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움짤다수)공밀레~ 불친절한 에밀리 판정 공략
  • 2,606

    0

안녕하태 [74급]

2020-09-30 06:27:21

공밀레~ 공밀레~

공대의 전설 공대아름이 에밀리가 사이퍼즈에 등장했습니다. 

아마 화학과 신입생으로 들어온거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충 알아보는 판정과 기본적인 효과 같은 것들만 있고 콤보나 연구같은건 없습니다.

저는 과제라는 분들에게 쫓기는 몸이라 누가 해줄꺼라 믿고 있습니다.


※다른 공략에 비해 불친절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확실하지 않은 궁의 범위모양이라던가)



평타 L


효과 : 화염캡슐은 1초 동안 화상(한번), 냉기캡슐은 이동속도 -12%, 힐 캡슐은 1초에 힐15(한번)

사거리는 770입니다만 E장갑에는 사거리 8%가 있습니다. 830까지 가겠네요.


링에는 힐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직선형 투사체 평타이며 영쿨링을 끼면 쿨감이 되어 살짝 빨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는 어림도 없지.


가만히 있을 시 연속클릭으로는 평타가 잘 안나가기 때문에 휠업이나 움직임으로 후딜을 캔슬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근데 어차피 실제로 움직이면서 싸울거라 별 상관은 없다고 봅니다.


직선형 스킬이라 몸쪽에서 스킬이 나가기에 언덕을 잡으면 바로 아래의 적을 때리기가 매우 힘듭니다.


평타에는 범위가 꽤나 커서 끝거리에서 헛쳐도 폭발 범위가 있기 때문에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상자 뒤를 맞추는 공략이 꽤나 많이 보입니다.


투사체이다 보니 어느정도 보정이 되어 발사가 되기는 합니다.


힐을 사용시 적과 붙어있으면 아군은 힐, 적군은 데미지를 입습니다.





윈드시어 R


사거리는 670으로 평타보다 짧고 S허리 착용시 730입니다.

SP링을 채용하면 R링을 빼는 편입니다. 

쉽게 쓸 수 있는 스킬도 아니고 그렇다고 뎀지도 좋은 편은 아니고 링에 이속버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솔직히 구르기링 끼고 몸통박치기 한방이면 데미지는 둘이 거서 거입니다.


효과 : 7초 동안 아군의 이속 45% 증가, 적군 이속 45% 감소

캐럴의 빙판길 (이속 -30%) 보다 높으며 빙결캡슐 (-12%, -20%)이랑 잘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적용되는 것은 이동속도이기 때문에 스킬 중에 이동을 하는 스킬(데들리 시프트, 터미네이터 스윙 등)은 적용이 되지만 이동을 하는 스킬(빛의 표적, 소닉 부스터 등)은 적용이 안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각이 가능하며 도장찍기처럼 위에서 떨어집니다.

타격시 도장찍기처럼 바로 넘어집니다. 콤보로 넣기는 힘들며 겹치는 부분이 있는데 겹치는 부분에 들어가도 1타격만 적용됩니다.


이미 많은 공략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특이점이 있습니다.

벽을 뚫는다는거겠죠


캡슐이 3개가 1set로 '위쪽'에서 떨어집니다. 

캡슐들을 기준으로 떨어지는 위치에 장애물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타격의 여부가 결정됩니다.

마치 사기캐의 까마귀 떼가 벽을 통과해서 때리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시는 분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그 나쁜 녀석의 궁은 벽을 뚫습니다. 뚫어서 타격이 아니라 설치입니다.


중심의 캡슐이 벽 내부에 소환될 때 다른 캡슐이 벽 외부일 시 : 다른 캡슐이 벽 외부에 떨어지며 적이 있을 시 타격, 버프 및 디버프를 적용시킵니다.


중심의 캡슐이 벽 외부에 소환 될 때 다른 캡슐이 벽 내부일 시 : 다른 캡슐이 벽 내부로 떨어지는데 장애물이 있을 시 내려오지 못하게 됩니다.


결론 - 벽은 뚫는 몇 안되는 스킬이지만 장애물이 있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이상한 스킬

두개만 설치 되는 이유는 저기 옥상에 캡슐 하나가 걸려서...


하단 판정이 좋지 않으며 디디버프나 버프도 그렇게 판정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단은 괜찮습니다. (고드름은 안좋은데...)


버프는 빙판길과 마찬가지로 이펙트보다 밖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버프 및 디버프를 가진 장판 스킬이라 중심부가 벽 내붕부에 있어도 벽 외부 넘어서 장판이 삐져나오면 그 부분도 적용이 됩니다. 

쉽게 알아보기 위해 이 부분은 파운틴 캡슐에서 다루겠습니다.





원소변환 Q


중간에 맞으면 캔슬이 되기도 하고 에밀리를 하면서 중요한 스킬이지만 스킬 쓰고 후딜이 있는데 그 시간이 끝나야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Q가 바로 안먹힐 때도 있습니다. 

18렙에 공속 5% 올라가는 거 외에는 뭐... 이건 여기까지




파운틴 캡슐 SL


효과 : 5.5.초 동안 버프지대 형성 (S 신발시 7초), 화염은 3초 동안 화상, 냉기는 이동속도, 공격속도 -20%,

힐은 터질 때 105 회복 후 3초 동안 15씩 회복 (자힐은 지속 힐만 적용)


역시 링에 힐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화상딜은 좀 많이 아픕니다. 각이 섰습니다. 하향각입니다.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데 정면 발사 시 빠르게 날아가며 에임을 올릴수록 포물선을 그리며 느리게 날아갑니다.



