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까마귀 우클릭 정보+양클 미세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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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7 22:58:10
우클릭에 대해서 최대한 파헤쳐 보았습니다.
다른 사람이 올린것과 중복되는 내용은 최대한 피했습니다.
각 문단 마지막에 요약글만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 시니스터 크로우 >
- 설명 순서 -
1. 추격관련 정보들 (속도,고도)
2. 최대타격과 지속시간
3. 판정
4. 무력화 여부
+ 데들리 시프트 대각선 무빙 팁
+ 클부장
<< 1 - 추격관련 정보들 >>
기본 추격 속도 : 280
(오차는 약 1~2이내)
추가 이동속도는 장신구 구매로 이루어지며
2링(+19.2%) < 4링(+23.2%) < 영구쿨감링(+27.9%) 순으로
이동속도가 많이 증가합니다.
+ 크로우 임팩트에 추격속도 + 10%가 달려있습니다.
+ 휠업의 공격속도 증가는 추격성능과는 무관했습니다.
그러므로 영구쿨감링 기준 추격속도는 : 358 이며
영구쿨감링 + 크로우 임팩트 추격속도는 : 386 입니다.
장신구의 종류,구매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적들은 2신발 이상의 장비가 갖춰지면 '일직선'으로 걸어 까마귀의
추가타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크로우 임팩트+영구 쿨감링의 경우 아래의 캐릭터들은 2개 이상의
이동속도 증가 코스튬 옵션을 받지 못하면 2신발일 경우에도
걸어서 까마귀의 추가타격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해당 캐릭터-
타라, 카인, 드렉슬러, 토마스, 웨슬리, 앨리셔, 클레어, 윌라드, 미쉘,
루시, 하랑, 릭, 탄야, 캐럴, 멜빈
전 캐릭터 평균(근캐+원캐) 이동속도 = 269를 기준으로
1신발의 적을 추격하려면 332이상의 추격속도가 필요합니다.
장신구 2링과 4링은 모두 구매를 해야 적을 추격할 수 있고
영구 쿨감링은 2개만 구매해도 평균이속의 1신발의 적을 추격할 수 있습니다.
추격 고도는 제한은 없지만 소환된 까마귀는 3초후
(범위 표시 이후,날아가는 중은 소환 지속시간에 포함X)
사라지니 너무 높은 곳의 적은 쫓아가다가 사라지게됩니다.
레이지 스톰은 이동속도가 느려서 까마귀 붙여놓으면 다 맞습니다.
머큐리는 3링을 기준으로 쿨감링+임팩트를 낀다면 추격이 가능하지만
머큐리 맥시머까지 동원되면 추격이 불가능하며
마를렌이 한번 맞은다음 점프를 한 다음에 일직선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까마귀가 일정시간 이상 공격을 못하게 유도하여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
1. 쿨감링 끼면 2개만 사도 1신발 쫓아가는데 다른 장신구는 전부 사야됨
2. 어지간한 적은 2신발 사면 쭉 걸어나가는걸로 까마귀한테 안쪼임
3. 아무튼 까마귀의 기본 추격속도는 280임
4. 휠업에 까마귀 공속 증가가 있는데 추격성능과는 무관했음
<< 2 - 최대 타격과 지속시간 >>
최대 타격 횟수 : 6회
+유니크 옵션등에 상관없이 6번 공격에 성공하면 무조건 사라집니다.
최대 타격 횟수의 6번은 적을 '타격'했을 시에만이 해당됩니다.
즉, 무적상태의 적을 공격한것은 6번의 공격 카운트에 넣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무적' 상태의 적은 더 많이 공격하게 됩니다.
예시 1) 변이 등으로 까마귀의 공격을 3번 피했지만.
까마귀는 후에 변이가 풀린 트리비아를 6회 추가로 공격합니다.
예시 2) 까마귀에게 3대 맞고 긴급회피로 1번 공격을 피했지만.
긴급회피 후 까마귀는 3회 추가로 공격합니다.
