은 것처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신고하기
댓글 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