에임을 높이면면 고각이 가능하며 발포 중 물체에 맞을 경우 곧바로 떨어져서 설치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떨어지면 적이 아래에 있어도 타격되지 않습니다.



포물선이기 때문에 위치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공격되는 범위가 이펙트랑 다르고 생각보다 범위위가 좁습니다. 

"어? 범위인데 왜 안맞지? 갓겜 수듄" 이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 어딜 보시는 거죠 그건 오라 범위입니다.


S바지를 찍으면 공격범위만 증가합니다.


E바지를 찍으면 오라범위만 증가합니다.


뭐 이런...ㅂ...


사거리가 애매해서 대륙너머 타격은 거의 불가하지만 언덕에서 사용하면 목적지가 살짝 길어집니다. 

다른 스킬과 동일일하게 에임의 높이에 따라 사거리가 달라집니다.


힐 상태에서는 사용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아군도 하나의 표적으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이러면 후회가 밀려옵니다.


아까 윈드시어에서 말한 디버프 장판은 벽을 뚫는다는 것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모든 디버프 장판은 제한 붙지 않는 한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티샤 궁도 적용이 되는거 같습니다. 참고로 캐럴 궁은 조건부입니다.


디버프는 상단이 안좋지만 하단은 꽤나 좋습니다. 

하단에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중심 캡슐이 언덕을 걸쳐야 가능합니다. 

아래까지 디버프 범위가 아래의 장애물에 막히지 않고 내려가게 하는 형식입니다. (빙판길도 이렇습니다.)



이게 연습장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화상딜은 전투로 인정을 하지 않습니다.

(재장전은 비전투 상황 즉, 타격, 피격 후 7~8초 후 비전투로 전환)




휠업 WH

쿨타임 -5% 감소, 방어력 1.5% 증가인데 스파클링은 방어력 2,5% 입니다.(?)





구르기 SP


쌍총처럼 구릅니다.

앞으로 구르면 공격스킬이 되며 무적, 슈아 기능이 없어지고 다른 유저의 구르기 공략에서 몸통박치기는 근거리, 고춧가루 투척은 원거리, 다운판정이라 설명을 했습니다. 자세한 건 구르기 공략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모르는 사람입니다.)


추가로 거리에 따라 상대의 넘어지는 속도가 달라집니다.

근거리 시 캡슐이 한번에 터져 빨리 다운되며, 거리가 있을 시 캡슐이 따로 터져 에어본 시간이 길어집니다.


다운된 적에게도 사용 가능하며 공격 슼스킬로 사용 시 이 점 유의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특제 센트리 F


센트리(물리) 뚝배기 브레이커





알케믹 로켓 E


E를 눌러 a 화염, w 냉기, d 힐로 전환하여 E를 다시 눌러 발포하는 형식의 직선형 스킬입입니다.


효과 : 화염은 6초 동안 화상을 입히고 냉기는 1.8초 동안 빙결, 힐 550을 채웁니다.


유니크 궁링은 1212의 회복량이 더 있기에 1762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힐은 호자와 자신에게 안들어갑니다. 만약에 힐로 사용하려면 유니크를 꼭 찍으시길 바랍니다.


1타와 2타가 나눠져 있으며 1타는 처음에 맞았을 때의 범위, 2타는 터지는 범위입니다.

2타의 범위가 더 크고 화염과 힐은 1타는 뛰우고 2타에 날아가며 날아간가는 거리는 같습니다.



날아가는 위치는 궁을 쏜 방향으로 날아가며 이걸로 언덕 위의 상대를 번지 시킬 수 있습니다.

위험할 때 아군을 힐 시키고 피가 없는 적을 날려버리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직선형 스킬이기 때문에 위의 적을 맞출 수 있습니다. 즉, 공중 궁극기를 캔슬 할 수 있다는 얘기

(이건 움짤이 없습니다. 다 지겹게 봤을거 아닙니까)


이게 생각보다 인식하는 범위가 있어서 언덕 끝이 아니면 아아래로 쏘기가 힘듭니다.


유도 범위도 있고 기존 범위도 있기에 근처에 누가 있으면 제자리에서 터집니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힐링궁일 경우 범위가 있기 때문에 근처에 누군가 있으면 그대로 터집니다. 

힐을 쓸 때는 적군과 아군 모두 타겟이 됩니다. 


그리고 움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어느 정도의 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기가 원기둥 판정인줄 알았는데 구의 형태인거 같습니다. 이건 누군가가 잘 정리해서 올려주지 않을까 내심 기대해봅니다.


타워링을 할 때 화염캡슐로 하면 공성력이 1.2로 바뀌게 됩니다.




긴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첫 공략글이며 첫 게시글인데 어제 작성 잘못해서 지웠더니 24시간 쿨타임 걸려서 다시 올리게 됬습니다.

다들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세요...

가독성이 떨어질 것을 생각해서 움짤을 많이 넣게 되었습니다.






공대생 여러분 힘내세요. 공대 아름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0
신고하기
댓글 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