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탱커 위주 운영법 및 모든 유저 필독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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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18:11:45
초반에 상대 기방캐릭있으면 봐주러 가자
기방하러 오는 적 팀에 초반이 터지는 것을 정말 정말 정말 많이 보았다.
이러한 초반 터짐을 방지하기 위하여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하단 미니맵의 동선으로 이동하여 아군이 보다 안전하게 타워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자.
(적 팀에 다무,루이스,제레온,에밀리 등 초반 기방에 유리한 캐릭들이 적에 있는 경우)
초반 적팀 시야가 확보됐으면 센터 철거반을 먹어주자.
센터 철거반 하나하나 안 놓치고 먹는 것이 성장에 크게 도움이 된다.
센터 타워의 포탄 딜과 아군 철거반의 타격 딜을 계산하여 막타를 꼭 챙겨먹도록 하자.
(박스도 부숴두자, 단 적 팀을 항상 의식해라)
절대 초반에 1장을 가지말자.
초반 1장을 가버리는 순간 탱커가 아니라 딜러다. 절대 적 딜을 버틸 수가 없다.
굳이 장갑이 사고 싶다면 2티1허리1바지 후에 사자.
팀에 폭딜러가 2명 이상 있을 때는 그냥 2티1허리1바지1목걸이1링을 가서 버티는 것이 팀의 승리를 위해 좋을 것이다. 목걸이 구입 유무에 따라 탱킹 능력이 꽤 많이 차이가 난다.
아군 딜이 부족하지 않는 이상 장갑은 되도록이면 삼가하자.
레그람은 최대 3개까지만 끼자.
4개 끼면 필연적으로 17렙때 장갑을 사야하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템을 찍을 수가 없다.
고로 주력기자리에 2링혹은 SB링을 끼거나, 궁이 중요하다면 궁유니크를 끼자.
딜러가 라인을 밀러가면 따라가서 적극적으로 시야를 확보해주자.
적 팀이 있을 법한 위치에서 시야를 봐줘야 딜러가 빨리 크고 게임이 유리해진다.
크라서스는 배달기가 확실한 탱커(벨져, 아이작, 레이튼, 스텔라, 제키엘, 에바)가 아니라면 팀 딜러가 평타로 한 대 툭쳐서 끌동안 앞에서 버텨주자.
위 언급한 탱커가 아닌 예를 들어 이글 같은 탱커로 크라서스를 눕히며
배달을 망치는 경우를 정말 많이 보았다.
딜러가 평타로 한대 툭쳐서 크라서스가 제 발로 배달 위치로 이동할 수 있게 끔 내비두자.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제발 이글같은 탱커로 깨작깨작 크라서스 눕히
면서 배달속도 늦추는 대참사를 만들지 말자.
무조건 이니시는 탱커가 걸어야 된다는 고정관념은 버려라.
이니시는 캐릭에 따라 다양하게 걸 수 있다.
이 말은 즉. 모든 포지션이 걸 수 있다는 것이다.
토마스같은 홀딩 캐릭이나, 포킹이 가능한 딜러들을 불러
상황에 알맞게 이니시를 걸어보자.
딜러가 치는거 치지마라.
제발이다.
굳이 칠거면 팀 스킬이 빠져서 연계가 절대 불가능할 것 같다 싶을때만
살짝 띄워주고 바로 팀에게 위협될만한 캐릭을 찾으러 가자.ex)루시, 제레온, 클레어 등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웬만해선 제발 제발 딜러가 치는거 치지말자.
지형지물을 활용하자.
앞에 무조건 달려나가 맞아주기만 하는건 탱커가 아니라 샌드백이다.
개활지에 나가면 무방비해질 수 밖에 없다.
지형지물을 이용한다면 적 팀이 고각스킬이 아닌 이상 포킹하기 힘들뿐더러
지형지물에 엄폐해 있으면 상대방은 날 의식할 수 밖에 없어
아군 딜러진영에게 쉽사리 진입하지 못 하게 된다.
꼭꼭 이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영리하게 게임을 운영해보자.
탱커로 라인 밀지마라.
이건 정말 명심하고 또 명심해야 한다.
탱커가 라인을 밀게 되면 딜러는 못 크게 된다.
딜러가 못 크면 딜부족으로 한타 패배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
또한 탱커가 라인을 밀 때 상대에게 주어지는 기회가 정말 많아진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시야가 빈다는 것이다.
