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 파수꾼 A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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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프린스송 [101급]

2020-07-16 20:10:12

1. 페더 샷 (LC)


https://youtu.be/Z6qu8iNPhkg



쿨타임 0.4초

사거리 750 

공격판정 원거리

다운유발 OFF


데미지 

대인 공성 몬스터 모두 1.00 (다운 계수 0.8)

0.22 공격력

총 1.1 공격력


1) 20% 감속된 이동속도로 무빙 샷이 가능하다.

2) 비비! 사용 이후 비비가 사라진 상태에서는 1타에 이동 능력이 상실된다.

3) 경직도가 꽤 괜찮지만, 적 넉백은 매우 미비하다.

4) 실용성이 높은건 아니지만, 클레어 등의 평타처럼 이 스킬도 흩뿌리듯이 사용이 가능하다.


p.s) 깃털 다섯 개를 날린다는데.... 엘프리데 아르카나도 그렇고 카로슈 평타 5타도 그렇고 조커팀은 5를 좋아하나?

 


2. 퍼밀리어 (휠업)

 

https://youtu.be/H5iZAJMOxW4


 

90 동안 공격력 + 8 증가 주변 750 범위 내의 시니스터 크로우 (R)  추격 공격 속도 증가


1) 퍼드득 거리는 날갯짓 소리가 크지는 않다.

2) 추격 중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지만, 시니스터 크로우 (R) 의 전체 타격 수에는 변화가 없다.

 

p.s) 휠업 스킬이 단순한 버프 효과를 넘어 공격 스킬의 성능에 개입하는 휠업 스킬로 좋은 개발 의도가 보이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3. 시니스터 크로우 (R)


https://youtu.be/YWQcvh8Qa1s



쿨타임 9초

사거리 900

공격판정 원거리

다운유발 OFF


데미지 

대인 공성 몬스터 모두 1.00 (다운 계수 0.9)

13 + 0.17 공격력

총 234 + 3.06 공격력 (18타 풀 히트시)


1) 고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적에게 달라붙지 못한 까마귀나, 

적을 추격하며 3.5초 이내에 공격하지 못한 까마귀는 사라진다.

2) 적에게 달라붙지 못한 까마귀도 3.5초 이내에 다른 적이 붙으면 사라지지 않고 붙은 적을 공격한다.

3) 첫 타격에만 경직이 존재하기 때문에 광충초수 등의 스킬과 다르게 적을 제압하는 능력은 떨어진다.

4) Z축이 높아 죽음의 여신, 레이지 스톰, 머큐리 글로브, 비행 중인 적 등 

   높은 곳에 있는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다만, 3.5초내에 공격을 하지 못하면 사라지기에 

   너무 높이 난 대상은 공격할 수 없다.

5) 피격되는 적의 데미지가 나오는 위치를 보고 맞은 적의 위치를 대강 짐작할 수 있다.

6) 까마귀가 추적하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 이동속도가 높다면 걸어서 맞지 않고 도망갈 수 있다.

7) 첫 타격의 경직은 다운된 대상도 경직시키며, 이를 통해 잡기 연계가 가능하다. (마를렌 1평 잡기와 유사)


p.s) 사거리는 긴데 날아가는 시간이 있어 맞추기가 쉽지 않고 경직도 첫타만 있는 이 스킬과 거의 바로 대상 위치에 생성되는데 2타마다 경직이 있는 광충초수 둘 중에 뭘 택하시겠습니까?



4. 레이븐 클로 (Shift+LC)


https://youtu.be/XtekCDW5WmM



쿨타임 5초

사거리 760 

공격판정 원거리

다운유발 ON


데미지 

대인 공성 몬스터 모두 1.00 (다운 계수 0.9)

1타 140 + 0.7 공격력 

2~3타 30 + 0.15 공격력 

총 200 + 1 공격력


1) 고각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펙트에 비해 Z축 범위가 후하지 않다. 일반 범위도 상당히 좁다.

2) 최근접에서 이 스킬 이후 잡기가 전 캐릭 확정으로 들어간다.

3) 이 스킬로 눕힌 적에게 평타를 2번까지 넣을 수 있다.

4) 헬레나의 액티베이션 스킬과 느낌이 비슷하다. 

