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전속결 치펙션 VS 급소가격 이펙트 (추가4)
-
3,544
31
13
-
2021-07-25 20:56:43
안녕하세요. 히딱이 걋챠입니다 ^ㅡ^
대부분의 딜러유저들에게 속전속결 치펙션이 좋으냐, 급소가격 이펙트가 좋으냐 물으면
* 급소가격 별로다.
* ㄴㄴ 닥전임
* 속전속결 끼셈.
이런 답변이 대부분이였는데요.
제 자신또한 군대를 다녀오는 시기에 특성이라는 개념이 생겼다보니 얼마전까지만 해도
대수롭지않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속전속결 치펙션을 선호했었지만. 딜러를 한다면
당연히 효율이 좋고 확실하게 킬을 가져 올 수단이 있다면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AI와 연습장에서 실험한 결과들을 수치로 적었다보니 이미지를 넣었을 때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다 생각해서 사진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수치는 급소가격을 적용시와 적용X을 실험하였고 거인 사냥꾼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속전속결 치펙션이 정형화된 이유에 개인적인 생각.
1. 회피탱이 늘어나니까 치명타를 증가시키는 속전속결을 씀.
2. 이펙트 사용시 치명타만 올렸는데 치명이 뜨질않으면 탱커에게 피해를 많이못줌
그러니 극치명보다는 방어력을깍는 치펙션을 선호
근딜 기본특성 : 치명타 피해량 12%
거인 사냥꾼 : 적 현재 체력의 0.22% 만큼 피해량 %증가(최대 22%)
속전속결 : 전투시작시 7초이전에 치명타 11%증가 비전투전환까지 10초
치펙션 : 치명타 23%, 방어 관통 10%
= 치명타 34% 방관 10%
급소가격 : 치명타 피해량 8.5% 이펙트 : 42%
= 치명타 42% 피해량 8.5%
넬스S : 공격력 24 치명타 29% (공격력에 비례한 기댓값 측정 및 방관 10% 비교용)
* 중형( 대상 로라스 )
< 도약 비연폭 1발 >
치명시 기본 : 1471
치펙션 사용 : 1501 (+30)
급소가격 이펙트 : 1558 (+87)
급소가격 넬스S : 1575 (+104)
- 치명X
기본 : 1015
치펙션 사용 : 1036 (+21)
넬스S : 1055 (+40)
< 쐐기 >
치명시 기본 : 1838
치펙션 사용 : 1875 (+37)
급소가격 이펙트 : 1948 (+110)
급소가격 넬스S : 2024 (+186)
- 치명X
기본 : 1294
치펙션 사용 : 1320 (+26)
넬스S : 1344 (+50)
< 초승달(2링) >
치명시 기본 : 2422
치펙션 사용 : 2454 (+32)
급소가격 이펙트 : 2567 (+145)
- 치명X
기본 : 1705
치펙션 : 1728 (+23)
* 대형( 대상 도일 )
< 도약 비연폭 1발 >
치명시 기본 : 1431
치펙션 사용 : 1466 (+35)
급소가격 이펙트 : 1517 (+86)
- 치명X
기본 : 988
치펙션 사용 : 1013 (+25)
넬스S : 1027 (+39)
< 호타루 쐐기 >
치명시 기본 : 1788
치펙션 사용 : 1803 (+15)
급소가격 이펙트 : 1895 (+107)
급소가격 넬스S : 1968 (+180)
- 치명X
기본 : 1238
치펙션 사용 : 1270 (+32)
넬스S : 1287 (+49)
< 초승달(2링) >
치명시 기본 : 2361
치펙션 사용 : 2402 (+41)
급소가격 이펙트 : 2502 (+141)
- 치명X
기본 : 1662
치펙션 : 1691 (+29)
1. 공격력이 높은 스킬일수록 치명타피해량 기댓값이 증가.
2. AI상대로 실험한것이라 방어력이 높은 상대일수록 방관이 더 효율이 좋기는 할듯.
3. But, 방어력 탱커는 회피가 높지않아 높은 치명타피해량을 기대가능.
반대로 회피 탱커는 방어력이 높지않아 방관기댓값이 낮을것이라 생각.
4. 효율만 따졌을때 치명타보다 공격력을 기대하는 클리브, 자네트 등을 제외하면
속전속결 이펙트로 극치명을 노리는게 아닐시 급소가격이 더 좋은것 같다는 결론.