즉 상대가 이니시 걸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불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라인을 밀거면 한타를 대승하여
팀 딜러가 타워를 치고 있을 그 순간에 라인과 상대 립을 정리하자.
이니시를 걸기 전에 상황을 보자
탱커하면 몸이 근질근질해서 이니시를 막 걸고싶은 심정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이니시도 타이밍이다.
우리팀 진영에 상대 철거반이 뭉쳐있거나, 립정리가 안되어 있는데
이니시를 거는 경우 종종 봤다.(성장이 제일 중요하다!!!!)
먼저 딜러가 철거반과 립을 지운 것을 확인하고
핑을 찍어서 팀원을 부른 다음에 이니시를 걸도록 하자.
트루퍼 끄는 법
크라서스(근거리 트루퍼)는 웬만해선 원거리 캐릭이나 서포터가 한대 툭 쳐서 끌어라.
탱커가 끄는 것보다 원거리 캐릭이 끄는 게 훨씬 안전하다.
센스있는 원캐가 되자.
사이어스(원거리 트루퍼)는 근캐가 끌어주자.
원거리 트루퍼는 원캐가 끌기에는 굉장히 까다롭다.
원캐가 끄는 법이 딱 하나 있긴하다.
원거리에서 평타 한대 툭치고 바로 뒤로 돌아서 쭉 달리는 것이다.
그러면 사이어스가 알아서 따라온다.
이때 아무도 트룹을 안쳐야 되는데, 공방 대부분 유저들은 그냥 쳐버려서
원캐가 끌기 힘들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냥 근캐가 배달해주자. 그리고 꼭 사이어스가 부들부들하는 거 그냥 내버려둬서
원슈씌우는 상황을 만드는 데, 제발 그러지말자.
사이어스가 부들부들거리면 잡기나 상태이상 스킬을 써서 사이어스 원슈를 풀어주자.
제발이다.
3~4단계 ex트루퍼는 간단하게 끌 수 있다. 그냥 트루퍼에 붙어서 한대 툭치면 빙글빙글돌면서
날 따라오는 데, 끌고 싶은 방향으로 뛰어가자.
벨로스는 굉장히 까다롭다. 끌어서 녹이기가 힘들다.
박치기를 총 두 번하는데, 이 박치기때문에 순삭이 거의 불가능하다.
(박치기하고 원래 자리로 돌아간다.
-일정거리이상 트루퍼 등장자리에서 멀어지면 트루퍼가 워프함)
벨로스는 끌 생각하지말자.
(벨로스는 팀 전원이 트루퍼 이해도가 높으면 끌 수 있긴한 데, 나중에 공략을 따로 적겠습니다.)
모든 포지션 보아라. 특히 딜러들 봐라
이게 제일 중요하다. 철거반 관련부분이다.
철거반 막타관리하자. 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이다.
우리팀 철거반한테 막타뺏기지마라. 코인 굉장히 조금 들어온다.
꼭 반드시 제발 막타계산해서 먹자. 제발 부탁 플리즈다.
정말 단순하지만 이거 하나로 성장이 결정된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일부러 우리 팀 철거반이 적 팀 철거반막타에 죽도록 유도하자.
우리 팀 철거반이 적 팀 철거반한테 죽으면 그 만큼 적 팀은 성장을 못한다.
(단, 라인을 밀어야 할 경우에는 그런 거 생각하지 말고 밀자.)
아 맞다, 센티넬도 놓치지 마라. 적 팀 센티넬 하나라도 뺏어먹자.
센티넬 립 시간을 재서 훔쳐서 먹도록 하자.
뺏으면 뺏을수록 성장격차가 벌어진다.
타워링 우선순위
수호타워와 후방타워 중 우선순위는 당연히 수호타워다.
수호타워는 후방타워에 비해 부수기가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이다.
즉, 수호타워를 부술 기회가 생기면 즉시 부숴야한다.
한타를 대승해서 적 팀이 올 전광판이거나, 1~2명밖에 안남았다면
수호타워를 부수러 가자(단, 적 팀 리스폰 시간 생각하면서 부수자)
ex)적팀 후방타워 2개 남아있고, 수호타워2개, 수호자가 건재한 상황에서
한타를 대승해서 적 팀이 올 전광판이다.
이 때, 상대 수호타워에 핑을 찍으면서 부수자는 오더를 해주자.
수호자와 수호타워를 겹쳐주는 센스도 발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