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플로리안 좋은 팁 10가지
-
3,338
3
14
-
2020-12-22 16:57:59
안녕하세요! 감귤파는아저씨입니다~ 저번 에밀리에 이어서 10가지 팁을 다시 들고 왔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화면과 함께 더 알맞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가볍게 봐주시길!
https://youtu.be/9G_VPqMzeV4
1. 모든 버프는 플레이어 적용이다
플로리안의 모든 버프 효과는 모두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됩니다.
제가 영상에서 실수한게 있는데 디버프 자체는 몬스터에게 적용되고, 본인의
버프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설명이 다소 햇갈리게 되어있네요
2. 중거리에서 대치하자
플로리안의 스킬들은 사실상 메인 탱커, 서브 탱커보다는 근서포터에 맞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군들과 함께 적을 쉽게 잡거나 후방으로 진입하여 적을 혼란스럽게 할수 있습니다. 단 전방으로 진입해서 깽판친다거나, 다른 탱커와의 대치에서는 힘들 수 있습니다. 모든 스킬에 슈아가 없고 선후딜이 길기 때문에 후방진입, 서포터처럼 홀딩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3. 발자국 남아도 추노, 추적 안 된다
한가지 제보가 있어서 쓰는 팁입니다. 플로리안은 휠업 이후에 이동하면 헨젤과 그레텔 조약돌마냥 식물을 뿌리면서 움직입니다. 일족의 발자국, 족적을 남기는 셈인데 이를 가지고 숨어있는 플로리안이나 안개로 도망치는 플로리안을 잡을 수 있다는 제보가 있는데, 일단 거의 불가능합니다. 우선 그 식물을 남겨도 사실상 잘 신경쓰지이도 않고 보이지도 않습니다. 사이퍼즈가 연습장처럼 하얀색 타일에서만 싸우지는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스킬을 써서 이동하거나 가만히 있으면 남지도 않습니다. 그냥 눈으로 보고 쫒읍시다
4. 이론상 좀비로 만들수 있다
사실 플로리안을 하면서 체력과 방어력의 버프와 디버프를 의식해서 싸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체감이 된다면 보통 때리는 적들이 체감하게 되는데,
시드나나 리사등의 체력 증가 캐릭터 + 다수의 적 공격후 버프를 얻게 되면
거의 좀비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론상'이라는 얘기를 한 이유는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이 팁은. 체감상 잘 풀린 플로리안은 상당히 단단하다는 팁으로 받아들이시면 좋습니다
5. 체력 버프는 스킬마다 중첩 횟수가 다르다
갑자기 일시적으로 저에게만 일어난 버그만 아니면 좋겠습니다만 수차례 확인해본 결과, 체력, 방어력 버프는 우클릭은 최대 3명, 궁극기의 경우 5명에게 해당됩니다. 우클릭으로 5명을 맞추어도 체력 버프의 증가량은 3명 맞춘 것과 같습니다
6. 궁극기 버프는 오래 지속될수록 강해진다
궁극기의 경우 E를 꾸욱 누를수록(지속시간이 길수록) 얻게 되는 체력 버프와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우클릭의 경우 연타를 해도 버프 증가량이 같지만 궁극기의 경우 E를 오래누를수록 증가합니다
7. 지형지물을 탈 수 있다
사이퍼즈에 몇 안되는 점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를 이용해 난간, 1단 상자, 2단 상자(언덕에서)에 착지할 수 있으며, 사거리가 긴 스킬들이 많기 떄문에 타 탱커에 비해 견제하기 쉽습니다. 이론상 낙궁도 가능합니다만 궁 시전시에는 슈아가 없기 때문에 비추드립니다 캔슬나기 쉽습니다
8. 드니스 스페의 상위호완이다
드니스의 경우 스페가 끝나면 소리가 크고 모션이 커서 카운터치기 쉽지만 플로리안의 경우 소리가 작고 모션이 작고 빨라서 카운터 치기 상당히 힘듭니다. 또한 시전중에 궁극기 제외 쿨타임 40% 감소라는 이례적인 버프도 있습니다. 스페가 끝나면 모든 스킬이 전부 차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5명에게 두드려 맞는 상황이면 어쩔 수 없고, 스페 자체는 좋지만 플로리안 스킬이 대부분 선딜이 길어서 대부분 스페 후 평타로 대치하게 됩니다
9. 궁극기에 잡기 판정이 있다
트루퍼 쇼에서 속박처럼 얘기를 하길래 아 그렇구나 했는데 놀랍게도 2단계 잡기 판정이 있습니다. 덕분에 재밌는 상황이 많이 일어납니다
10. 궁극기는 내 예상대로 써지지 않는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플로리안의 경우 타 캐릭터들에 비해서 궁극기 성공률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궁 시전시에는 슈아가 없다
2. 식충 식물이 생기면 그 이후에 범위안에 들어온 적은 맞지 않는다
3. 위와 같은 이유로 처음부터 범위안에 있어도 누웠다 일어나는 적은 맞지 않는다
4. 시전 속도가 느려서 캔슬나기 쉽다
쉽게 말해서 나혼자 식물에서 관람차타고 적들은 잘 맞지 않는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1대1로 적을 우클릭, 평타로 눕혀놓은 상태에서 적에게 방해를 받지 않고 사용하거나, 언덕, 박스 앞, 통로 옆에서 써서 기습궁을 써야 성공률 이 높습니다. 나이오비처럼 낙궁이나 깡으로 궁을 쓰면 잘 맞지 않습니다
11. 쌍클 개좋다
미아 뿌리 + 원거리 드라이입니다 거의 모든 스킬 다 속박당합니다
출시 초기라 아직 정보가 많이 부족하고, 연구가 더 되어야 해서 캐릭터의 성능이 좋다 따지기 힘든 시점입니다. 그냥 이런 정보도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많이 부족해서 틀린 정보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너그럽게 이게 틀렸다하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연말 보내시고 플로리안과 재밌는 사이퍼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