5) 선후딜이 은근히 있기 때문에 고각 사용 가능이라는 점을 잘 이용해야 한다.


p.s) 양심적으로 이펙트를 그리 해놨으면 그 정도의 Z축 범위는 주자....



5. 데들리 시프트 (LC+RC)


https://youtu.be/2_F52l-GR8Y



쿨타임 10초

사거리 750 

공격판정 원거리

다운유발 ON


데미지 

대인 공성 몬스터 모두 1.00 (다운 계수 0.8)

기본 40 + 0.2 공격력 (총 5타)

비비 1~2타 46 + 0.23 공격력 

비비 3타 이후 6 + 0.03 공격력

총 298 + 1.49 공격력 (8타 풀 히트시)


1) 아무 방향키도 누르지 않고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스킬을 시전하며, 전후좌우 키로 대시 방향을 정할 수 있다.

2) 대시 및 제자리 시전 중에 에임 전환이 자유롭다. 

따라서 대시와 공격을 다른 방향으로 사용해 다양한 공격 포인트를 만들어낼 수 있다.

3) 대시는 지형을 미끄러져 내려간다. 높은 언덕에서는 바로 땅에 내려가면서 대시한다.

4) 비비! 사용 이후 비비가 사라진 상태에서는 기본 타격 5타만 나가며, 비비 타격이 없다.

5) 모든 타격에 즉시 다운 판정이 있어 스치기만 해도 적의 다운은 보장된다. 또한 기본 타격에는 어느정도의 유도 효과가 있어, 비스듬하게 쓰면 비비 타격은 맞지 않지만 기본 타격은 유도되어 히트한다.

6) 비비! 등으로 난간에 안착했다면, 이 스킬을 사용해서 매우 빠르게 번지할 수 있다.

7) 비비 추가 타격은 스탠딩 상태의 적과 다운 상태의 적을 가리지 않고 적을 상당히 넉백시킨다.

비비가 없는 상태라면, 넉백 능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든다.

8) 이 스킬을 잘 활용하면, 특정 상황에서 적을 번지시키거나, 배달할 수 있다.

9) 스킬을 제자리에서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선딜이 상당하다. 이 선딜을 대시로 무마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대시 공격을 사용하는게 좋다. 또한, 이렇게 자유자재로 대시 공격을 맞추기 위해서는 피나는 연습을 필요로 할 것 같다.


p.s) 개인적으로 내가 원했던 기동성 있는 느낌의 원딜 주력기라서 마음에 든다.



6. 비비! (space)


https://youtu.be/nW8yn0AtbWo



쿨타임 20초

이동거리 63

공격판정 없음

다운유발 OFF

전 방향, 전 시점 풀 슈퍼아머 


1) 1단 박스는 타지 못하지만, 주변 박스 등과 연계해 여러 난간을 타거나, 번지하는것이 가능하다.

2) 스프링 필드의 아주 낮은 턱이나 4,5번 타워를 제외한 벽에서도 번지가 가능하다.

3) 비비! 사용 후에는 비비가 쿨타임 동안 사라지며 평타와 양클 스킬에 디메리트가 붙는다.

4) 비비의 울음소리가 제법 커서 스킬 사운드가 묻힐 수 있다.

5) 슈퍼아머이기 때문에 잡기 관련 스킬과 상태이상에 캔슬될 수 있지만, 살짝 떠서 이동하기 때문에 단죄 등의 스킬로부터는 안전하다. 

6) 반면, 기상 핵펀치나 기상 초 스트레이트 등의 스킬에는 처음에 떠서 움직이는 판정 때문에 맞아버린다. 이런 것들을 회피하는데에는 오히려 기상 양클 대쉬가 더 좋다.


p.s) 대사 "약하네." 는 사실 본인을 자조하는 의미였다고 한다.



7. 페이탈 스쿼드론 (F)


https://youtu.be/T64HHUj79Z8



쿨타임 5초

공격범위 100 (사거리 700 예상)

공격판정 근거리

다운유발 ON


데미지 

대인 공성 몬스터 모두 1.00 

연타 20 + 0.1 공격력

마지막 타격 100 + 0.5 공격력

총 200+ 1 공격력 (6타 풀 히트시)


1) 적을 매우 멀리 밀쳐낸다. 따라서 1~2단계 트루퍼 딜링 시에 트루퍼를 배달하기 좋다.

