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플로리안 머리부터 발끝까지!!말고 배꼽까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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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7 23:21:42
안녕하세요. 소개는 패스하고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 공략은 제목과 같이 심화 과정이 아닌 세팅과 간단한 실전에 용이한 스킬 응용정도를 다룹니다.
또한 주관적인 견해가 대부분이니 염두해두고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Chapter 0. 플로리안
( ※ 근딜이나 서포터 등으로 쓰기에는 더 좋은 캐릭터가 많으므로 탱을 베이스로 둔다.)
(출처 - 꺼라위키)
특정 스킬을 명중시켰을 때 적의 체력과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자신의 체력과 방어력을 늘린다. 또는 속박 시킨다.
그러나 우클릭을 제외하고는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이 없고 슈퍼 아머도 없기 때문에 독단적으로 적의 진영 붕괴를 일으키기가 매우 힘들다.
따라서 선 진입으로 들어가 상대방의 딜로스를 일으키는 메인 탱커가 아닌 중간 지점에서 우리 진영을 조율해주는 서브 탱커로 포지션을 잡는다.
Chapter 1. 세팅
1 - 1) 장비
E장갑
- 아무래도 애초에 빠른 스킬이므로 좀 더 넓은 활용도를 위해 사정거리 옵션을 채용한다.
E머리
- S머리는 끈끈이 지옥이 딜 비중이 큰 스킬이 아니므로 제외하고 유니크 이외에 이속모 or 시야모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플로리안의 포지션을 생각했을 때 판정에서 더 우위를 점하기 위해 끈끈이 지옥 공격속도를 채용한다.
E가슴
- 섭취 0.3초로 가지고 올 수 있는 이점이 희미하므로 공격 범위 채용
E허리
- S허리도 좋은 옵션이지만 상대방을 좀 더 속박한다는 이점보다 더 확실하게 스킬을 명중시켜 속박 시킨다는 것이 중요하므로 공격 속도 채용
(※ 회피탱커로 사용할 때는 RA허리를 사용한다. 하지만 플로리안과 어울리지 않아 제외)
S다리
- 공격범위도 좋은 옵션임은 분명하지만 원체 사거리가 긴 스킬이기 때문에 퍼센트 수치 이득을 위해 사정거리 채용
E신발
- 끈끈이 지옥 특성상 사정거리로 인한 이득보다 연계나 순간 배달등의 판정을 위해 공격범위 채용
S목
- 수치로는 자기 버프가 1초 이득이지만 들어오는 상대팀을 치는 플로리안 특성상 상대를 더 빠르게 녹이기 위해 디버프 옵션을 채용
무난한 레그람 또는 뿌리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쌔게 하는 신레어링 or 150원 더 싼 구스페링
레그람 또는 초반에 딜을 조금이라도 보태려면 2링
딜 수치가 높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레그람
공격범위 이득을 볼겸 초반 20레벨을 맞추기 위해 궁유니크
스파클링으로 디버프 수치를 늘리거나 체력 MAX를 높일 수 있는 플로리안에 맞춰 첼시콜라V
뭘 껴도 장단점이 확실해 무난하다.
그냥 탱커답게 파이크를 사용한다.
일반적인 탱커면 타즈 회피탱일시 플래쉬
변수를 없애줄 DT 또는 변수를 만들 하드스킨 중에 본인 스타일에 맞게 사용한다.
1- 2) 캐릭터 특성
포악한 섭취
포악한 섭취
늪지 포식수
방어 or 회피
공격
이속
방어
1 - 3) 포지션 특성
가장 무난한 특성이다. 플로리안의 패시브로 최대 체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저항이나 선봉장 효과를 더 잘 받을 수 있다.
회피를 갈 경우 이렇게 사용한다.
공용 특성은 단단한 피부 , 충동 구매 , 재생의 숨결 중에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
Chapter 2. 스킬
(용량 제한때문에 허접한 움짤 양해부탁드립니다)
패시브
스템 피어스(L)
2타 같지만 3타인 평타
첫 타가 찌르기라 리치 판정 싸움에 유리하다.