>>의견1. 트루퍼막타를 챙기기 위해서는 방어관통이 필요하다.
* 4단계 (대상 : 근거리 트루퍼 벨로스)
< 용성락 >
치명시 기본 : 4436
치펙션 사용 : 4485 (+49)
치펙션 + 맥시머 : 5311 (+875)
급소가격 이펙트 : 4825 (+389)
급소가격 맥시머 : 5221 (+785)
결과 : 맥시머로 최대 데미지를 증가시킬 경우 방어력 관통의 추가 피해량이 더 큰것으로 확인.
But, 풀도핑이 아닌이상 수치는 낮은걸로 판정.
>>의견2. 수치차이가 너무 많이난다 용성락 재실험.
* 4단계 (대상 : 근거리 트루퍼 벨로스)
< 용성락 >
치명시 기본 : 4436
치펙션 사용 : 4485 (+49)
치펙션 + 맥시머 : 5311 (+875)
급소가격 이펙트 : 4825 (+389)
급소가격 맥시머 : 5568 (+1,132)
결과 : 트루퍼의 체력이 적어질수록 데미지가 적어지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거인 사냥꾼이 트루퍼에게 적용되는지 확인해본결과 변화 없음을 확인했고
트루퍼가 체력이 적어짐에따라 데미지가 감소되는것을 확인, 풀피트루퍼를 대상으로 실험했습니다.
이전 실험과는 달리 급소가격 맥시머가 더 높은 수치를 냈으며 풀피 트루퍼 대상으로 위와
큰 다름없는 결과를 냈습니다.
>>의견3. 피해량 계산중 백어택 추가피해량이 관여했다. (백어택은 굵게 표기.)
* 4단계 (대상 : 근거리 트루퍼 벨로스 100%)
<라이샌더 퍼니샷>
치명시 기본 : 4202 / 4313 (+111)
치펙션 사용 : 4249 (+47) / 4361 (+159)
치펙션 + 맥시머 : 5054 (+852) / 5166 (+964)
급소가격 이펙트 : 4454 (+252) / 4571 (+369)
급소가격 맥시머 : 5298 (+1,096) / 5415 (+1,213)
* 4단계 (대상 : 근거리 트루퍼 벨로스 10%)
치명시 기본 : 2941 / 3019 (+78)
치펙션 사용 : 3114 (+203) / 3196 (+255)
급소가격 이펙트 : 3117 (+206) / 3199 (+258)
결과 : 백어택구분을 확실하게 하기위해서 라이샌더의 퍼니샷을 이용했으며,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좋은 의견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견4. 트루퍼전에서는 급소가격보다 최후의 일격이 좋다.
(최후의 일격 : 체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피해량 + 10%)
* 4단계 (대상 : 근거리 트루퍼 벨로스 100% ~ 0%)
<퍼니샷만 사용 ALL치명기준>
급소가격 정면 : 4454 / 4454 / 4454 / 4454 / 3117 / 3117 / 3117
급소가격 백어택 4571 / 4571 / 4571 / 4571 /3199 / 3199 / 3199
최후의 일격 정면 : 4202 / 4202 / 4202 / 4622 / 3235 / 3235 / 3235
최후의 일격 백어택 : 4313 / 4313 / 4313 / 4744 / 3320 / 3320 / 3320
번외. 급소가격 + 최후의 일격
정면 : 4454 / 4454 / 4454 / 4899 / 3428 / 3428 / ㅡ
백어택 : 4571 / 4571 / 4571 / 5028 / 3518 / 3518 / ㅡ
결과 : 트루퍼의 체력이 50퍼 미만이며 방어력이 오르기 직전인 시점에 최후의 일격이 최대피해를 입힐수 있으며 체력이 적어짐에따라 추가피해량 10퍼가 높은것은 사실이지만, 100%의 트루퍼를 제거하는 데에서는 급소가격이 트루퍼의 체력을 더 많이 깍은것을 볼수있습니다. 최후의 일격이 무조건적으로 좋다 보다는 사용하기 나름이라 생각합니다.
트루퍼 한타를 중요시하는 상위 티어에서는 트루퍼 막타에 대하여 민감한 부분이 아닐수 없는데요.
하지만 효율성과 범용성이 높다는 편에서 급소가격은 채용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자유로운 의견을 내주십사 글을 올렸으며, '이것이 옳다 저것이 옳다' 보다는 다양한 의견을 내주시면
더 질 높은 사이퍼즈가 될것이라 믿고있습니다. 장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