2) 언덕 등 특정 위치에서 이 스킬로 적을 번지시킬 수 있다.

3) 적을 밀어낸 후의 위치가 파수꾼 A의 모든 스킬의 사거리 내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거리를 벌리면서 적을 딜할 수 있다.


p.s) 이 스킬보고 '혹시 얘도 탱커로?' 라는 생각한 진성 탱커 유저 무조건 있다.



8. 다크니스 워든 (E)


https://youtu.be/qjyS7sSIJ34



쿨타임 100초

사거리 1300

공격판정 원거리

다운유발 OFF


데미지 

대인 1.00 공성 0.65 몬스터 0.80 (다운 계수 0.8)

기본 68 + 0.17 공격력

7타 이후 20 + 0.05 공격력 

총 1428 + 3.57 공격력 (57타 풀 히트시)

총 1608 + 4.02 공격력 (목걸이 E 유니크 장착 후 66타 풀 히트시) 


1) 고각 사용이 가능하며, 사거리가 길고 범위가 매우 넓은 궁극기다.

2) 일반적으로 궁극기 범위 내의 대상 셋 정도를 타격한다. 대상이 넷 이상이라면, 주 대상 3명에게 많은 타격을, 이외의 적에게는 적은 타격을 한다. 따라서, 적이 많을수록 피해가 분산된다. 

3) Z축 범위가 우월해 비행, 허리케인 블래스터, 레이지 스톰, 머큐리 글로브, 죽음의 여신 등을 공격할 수 있어, 이들 궁극기의 엄청난 카운터가 된다.

4) 피해가 분산되는 궁극기는 달리 말하면 1인궁시에는 엄청난 폭딜 기술이 된다. 홀딩이 뒷받침된 상태로 궁극기가 한 대상에게 풀타가 들어간다면 유니크 기준 1608 + 4.02 공격력이라는 핵의 1.33배 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흉악한 기술이 된다. 

5) 시전 중에 어떠한 슈퍼아머나 잡기 면역도 없기 때문에 캔슬에 취약하다. 따라서 고각 성능과 사거리를 잘 이용해야 하며, 대사 "어둠이," 또는 "저항해도," 까지 나왔다면 이후에 피격되어도 궁극기는 발동된다.

정확하게는 비비가 파수꾼 A의 손을 떠난 순간부터 궁극기가 이미 발동되어 있다.

6) 매 타격마다 경직이 존재하는것이 아닌, 첫 타격과 그 이후에 간헐적으로 경직이 생긴다.

목걸이 유니크 기준 66타 동안 10~15번 정도의 경직이 발생했다.

7) 이동속도가 빠르다면 상당히 쉽게 걸어서 빠져나올 수 있다.


p.s) 걸어서도 나갈 수 있는게 꼭 예전 모 창쟁이의 유성 뭐시깽이가 생각나는데?




총평 : 기동성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 스킬 구성이 고각 기술을 꽤 많이 갖고 있으나 그 성능이 좋다고 할 수 없고, 조건부 데미지는 높지만 그 조건부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실력이 필요한 캐릭터. 플레이해보면 사거리가 생각보다 짧다는 평이 대다수다.



알쓸파잡 (알아두면 쓸만한 파수꾼 A 잡기술)


적을 최대한 배달하는 콤보

https://youtu.be/_U5sNCMWm2A












잡기 없이 배달하는 콤보

https://youtu.be/lWhcSYSincs










언덕 위의 적 대시 양클로 번지

https://youtu.be/3eLsG9ajPg0








언덕 위의 적 쉬프트 양클로 번지

https://youtu.be/TP1B-SF5OmM










낮은 난간에서 비비!로 번지 및 난간 타기

https://youtu.be/umBACI0qTc0









비비!로 예상치 못한 난간 타기

https://youtu.be/jFrUH0Tj1uc









다운 상태에서 우클 이후 잡기

https://youtu.be/jJrfxKCx7Ow









꽤나 실용적이고 멀리 보내는 배달 콤보

https://youtu.be/rg0i9eW5I2I









* 파수꾼 A에 대한 연구에 도움을 준 "언제라도계속"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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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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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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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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