반대로 언덕에서는 범위가 좁아 주의가 필요
휠업
휠업시 캐릭터가 이동하는 동선대로 꽃이 뿌려지는데 상대가 이걸 보고 위치를 예측할 수도 있어서 신경 써야한다.
양분 흡수(F)
잡기 시 플로리안의 패시브가 발동된다.
끈끈이 지옥 (S L)
지정한 곳에서 생성되어 1타때 적을 끌어당겨 2타때 플로리안 쪽으로 던진다.
이에 잡기나 평타 등 연계가 가능하다.
땅에서 솟아나는 느낌이지만 고각이 X
그리고 시간 차로 공격하기 때문에 적의 기상시간과 맞춰 사용한다면 이동기가 없는 적은 확정적으로 또 다운시킬 수 있다. ex) 탄야 독전갈
휘감는 줄기(L R)
미아의 뿌리와 같이 앞으로 뿌리가 쭉 나가는 가장 핵심이 될 수 있는 스킬
맞은 적은 속박에 걸리는데 마틴의 최면이나 리사의 단절과 같이 CC기지만 궁극기에는 안통하는 것이 아닌 슈아 궁극기는 물론 빙결처럼 안가리고 잡기불가등 모두 속박이 된다. ex) 기간틱베어, 적혈, 초열
사정거리도 긴 편이라 견제에도 좋고 들어온 적을 봉쇄하도 매우 좋다.
다만 미아의 뿌리는 벽과 번지지역에 구애 받지 않는 반면 이스킬은 같은 뿌리인 주제에 벽은 넘어도 번지지역을 넘지 못 한다. 스팅어와 같은 판정
포악한 섭취(R)
플로리안의 유일한 이동기이자 진입기
마지막 타를 맞을 시 자신의 버프와 적의 디버프가 활성화 된다.
(※ 타수에 관계없이 패시브 수치와 시간 초는 동일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풀타말고 그냥 바로 막타를 쳐서 디버프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좋을 때가 있다.)
활동도가 매우 높은 스킬이다. 기본적으로 점프하는 판정이 좋아 난간이나 언덕, 문 등을 가볍게 탈 수 있다.
때문에 하드스킨을 사용시 강습 등 활동도가 더 많아질 수 있다.
뿌리 늪지대(SPACE)
다운된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기상과 동시에 드니스 스페이스바와 같은 껍데기?가 보호해주는데 후딜이 별로 없어서 사용하자마자 바로 풀고 평타로 반격도 가능하며 부가적으로 사용 중 지속시 궁을 제외한 모든 스킬 쿨타임이 -40% 효과가 있어 버티며 R 스킬을 채우다가 바로 벗어날 수도 있다.
늪지 포식수(E)
플로리안 중심으로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적들 밑에서 식물이 나와 잡아 올린다.
잡기 레벨은 2레벨이며 적 플레이어를 잡을 시 버프와 디버프가 활성화 된다.
(※ 적 탱커에게 궁을 남발하지 않고 팀에 근딜이 있어 근딜의 딜각이 나온 경우등 상황을 보고 쓴다. 오히려 심각한 딜로스가 나올 수 있기 때문)
땅에서 솟아나오는 판정이라 그런지 지형무시가 가능해 통로 반대편에서 써도 잡힌다. 번지지역이 있는 코너도 동일.
또 린의 가시방패도 잡을 수 있다.
Chapter. 마치며
결론적으로 위에서 서술했다시피 먼저 진입을 해서 적의 어그로를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팀을 지켜주며 견제를 하다가 각이 보이면 팀 탱커를 호응 하는 운영방식이 적합하다.
패시브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 공략들이 나와있으니 그것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로리안과는 무관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모르는 꿀팁을 적으며 마치겠습니다.
1. 싸워야할 대상은 상대팀 5명이지 우리 팀이 아니다.
2. v키를 뽑고 게임 한다면 팀과의 불화를 상당히 효과적으로 억제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