하지만 무적상태가 아닌 대미지를 '0'으로 하는 상태 중의 타격은
6번의 공격에 카운트 되어집니다.
예시 1) 데드맨 중 까마귀의 공격을 3번 맞았다면
이후 까마귀는 3회 추가로 공격합니다.
예시 2) 로얄가드 중 까마귀의 공격을 2번 맞았다면
이후 까마귀는 4회 추가로 공격합니다.
예시 3) 엘윈의 손길로 까마귀의 공격을 6번 맞았다면
까마귀는 즉시 사라집니다. = 꽃을 타격했기에 6번에 해당
소환 후 지속시간 : 3초
까마귀에게 범위가 표시된 이후 3초 동안 유지됩니다.
적을 추격범위에서 놓쳤을 경우에도 3초 동안 그 자리에서 유지됩니다.
추격 지속시간 : 3.5초 + 유니크 옵션 10%
까마귀가 마지막 공격 후 3.5초 안에 추가 타격을 성공하지 못하면
최대 공격 횟수에 상관없이 사라집니다.
소환 후 지속시간 3초는 매 추격실패시 매번 적용한다.
6번의 타격 횟수는 추격 실패 후 다른 적을 타격할때도 유효하다.
= 첫번째 적을 4번 때리고 놓쳤을 경우, 두번째 적은 2번 밖에 못때림
-요약-
1. 무조건 6번만 때림
2. 무적 중인 상태를 때리는건 때리는 횟수로 계산 안함
3. 대미지가 0으로 들어가는 상태를 때리는건 횟수로 취급함
<< 3 - 판정 >>
범위 안의 적을 쫓는 성능은 탁월해서 바야바로 지나가도 맞습니다.
까마귀를 풀어놓고 범위가 표시되기 전까지 지나친 적들은 무시합니다.
(그러니깐 범위 표시 뜨기전까지는 추적 X)
'피격자가 첫번째로 맞는 타격'은 무조건 경직에 걸리게 됩니다.
= 기상무적인 적에게 최초의 공격을 시도한 후 기상무적이 끝난 적은
다음 타격에 경직을 입게됨
= 까마귀의 추격범위 밖으로 벗어난 상태에서 다시 추격범위 안에 들어갈
경우 첫번째 타격에는 경직이 없음.
<< 4 - 무력화 >>
추격 대기중이거나 추격중인 까마귀들은
뇌안도(튕기기성공), 귀안도, 불벽, 패닝 등에 접촉시 사라지게 됩니다.
까마귀들은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습니다. (악몽, 진공흡기 영향 안받음)
서릿발, 참나무 장벽등은 범위 안에 적이 있다면 너머로 공격합니다.
라이언 터치다운은 벽을 까마귀 사이에 두게 되면 공격하지 못합니다.
원거리 스킬등이 가시방패에 박히면 그대로 박제되지만,
까마귀는 박제되지 않습니다.
+ 데들리 시프트 짧은 팁
선딜 중에 W,A,S,D등을 사용하여 선딜 중 짧은 이동을 한 후에 공격하는
기능이 있는데. W를 누르면서 이동중 A,D를 추가로 입력하면 W만
누른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좌,우 무빙을 하고 싶다면 W키에서 확실하게
손을 떼고 A,D를 추가로 입력해야된다는 문제가 있으며,
이에 따라 대각선으로는 사용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데들리 시프트는 선딜에서 타격까지 에임의 이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W는 계속 누른채로
왼쪽, 오른쪽은 물론 대각선으로 이동 후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https://youtu.be/O0mJAXbliL0
요약) 그냥 W만 누른 상태에서 에임만 돌려서 좀 더 예측 불가능하게
이동하여 공격할 수 있고 좌,우 무빙이 안나가고 전방 무빙이 나가게되는
불상사를 방지 할 수 있다.
+ 부장 드립
< 비비빅>
<비비큐>
<비비탄>
<비비크림>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